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에서 가장 대미지가 뛰어난 무기는 '진명황의 집행검'이다. 엄청난 대미지를 자랑하는 집행검은 기사 전용 양손 무기지만, 이후 마법사 전용 집행검이라는 수정 결정제 지팡이와 다크엘프 전용 붉은 그림자의 이도류를 비롯하여 바람칼날의 단검, 가이아의 격노, 크로노스의 공포, 히페리온의 절망, 타이탄의 분노가 추가되면서 '전설' 등급으로 분류됐다. 클래스마다 집행급 전설 무기가 1개씩 마련된 것.

하지만 이러한 집행급, 전설 무기를 '랜트'하는 개념의 무기가 존재한다. N샵에서 약 300만 원어치 상품을 구매하여 얻는 N포인트(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무기. 집행급 전설 무기를 제외하면 그 어떤 무기보다 더 뛰어난 대미지, 옵션을 자랑하는 무기. 바로 '영웅 무기'다.

영웅 무기는 단순히 300만 원어치의 N포인트를 쌓았다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전년도 적립된 N포인트를 1,200점씩 쌓아야 얻는 장기 고객 지수를 1점씩 모아 3점을 쌓아야 한다. 그래야 장기 고객 지수를 바탕으로 N샵의 등급을 VIP로 올릴 수 있기 때문. 아니면 6개월 동안 3,500 이상의 N포인트를 쌓아야만 VIP가 될 수 있다.

이렇게 VIP 등급에 달성된 계정만 영웅의 무기를 구매할 '자격'이 주어진다. 그리고 구매한 영웅 무기는 상자를 오픈한 시점으로부터 90일만 사용할 수 있다.

▲ VIP가 되어야 영웅 무기를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VIP를 위해 제공하는 영웅 무기가 이번에 리뉴얼됐다. 기존과 비교했을 때 추가 대미지가 소폭 하향했지만, 인챈트를 할 수 있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더 높은 타격치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뿐만 아니라 '속성 인챈트'까지 가능해져 집행급, 전설 무기보다 더 높은 타격치가 만들어질 수도 있게 됐다.

영웅 무기 인챈트에 필요한 '영웅의 무기 마법 주문서'와 '속성 영웅 무기 강화 주문서'는 현재 차주 정기점검 전까지 제공되는 '미니게임'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폭탄을 던져 마법 인형을 맞추는 수에 따라 영웅의 코인을 대소량 얻을 수 있는데, 이 영웅의 코인이 바로 주문서를 구매하는 데 필요한 '재화' 역할을 한다.

▲ 미니 게임에 필요한 '포탄'은 개당 100 N포인트(마일리지)로 구매해야 한다

▲ 포탄을 던져 마법 인형을 맞춘 수에 따라 보상도 다르다

▲ 최소 순은 상자는 열여야 수지가 맞는다

▲ 기란 여관 앞 NPC에게 영웅의 코인으로 주문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수, 마법 효과도 강화됐다. 영웅의 양손검은 더는 손상되지 않는다. 영웅의 한손검은 사일런스 대신 마법 대미지를 주는 '낙뢰'가 추가됐다. 영웅의 활은 한손활로 바뀌어 방패를 착용할 수 있게 됐고, '폭풍'이라는 마법까지 발동된다.

영웅의 지팡이는 강철 마나의 지팡이처럼 MP를 흡수하고, 영웅의 이도류에는 '필살'이라는 마법 효과가 추가됐다. 영웅의 체인소드는 블러드 서커의 고유 옵션인 HP 흡수가 추가됨과 동시에 비손상 무기로 바뀌었으며, 영웅의 키링크는 '심판'이란 마법 효과가 추가됐다.

전사 전용으로 새롭게 추가된 영웅의 도끼는 영웅의 양손검처럼 마법 효과는 없지만,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과 함께 공격 대미지가 꽤 높게 적용됐다.

영웅 무기가 리뉴얼되면서 아직도 N샵-포인트샵에는 리뉴얼 전 영웅 무기가 판매 중이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영웅 무기는 구버전, 리뉴얼되어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무기가 신버전으로 분류된다. 업데이트 전에 영웅 무기를 구매하고 아직 상자를 오픈하기 전이라면, 기란 마을 여관 앞 NPC를 통해 리뉴얼된 신버전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순서대로 낙뢰(한손검), 폭풍(활), 필살(이도류), 심판(키링크)의 마법 효과

▲ 리뉴얼 전/후의 영웅검 대미지, 옵션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