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신규 하이퍼 '카밀라'가 추가되었으며, CBT 시기에는 선택이 가능했지만 OBT 이후 선택이 불가능해졌던 '드래곤의 둥지' 전장이 함께 추가됐다. 또한 하이퍼와 장비의 밸런스가 변경되었으며, 제 3 점령기지의 중립 몬스터 배치가 한 번 더 변경됐다.

카밀라는 서포터 타입의 하이퍼로, 서큐버스를 모토로 삼는 하이퍼다. 채찍을 이용해 공격하거나 적을 본인 주위로 끌어당기는 능력을 지닌다. 또한 적을 공격하면서 아군에게 버프를 줄 수 있으며, 적의 마나를 소모시켜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들 수도 있다.

드래곤의 둥지는 제 3 점령기지와는 달리 공성로가 1개만 존재하는 전장이다. 그 때문에 전투가 보다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대전 시간도 짧다는 특징을 가진다. 보스 몬스터는 총 2종류로, 지하 2층에서 등장하는 처형인이 침략자 Mark I과, 지상 4층에서 등장하는 드래곤이 침략자 Mark II와 비슷한 역할을 수행한다.

▶ 한타 싸움을 더욱 화끈하게! 신규 하이퍼 욕망의 꽃 '카밀라' 등장 [바로가기]
▶ 지하 1층, 지상 2층의 주도권이 승리로 이어진다! 드래곤의 둥지 공략 [바로가기]

▲ 서포터 타입의 서큐버스 하이퍼, 카밀라가 추가됐다


이번 밸런스 조정의 대상이 된 하이퍼는 6종이다. 리우의 눈차크 스윕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으며, 이그니시아의 살아있는 불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마나 소비는 30으로 증가했다. 아이샤의 급속 냉동은 동상효과 1개당 빙결 지속시간이 0.3초에서 0.2초로 감소했으며, 눈꽃 망토의 마나 소비가 30으로 증가했다.

리타의 경우 광학 미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로 감소했으며, 파워드 슈트의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이동 방해 무시 효과가 추가됐다. 빅토리아의 거룩한 기도는 스킬 유지 시 적에게 받는 피해 20%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기적의 마나 소비가 60으로 감소했다. 홍두깨의 요지경에 포함되어 있던 기절 효과는 0.5초에서 0.8초로 증가했다.

이와 함께 장비 4종에도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빅토리아 전용 장비인 희생의 기도서의 효과인 거룩한 기도 도중 적에게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삭제되었으며 적에게 받는 피해 20% 감소 효과가 추가됐다. 제니퍼 전용 장비인 갤럭틱 슈트는 하이퍼 소닉의 피해 20%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타격 시 임팩트 게이지 10 증가 효과로 변경됐다.

홍두깨 전용 장비인 호랑이 곰방대는 더이상 배밀기 스킬을 강화해주지 않으며, 뽑아 메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키고 잡기 범위를 50 증가시킨다. 주사위 속임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 감소시켰던 잭 전용 장비인 도박사의 주사위는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만 감소시키게 됐다.

▲ 페널티에 비해 효과가 크지 않았던 빅토리아의 거룩한 기도의 페널티가 삭제됐다


제 3 점령기지 중립 몬스터의 배치가 다시 한번 변경됐다. 4층 중앙에 배치되었던 ‘어드벤쳐 플라이’가 제거되었으며, 4층 외곽에 배치되었던 ‘어드벤쳐 경비조’가 3층 외곽으로 이동됐다. 또한 3층 외곽에 배치되었던 ‘어드벤쳐 가드’는 4층 외곽으로 이동됐다.

전체적으로 중립 몬스터 배치가 변경되기 전의 제 3 점령기지와 비슷한 구성으로 돌아오게 된다. 다만 당시와는 3층 중앙의 몬스터와 3층 외곽의 몬스터의 위치가 바뀌었다는 차이점이 있다.

드래곤의 둥지 전장이 추가됨과 동시에 무작위 전장 시스템이 적용됐다. 매칭 시 기존 전장인 제 3 점령기지와 신규 전장인 드래곤의 둥지 중 하나의 전장으로 랜덤하게 선택되는 방식이며, 인공지능 상대와 일반 대전에 적용된다. 다만 사용자 설정에서는 원하는 전장을 선택해서 전투를 벌이는 것이 가능하다.

▲ 제 3 점령기지의 중립 몬스터 배치가 한 번 더 변경됐다


큐브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도 추가됐다. 커즈아이와 리타, 홍두깨, 투스와 톱스, 아르슬랑, 빅토리아, 트론, 그린핏불, 미겐하르트, 카인까지 총 10종의 SD 엠블럼이 추가됐다. 또한 투스와 톱스와 이그니시아, 아이샤, 발터, 리타, 사피텔부브, 그린핏불, 제트, 미겐하르트, 홍두깨, 트론, 핑키, 잭, 샤샤, 카인, 한, 레드, 유나, 빅토리아, 엘렌디스, 굴룬바, 크레이그, 아테나, 카밀라까지 총 24종의 색 변환 스킨이 추가됐다.

기존 색 변환 스킨의 색상도 변경됐다. 올가의 색 변환 스킨의 머리색이 기존 스킨 색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으며, 셀린느의 색 변환 스킨의 기본의상과 부츠가 검은색으로 변경됐다. 또한 카밀라가 등장함에 따라 그와 관련된 이야기 10종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