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개발사: gumi Inc. ⊙유통사: gumi Inc.
⊙장르:
MMOSLG⊙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서비스 현황: 2월 22일 출시


[게임 간략 소개]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은 자원을 수집해서 왕국을 건설하고, 병력을 늘려가며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전략형 모바일 MMOSLG이다. 기존의 전략 게임과는 다르게 자신의 영웅을 먼저 선택하고, 영웅 각각의 다른 특성이나 스토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의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은 자신의 왕국을 건설하고 확장해 나가는 부분이다. 유저들은 자원을 획득해서 왕국에 각종 건물을 짓고 전투를 위한 병력을 생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필드 몬스터 사냥이나 다른 유저와의 전투 등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선택한 영웅의 스킬, 왕국 내의 다양한 NPC와의 관계 등 세세한 부분까지도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전략 게임의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따르고 있지만 영웅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특성 및 스킬, 다른 유저와의 동맹과 같은 요소로 보다 전략성을 더하고 각 영웅의 고유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부분이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 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



게임을 진행하기에 앞서 다양한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영웅은 왕국 발전 및 전투에 미치는 영향력뿐만 아니라, 스토리 또한 달라지므로 보다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거대한 나만의 왕국을 건설하기에 앞서 자원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 자원은 생산할 수 있는 건물을 세워서 확보할 수 있으며, 건물의 레벨업을 통해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 모은 자원은 왕국 내에 또 다른 건물을 세우거나 다른 유저나 몬스터와 전투를 위한 병력을 생산할 수 있다.


병력까지 준비된 다음에는 그야말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자신의 병력을 그대로 맞부딪칠 수도 있지만 동맹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으로도 공략할 수 있다. 유저와의 전투뿐만 아니라 왕국을 위협하는 다양한 몬스터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부분도 매력 포인트다.


[게임 특징]

1.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영웅

- 자신만의 영웅를 육성하고 스토리를 즐겨라




모든 유저가 동일하게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영웅을 선택 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각각의 영웅은 고유의 스토리를 갖고 있어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고 영웅마다 다른 특성 및 스킬 사용으로 전략성을 더한다.

2. 함께 할 수록 강해지는 동맹

-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동맹을 이용하라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에서는 동맹이 함께 할 때 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동맹원과 함께 전투하면 공격력과 보상이 늘어나고, 동맹 지원 기능을 통해 건물의 건설이나 연구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써 보다 빠르게 강력한 왕국 건설이 가능해진다.

3. 다양한 장비와 카드의 활용

- 장비를 제작하고 카드를 획득하라


몬스터 토벌과 채집을 통해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제작 재료를 소비하여 대장간에서 다양한 효과가 적용된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재료 이외에 몬스터 카드도 획득할 수 있는데, 몬스터 카드는 장비 슬롯에 장착하여 사용된다. 장비와 몬스터 카드에 적용된 옵션은 전투, 건설, 사냥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왕국 건설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4. 깔끔한 애니메이션 그래픽

-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즐거움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의 매력을 꼽아보라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로 깔끔한 애니메이션 그래픽을 꼽아볼 수 있다. 보통 전략 게임이라고 하면 치열한 싸움만을 떠올리며 멀리하는 유저들이 있지만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 특유의 애니메이션 그래픽은 전략 게임을 어려워하는 유저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친숙함을 주고,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