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Heartful Valentine&White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밸런타인데이 시즌과 화이트데이 시즌을 겸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신석샵에서는 2월 8일부터 3월 2일까지는 여성 전용 의상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사랑을 담아 패키지'가 판매된다. 3월 8일부터 3월 29일까지는 화이트 데이 스페셜 상품이 판매되는데, 구성품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3월 8일, 'Secret Bonus'라는 타이틀과 더불어 '함께 있을 때 특별해지는 우리들'이라는 캐치프레이즈가 언급되어, 밸런타인데이 의상과 화이트데이 의상의 콜라보가 준비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2월 8일부터 3월 2일까지는 의상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얼음창고, 부유제단을 클리어하면 '밸런타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초콜릿은 3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아이템으로 사용 시 버프를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중 사용한 초콜릿 개수에 따라 추가보상도 지급된다. 또한 초콜릿을 쓰지 않고 경험치 부적이나 결정 등의 재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에서는 '밸런타인 초콜릿'을 이용해 홍문 육각 보석함,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이나 월석, 선단, 영단, 영석 결정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밸런타인 초콜릿을 사용해 생명력 증가 및 전투 재생 증가 효과를 볼 수도 있고, 초콜릿 사용 횟수에 따른 보상으로 환영무기나 촉마 깃털, 흑풍 날개, 추첨을 통해 신석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되는 밸런타인 초콜릿의 주 드랍처는 '얼음창고'와 '부유제단'이다. 두 지역에서 제공되는 일일퀘스트 몰아치는 혹한과 길고 긴 이야기를 클리어하면 밸런타인 초콜릿이 각 한 개씩 얻을 수 있다. 또한 얼음창고 내부의 뇌점왕 처치 시에는 확률적으로 최대 3개, 부유제단의 묵화마녀 처치시에는 확률적으로 최대 2개의 초콜릿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일일퀘스트는 개인 보상이기 때문에 참가한 파티원들이 알아서 습득할 수 있지만, 뇌점왕과 묵화마녀가 드랍하는 초콜릿의 경우 경매로 전환되기 때문에 경쟁이 생길 수 있다. 만약 보다 많은 초콜릿을 확보하고 싶다면 두 던전을 솔로잉으로 클리어하는것이 좋다.

▲ 얼음창고/부유제단 일일퀘스트로 밸런타인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이때, 묵화마녀나 뇌점왕의 경우에는 솔로잉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고 55레벨을 달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솔로잉에 도전할 수 있다. 반면에 청룡귀의 경우에는 생명력이 높고 중첩되는 방어 버프와 높은 생명력 회복량을 보유하고 있어 저스펙 캐릭터로 솔로잉이 어렵다. 이 경우 일종의 편법을 사용하여 초콜릿을 확보할 수 있다.

얼음창고 공략을 진행할 때 파티를 구성하고 청룡귀만 처치한 뒤, 파티에서 탈퇴하고 다시 던전에 진입하는 것이 그 방법이다. 얼음창고는 보스전이 청룡귀/뇌점왕으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청룡귀만 잡는 경우 던전 귀속 상태가 1/2까지만 진행된다. 이 상태에서 파티에서 탈퇴하고 재진입하면, 청룡귀는 없고 바로 뇌점왕 방으로 갈 수 있다는 점을 활용하는 것이다. 단, 통합던전 파티에서 청룡귀만 잡고 말없이 파티를 탈퇴하는 경우 비매너 플레이로 간주될 수 있으니 청룡귀만 잡고 해산할 파티를 모집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다 많은 초콜릿을 빠르게 확보하고 싶다면 PC방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초기화 석판을 활용하자. 초기화 석판은 개당 10포인트로 얼음창고와 부유제단 초기화 석판을 모두 구매하는데 하루 20분만으로 충분하다. 초기화 석판은 종류별로 계정당 하루 한 개만 구입할 수 있으며 PC방이 아니면 구매할 수 없다.

이외 3월 2일까지 판매되는 사랑을 담아 패키지를 구매하면 패키지 하나 당 30개의 밸런타인 초콜릿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청룡귀만 잡고 던전에서 나온 모습으로, 파티탈퇴 후 던전 재진입 시 뇌점왕 방으로 직행할 수 있다



◆ 모은 초콜릿으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 보너스 혜택을 받아보자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의상 패키지 구매 등으로 획득한 밸런타인 초콜릿은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 버프아이템으로서 사용하고 사용한 총량에 따른 추가 보너스를 받는데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아이템을 구매하고 싶다면 얼음창고를 방문하면 된다. 얼음창고에서 청룡귀를 처치하면 등장하는 NPC 말랑에게서 밸런타인 초콜릿과 차가운 구슬을 지급하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하는 아이템은 홍문 육각 보석함,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월석 결정 5개 묶음, 선단 결정 5개 묶음, 영석 결정 10개 묶음, 영단 결정 10개 묶음이다. 보석함은 초콜릿 70개와 구슬 40개, 성장부적은 초콜릿 40개와 구슬 25개, 월석/선단 결정 묶음은 초콜릿과 구슬 5개, 영석/영단 결정 묶음은 초콜릿과 구슬 2개씩이 필요하다.

▲ 말랑이 이벤트 기간 중 판매하는 아이템 리스트


초콜릿을 아이템 교환에 쓰지 않고 음식처럼 사용해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초콜릿을 사용한 회수에 따라 쿠폰의 형태로 추가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초콜릿 10개를 사용한 경우에는 대나무 환영무기 상자, 30개를 사용한 경우에는 꽃다발 환영무기 상자, 50개를 사용한 경우에는 초콜릿 환영무기 상자, 80개를 사용한 경우에는 촉마 깃털 3개와 흑풍 날개 3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초콜릿을 30개 이상 사용한 대상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신석 30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여기에 각 서버별로 초콜릿을 가장 많이 사용한 사람을 한 명씩 뽑아 한정 머리띠 1개와 무료 신석 1,000개를 지급한다. 초콜릿은 시장거래가 불가능하지만 계정 거래 및 개인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력만 된다면 무한정 수급이 가능하다. 초콜릿은 3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 사실상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쿨타임이 될 때마다 초콜릿을 사용한 캐릭터가 최고 순위자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 초콜릿 사용 횟수에 따른 보상 정보



◆ 사랑을 담아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소녀?! 신규 의상 정보

2017년 밸런타인 신규 의상으로는 의상 연심, 머리장식 애교, 의상장식 소녀의 마음이 선보였다. 세 아이템은 사랑을 담아 패키지를 구매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여성 캐릭터만 착용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의상 패키지처럼 고유의 소셜액션은 추가되지 않았다.

연심은 레이스가 장식된 원피스형의 드레스 형태다. 소녀의 마음은 연심에 착용할 수 있는 전용 의상장식이며, 앞치마의 외형을 하고 있다. 애교 머리장식은 커다란 리본이 달린 양갈래 머리의 외형이다. 종족별 디자인 차이는 없는 수준이다.

추가로, 이번 밸런타인 이벤트에서는 기존의 의상들을 구매할 수 없다. 지난 밸런타인 의상인 순백 등이 이벤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길 기다렸던 유저들은 아쉽겠지만 이벤트로 다시 판매되는 것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 진족 사랑을 담아 패키지 외형

▲ 곤족 사랑을 담아 패키지 외형

▲ 린족 사랑을 담아 패키지 외형

▲ 건족 사랑을 담아 패키지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