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에 수상한 미스틱 선술집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약 한 달 반에 걸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수상한 금고를 구매하여 성장 보조 아이템을 비롯해 린드비오르 귀걸이, 어스웜의 심장 반지 등 고가의 레어 장신구, 다크/블러디 강화석 상자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엔샵에서 판매되는 수상한 금고를 개봉하면 베이스 보상인 활력 맥주 2개를 포함, 총 51종의 아이템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동시에 반짝이는 금괴를 1~10,000개까지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비타민 매니저에게서 추가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활력 맥주의 경우 피쉬 스튜를 이용해서 벌꿀 활력 맥주로 교환해서 사용하면 능력치 상승 및 획득 경험치/SP 상승 버프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빛의 주화'를 얻을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강력한 능력치를 지닌 기간제 아이템을 얻을수도 있다.



수상한 미스틱 선술집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엔샵에서 수상한 금고 또는 수상한 금고 100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수상한 금고의 가격은 600 N코인이며, 100개 패키지는 40,000 N코인에 추가로 빛의 주화 1개를 얻을 수 있다. 특징상 대량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다.

수상한 금고는 랜덤박스 아이템으로, 사용 시 51종의 아이템 중 한 가지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자주 만나게 될 보상은 활력 맥주 2개며, 이외에 다크/블러디 강화석 상자, 로열 화이트 세이브 티켓 상자, 각종 레어 장신구, 행운보석함, 거인의 생명의 돌, 축복의 주문서, 프레야의 치명적인 유혹 등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활력맥주는 그냥 사용하면 일정량의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활력 회복 아이템이다. 하지만 피쉬 스튜를 준비하여 비타민 매니저를 방문하면 벌꿀 활력맥주로 교환할 수 있다. 벌꿀 활력맥주를 사용하면 활력을 일정량 회복하는 기능에 추가로 10분동안 CON, MEN, LUC, CHA 스탯이 1씩 증가하는 '벌꿀 활력 맥주 Lv1' 효과가 적용된다.

또한 Lv1 효과가 유지되느 상태에서 또다시 벌꿀 맥주를 사용하면 Lv2로 효과가 상승, 스탯 상승폭이 +2로 증가하고 획득 경험치/SP +10% 효과가 추가로 붙는다. 한 번 더 맥주를 사용해 Lv3로 효과가 상승하면 스탯 상승폭은 +3이 되며 획득 경험치/SP 증가폭은 30%까지 늘어난다. 이후 버프가 끝나기 전에 활력 맥주를 하나씩 먹어주면 시간을 계속 갱신할 수 있다.

수상한 금고는 기본적으로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에 굳이 일확천금을 노리지 않는 유저라고 해도 사냥에 도움을 얻기 위해 구매해볼만하다. 다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보기는 어렵기 떄문에 필요한만큼만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 벌꿀 활력 맥주를 이용해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 수상한 금고 개봉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


이외 수상한 금고를 개봉했을 때는 반짝이는 금괴를 1개 / 3개 / 10개 / 20개 / 50개 / 100개 / 500개 / 1,000개 / 10,000개 중 랜덤 개수만큼 획득할 수 있다.

반짝이는 금괴는 비타민 매니저를 만나 여러가지 확정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3개를 지급하고 2시간 동안 스탯을 높일 수 있는 '신비한 탈리스만'을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 브로치를 구매하지 못했던 유저라면 3,266개를 지급하고 라비앙로즈의 찬란한 브로치를 구매할 수 있으며, 54,420개를 모은다면 브로치의 영혼의 돌 (희귀형)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라비앙로즈의 레드/블루 캐츠아이/루비/사파이어 상자, 마스터 행운 보석함, 릴리스/아나킴의 집혼석 상자, 마물의 혼 시리즈 등도 준비되어 있으며, 독특한 외형을 완성할 수 있는 '다크 어쌔신', '바바리안 울프', '화이트 나이트', '화이트 어쌔신' 가공석도 구매할 수 있다.

낱개가 아닌 패키지의 형태로 수상한 금고를 구매했다면 빛의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또한 비타민 매니저를 통해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빛의 주화 1개로는 아인하사드의 카리스마 포션 10개를, 3개로는 강태공 낚싯대 5단계(30일 기간제) 상자를 1개 얻을 수 있다.

보다 많은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 천사의 선물 꾸러미 LV1~4 아이템도 있다. 레벨에 따라 6개, 10개, 20개, 30개의 주화를 필요로하며 개봉 시 강태공 낚싯대-5단계(30일 기간제) 상자 1개와 희미한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강화 주문서를 기본으로 단계에 따라 더욱 좋은 보상을 지급한다.

단, 빛의 주화는 4만원 당 1개를 얻을 수 있어 천사의 선물 꾸러미 LV4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120만원을 결제해야 한다. 또한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중 희미한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강화 주문서를 제외하고는 모두 기간제 아이템이라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 반짝이는 금괴로 고가의 아이템을 확정 교환할 수 있다

▲ 빛의 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은 성능은 좋지만 기간제다


▲ 반짝이는 금괴 교환 아이템 목록

▲ 빛의 주화 교환 아이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