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2월 9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궁수 계열 히든 클래스 '감정사'가 등장했다. 감정사는 5랭크때 전직할 수 있으며 미감정 아이템을 감정해주는 상점을 개설할 수 있다. 또한, '과대평가'라는 스킬을 통해 자신과 주변 파티원의 방패 및 보조무기의 강화 수치를 올려주는 버프 스킬도 보유해 파티 사냥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리고 감정사 히든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3월 3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의 공략 게시판에 히든 클래스 관련 공략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명에게 10,000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델무어 소작촌부터 실라 숲까지 퀘스트가 개선, 키아크 레더 글로브, 스케티스 스피어 등 9종 아이템 드랍률이 하향 조정됐으며, 드루이드가 트랜스폼으로 변신 후 몬스터에게 피격 시 캐릭터가 움직일 수 없는 문제도 수정됐다.


▲ 궁수 히든 클래스 감정사가 등장했다.



■ 아처 히든 클래스 감정사, 5랭크 전직 가능!

테스트 서버 '큐폴'에서 사전에 공개된 아처 히든 클래스 감정사는 5랭크때 전직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5랭크 클래스는 레벨 120~125 사이에 전직할 수 있으며, 감정사는 조건을 만족시키는 해금 퀘스트가 완료되면 전직이 가능하다.

감정사의 스킬은 총 5개다. 미감정 아이템을 감정해주는 상점 스킬 '감정', 자신과 주변 파티원의 방패 및 보조무기의 강화 수치를 올려주는 '과대평가', 감정사 자신이 착용한 팔찌와 목걸이를 전시해 파티원이 착용할 수 있는 '모조품' 스킬이 있다.

'평가절하'는 일정 확률로 전방의 적 캐릭터 장비의 강화 수치와 초월 수치를 0으로 변경, 몬스터에겐 물리, 마법 공격력과 물리,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마지막으로 '약점공격'은 약점공격 스킬을 사용 시 무조건 치명타로 적중하며, 약점공격의 효과는 캐릭터의 치명타 발생과 별도로 적용된다.

감정사로 전직 가능한 해금 퀘스트 진행은 공개되지 않는 상태, 유저들은 해금 퀘스트 관련 패치로그를 통해 전직 방법을 파악하는 중이다.

☞ '심율'의 감정사 해금 퀘스트 관련 패치로그 (모바일배려X) [바로가기]
☞ 'Sandcastle'의 아처 5랭크 히든클래스 감정사 스킬 [바로가기]
☞ '꼬마아잉'의 감정사에 대한 팁 (수정)추가내용 [바로가기]


▲ 감정 스킬. (※출처: Sandcastle)


▲ 과대평가 스킬. (※출처: Sandcastle)


▲ 모조품 스킬. (※출처: Sandcastle)


▲ 약점공격 스킬. (※출처: Sandcastle)


▲ 평가절하 스킬. (※출처: Sandcastle)


▲ 감정사 특성 목록. (※출처: Sandcastle)



히든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03/03(금) 23시 59분까지 공식 홈페이지 공략 게시판 - 클래스 카테고리에 각 히든 클래스 관련 공략을 작성하면 참여한 분 중 100명을 추첨해 10,000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히든 클래스 관련 공략은 해금 방법, 스탯, 클래스 트리 등 자유롭게 작성하면 되며, 당첨자 발표는 3월 10일(금)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 히든 클래스 공략글 작성시 10,000 넥슨캐시를! [바로가기]


▲ 히든 클래스 공략글을 올리면 넥슨캐시를 지급 이벤트를 시작한다.



■ 기타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사항

28개 지역의 퀘스트가 개선됐다. 델무어 소작춘, 델무어 장원, 델무어 외성 부터 에메트 숲, 피스티스 숲, 실라 숲까지 총 28개 지역의 퀘스트가 개선됐다. 유데이안 숲 '마족의 서약' 퀘스트의 이펙트 사운드가 추가됐으며, 키아크 레더 글로브, 스케티스 스피어 등 미감정 아이템들의 드랍률이 하향 조정됐다.

스킬 버그 수정도 개선됐다. 펠타스타의 엄보블로: 스턴, 하이랜더의 카타스트로크: 충돌대미지 특성이 pVp에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 소서러의 탑승 스킬이 몬스터 스킬 시전과 몬스터 공격 사용 시 소환수 모션이 일정시간 멈추는 문제도 해결됐다.

그리고 드루이드의 '트랜스폼' 스킬은 변신 후 몬스터에게 피격 당해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해당 버그를 고쳤다.


▲ 드루이드의 버그는 하나씩 수정 중, 헨지스톤은 오늘도 안전할까?


◈ 업데이트 사항

- 퀘스트
아래 28개 지역의 퀘스트가 개선됩니다.

델무어 소작촌
델무어 장원
델무어 외성
그린가의 장원
샤튼 농장
샤튼 저수구역
다이나 양봉지
빌나 숲
우키스 경작지
봄볕나무 숲
글라데 언덕길
빌티스 숲
라우키메 저습지
틸라 수도원
메사파슬라
스토가스 고원
타우마스 숲
살비야스 숲
섹타 숲
래스보이 호숫가
오아쓰 기념지
메이번 대수도원
코노트 숲
카마돈 숲
타니엘 1세 기념구
에메트 숲
피스티스 숲
실라 숲

-사운드
유데이안 숲 ‘마족의 서약’ 퀘스트의 이펙트 사운드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아래 아이템 9종의 드랍률이 하향 조정됩니다.

키아크 레더 글로브
스케티스 스피어
스케티스 크로스보우
바르그아르 플레이트 건틀릿
바르그아르 플레이트 부츠
라즈나 레더 글로브
마로네 글로브
블루 오브:그롤
레드 오브:그롤


◈ 버그 수정사항

-펠타스타
엄보블로: 스턴
PVP에서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하이랜더
카타스트로크: 충돌대미지
PVP에서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소서러
탑승
소환수 탑승 상태에서 이동 중에 몬스터 스킬이 시전되지 않는 문제
소환수 탑승 상태에서 이동 중에 몬스터 공격 사용 시, 소환수 모션이 일정 시간 멈추는 문제

-드루이드
트랜스폼
변신 후 몬스터에게 피격 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는 문제

-길드
길드미션: 마법사의 탑 완료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

-몬스터
크로뉴트, 크로뉴트 독침술사, 크로뉴트 마법사가 크로뉴트의 가죽을 드랍하지 않는 문제

-아이템
자동매칭으로 입장한 인던/미션에서 특대 떡국 사용 시, 거래불가 개수가 차감되지 않는 문제
기간제 아이템을 채팅창에 링크할 수 없는 문제
4성 지역에서 전투 불능 패널티로 드랍한 몬스터 카드를 획득하면, 카드 레벨이 1로 변경되는 문제
파저리타스 캐논의 장착 이미지와 툴팁 이미지가 서로 다른 문제

-그래픽/UI
숙소에서 함께 하고 있는 컴패니언의 이름이 잘리는 문제
캐릭터 앞에 책 오브젝트가 있는 경우, 이미 열린 책을 스페이스바로 닫을 수 없는 문제
살펴보기를 통해 다른 캐릭터 정보 확인 시, 렌즈 장착란이 존재하지 않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