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 토큰으로 블리자드 배틀넷 내의 다른 게임이나 게임 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WoW의 캐릭터 서버 이전을 포함하여 히어로즈 오브 스톰의 영웅, 하스스톤의 카드팩, 스타크래프트2나 디아블로3의 디지털 디럭스 구입 등이 가능한데, 이는 기존에 배틀코인으로 구매해왔던 게임 서비스들이다. 현재 북미에서만 적용된 사항이며, 한국을 비롯한 다른 지역은 아직 계획 미정인 상태다.

▲ 현재 북미 지역 외 적용 계획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WoW에 접속하여 골드나 배틀코인으로 토큰을 구입해야 한다. 이후 해당 토큰을 사용하게 되면 자신의 WoW 계정에 30일의 게임 시간을 추가하거나 일정 금액의 'Battle.net Balance'로 변환할 수 있으며, 후자를 선택한 경우 앞에서 언급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교환되는 Battle.net Balance의 양은 지역마다 다르며, 북미 기준으로 15$가 주어진다.

WoW 토큰은 경매장의 [WoW 토큰] 메뉴에서 다량의 골드로 구입하거나, Battle.net에서 현금으로 22,000 배틀코인을 충전한 뒤 게임 내 [게임 메뉴] - [Battle.net 샵] - [WoW 토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골드로 구입하는 경우 공급과 수요에 따라 현재 가격이 달라지게 되며, 보통 한국의 경매장 기준으로 20~25만 골드에서 거래되는 편이다.

위 내용이 적용된 이후 북미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댓글에는 경매장 토큰 품귀 현상에 대한 이야기부터 갑작스레 벌어진 일에 당황하는 유저들까지 다양한 반응들이 올라오고 있는 편이다. 이 밖에도 WoW 토큰 구입과 사용 대한 영상,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이 안내 되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북미 공홈에 올라온 WoW 토큰 및 Battle.net Balance 시스템 소식 (영문)

▲ 댓글에서 토큰 품귀 현상이 갑작스레 발생하는 것에 대해 당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WoW 토큰 구입과 사용에 대해 알려주는 동영상 (영문)


◆ WoW 토큰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 : 골드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현금으로 WoW 토큰을 사서 골드로 변환할 수 있나요?
A : WoW 토큰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상점을 통해 현금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 메뉴 (단축키 'Esc') 또는 캐릭터 가방 옆의 기능 버튼을 눌러 Battle.net 샵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WoW 토큰 메뉴에서 구입하여 경매장을 통해 이를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와우 토큰은 다른 방법으로 거래하거나 판매 할 수 없습니다.

Q : WoW 토큰을 판매하면 얼마를 받을 수 있나요??
A : 토큰의 골드 가격은 공급과 수요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토큰을 팔려고 내놓았을 때, 판매시 받게 될 골드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토큰을 판매하기로 결정하면 해당 금액이 고정되며, 토큰을 판매 한 후에 골드가 우편함으로 보내집니다.

▲ 2월 7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한국에서는 25만 골드가 조금 안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Q : 게임 시간이나 Battle.net Balance가 필요합니다! 경매장에서 WoW 토큰을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경매장을 방문하면 각 지역의 와우 토큰 현재가격(골드)이 표시됩니다. 따로 입찰할 필요는 없으며 그 지역의 모든 토큰은 어느 서버에서나 같은 가격으로 책정됩니다. 구입하고 나면 우편함으로 보내지며 이를 게임 시간 또는 Battle.net Balanc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 WoW 토큰을 사용하면 게임 시간이나 배틀넷 밸런스를 얼마만큼 얻을 수 있습니까?
A : WoW 토큰을 사용하면 30 일간의 게임 시간 또는 북미 기준 $15(각 지역의 통화에 따라 금액이 다르며, 이는 등록 된 Battle.net 계정 주소를 기반으로 함)를 받게됩니다.

Q : 이전에 WoW 토큰을 구입했지만 아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 토큰을 사용해도 Battle.net Balance를 받을 수 있나요?
A : 네. 이전에 구입했지만 아직 사용하지 않은 WoW 토큰은 Battle.net Balance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 WoW 토큰을 사용하여 Battle.net Balance를 사용하는 데는 제한이 있나요?
A : 예. 자세한 내용은 Battle.net Balance 제한 사항을 참조하세요.


= Battle.net Balance 제한 사항

ㄴ Battle.net Balance는 법으로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되지 않으며,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Battle.net Balance는 블리자드의 지정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Battle.net Balance는 해당 국가의 통화로만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 Battle.net Balance는 양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Battle.net 상점에서 선물(다른 게임이나 WoW의 게임 시간)을 구입하여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가능합니다.

ㄴ Battle.net 상점에서 게임 시간을 구매할 수 있지만, Battle.net Balance를 사용하여 블리자드 기어의 상품이나 모바일용 하스스톤, WoW 가입 제품을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ㄴ Battle.net 인증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Battle.net Balance의 한도가 제한됩니다.

ㄴ Battle.net Balance는 다른 결제 수단과 결합하여 구매할 수 없습니다.

ㄴ Battle.net Balance로 구매하는 행위에는 지방세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ㄴ Battle.net Balance로 일부분 지불을 할 수 없습니다. 구매 대금을 충분히 충당할 수 없는 경우에는 Battle.net Balance를 더 구매하거나 다른 지불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참고 : 모든 Battle.net Balance 거래의 보안을 위해 Battle.net Balance를 구입한 뒤 사용할 수 있게 되기까지 약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로 구매하는 것은 처리하는 데 최대 3 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동 이체 사용자는 대체 지불 방법으로 PayPa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 WoW 토큰을 골드로 구입 한 후 재판매 할 수 있나요?
A : 아니오. WoW 토큰은 한 번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골드로 구입하게 되면 귀속이 되며, 이후에는 게임 시간이나 Battle.net Balance으로 변환하는 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 WoW 토큰을 구입했을 때 보여졌던 가격과 현재 경매장 가격이 다를 경우 어떤 가격으로 적용되나요?
A : 토큰을 경매장에 올릴 당시의 가격으로 적용됩니다.

Q : 경매장에서 WoW 토큰을 구입하면 토큰 수령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A : 다른 물품과 같이 곧바로 우편함으로 보내집니다.

Q : 게임 내 상점에서 배틀코인으로 WoW 토큰을 구입하면 수령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A : 구매가 완료되면 캐릭터의 가방 안으로 보내지며, 가방이 꽉 찼을 경우 우편함으로 보내집니다.

Q : WoW 토큰은 만료될 수 있나요? 만약 실수로 삭제하면 어떻게 되나요?
A : 아니오. 토큰은 만료되지 않으며, 삭제할 수 없으므로 그런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