스킬은 크게 일반 스킬과 레어 스킬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일반 스킬은 캐릭터의 종족과 직업,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주어지는 스킬로 스킬 포인트와 아데나를 이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성장에 필요한 스킬 포인트는 캐릭터 레벨업과 오늘의 활동 미션 보상, 필드 사냥 전리품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일반 스킬은 다시 액티브(사용 스킬)와 패시브(비사용 스킬)로 나누어진다. 액티브는 MP를 소모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특수한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로 크게 적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형'과 자신은 물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회복형', 자신과 파티원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버프형', 적의 능력치를 감소시키거나, 각종 상태 이상 효과를 거는 '디버프형'으로 나눌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스킬 사용없이 캐릭터에 바로 적용되는 비사용 스킬이다. 보통 스킬 성장과 함께 캐릭터 능력치에 바로 적용되며, 몇몇 스킬은 일정 확률로 정해진 시간 동안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하거나 흡혈 등의 특수 능력을 제공한다. 보통 스킬의 성장은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최대 레벨이 정해진다. 최대 레벨이 120인 현재, 1차 직업군의 공통 스킬을 최대 24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2차 전직 스킬은 18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일반 스킬과 달리 레어 스킬은 고유의 스킬북을 사용해 배울 수 있다. 스킬북은 특정 필드에 등장하는 히어로 몬스터를 처치해 스킬북 페이지를 모으거나 히어로 몬스터 전리품 상자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완성된 스킬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스킬 페이지 10개가 필요하며, 스킬 - 스킬북을 이용해야 한다.

현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어 스킬은 '미사일 볼트', '앱솔루트 실드', '힐링 스트라이크', '메테오 스톰'이 있다. 스킬북만 있다면 모든 레어 스킬을 습득할 수 있지만, 스킬북 획득 난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각 레어 스킬이 가지고 있는 스킬 효과를 확인하고 먼저 배울 스킬을 정해두는 것이 좋다.

▲ 스킬 포인트는 필드 사냥과 오늘의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일반 스킬 성장에는 스킬 포인트와 아데나가 필요하다.

▲ 레어 스킬 정보

▲ 레어 스킬 페이지 획득처 정보

▲ 스킬 - 스킬북에서 스킬북을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