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2일 차 1경기, CJ ENTUS(이하 CJ)와 Griffin(이하 그리핀)의 경기에서 CJ가 압도적인 모습으로 2:0 승리를 챙겼다. 이어진 2경기 I Gaming Star(이하 IGS)와 Team BattleComics(이하 BtC)의 경기는 접전 끝에 IGS가 2:1 승리를 차지했다.



흠잡을 데 없는 운영과 라인전! 완벽한 모습 보여준 CJ, 2:0 승리!

1세트, 처음 킬을 낸 것은 CJ였다. 8분 무렵, 탑 땅굴 갱킹각을 본 '윙드'가 그레이브즈 정글로 '소울'의 마오카이와 함께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11분 30초 쯤, 이번에는 그리핀의 정글러 '용훈'의 렝가가 탑을 찔러 킬을 기록하면서 균형을 맞췄다.

경기 중반에 이르자 양팀의 운영 능력이 차이를 보이기 시작했다. CJ는 킬 스코어 차이가 크지 않음에도 전반적인 골드 상황을 계속해서 앞섰다. 28분 30초, 바론지역에서 CJ의 서포터 '퓨어'의 말자하가 먼저 궁극기를 사용하면서 그리핀의 적 챔피언을 공략했다. 체력이 빠진 그리핀은 그대로 물러설 수밖에 없었고, CJ가 무난하게 바론 사냥을 성공하며 경기 우위를 굳혔다. 3화염, 1대지 드래곤과 바론 버프의 힘을 앞세운 CJ가 킬 스코어 차이 없이도 큰 차이를 벌리며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2세트, 이번에도 선취점은 '윙드'의 손에서 만들어졌다. 라인 우위를 바탕으로 카정을 들어간 '윙드'의 리 신이 완벽한 콤보를 사용하며 그리핀의 카직스를 잡아냈다. 그대로 봇 라인까지 밀어내며 포탑 선취점도 기록한 CJ. 기세가 붙은 CJ는 오브젝트를 독식하며 그리핀을 몰아 붙였다. 22분 이른 시각, 그리핀을 바론 지역으로 유도한 CJ가 챔피언 넷을 잡아내고 바론까지 획득했다. 압도적인 차이를 벌린 CJ는 그대로 그리핀의 넥서스를 공략하며 2세트도 마저 승리했다.


당황하지 않은 IGS, 2, 3세트 내리 승리하며 승점 추가

1세트, 현재 전패를 기록하며 1승이 간절한 BtC가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앞서나갔다. 8분, 봇 지역에서 벌어진 정글+봇 듀오 교전에서 BtC가 순간 공격 집중을 통해 킬을 올렸다. 15분, 이번에는 탑 지역에서 대규모 교전이 열렸다. IGS가 먼저 BtC의 챔피언들을 잡아내며 전투를 승리하는가 싶었던 순간, BtC의 미드라이너 '팩트' 신드라가 최후에 합류하면서 트리플 킬을 쓸어담고 교전을 역전했다. 26분 40초에 벌어진 미드 지역 한타에서도 IGS의 챔피언들을 잘라낸 BtC가 곧바로 바론 사냥까지 성공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과감하게 이니시를 연 'Abmi'의 마오카이의 플레이가 좋았다.

여러 오브젝트를 차지한 BtC. 그러나 마지막 마무리가 어려웠다. IGS가 코르키의 파워를 앞세워 끝까지 버텨내며 BtC의 진격을 몇차례 무산시켰다. 하지만 한 번 잡은 승기를 끝까지 놓치 않은 BtC가 결국 코르키를 잡아내는 데 성공하면서 45분 넘게 펼쳐진 경기를 마무리하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2세트는 1세트 내내 불리했던 IGS가 분노의 칼을 제대로 갈았다. 게임 초반부터 탑 주변 지역에서 일이 터졌다. IGS의 정글러 'Natu'의 리 신이 다소 안일한 무빙을 한 상대 정글러를 잡아냈다. 설상가상 BtC의 탑 뽀삐도 같은 곳으로 몰리며 연달아 죽고 말았다. 중반 이후에도 전체적으로 한 발 빠른 합류를 통한 IGS가 교전 이득을 계속 챙겼다. 잘 성장한 IGS의 미드 'Dove'의 코르키가 이전 세트에 이어서 핵딜을 담당했다. 원딜 'Hollow'의 바루스 역시 IGS의 포킹 콘셉트를 잘 살려내며 BtC를 압도했다. 마지막까지 교전 승리를 챙긴 IGS가 1세트 패배를 완벽히 갚아내며 2세트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 3세트. 초반부터 IGS가 미드 갱킹을 성공시키면서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6분 40초, 양팀의 정글과 탑 라이너가 순간이동을 활용하며 펼쳐진 봇 교전에서도 IGS가 승리하면서 계속해서 앞서나갔다. IGS의 정글러 'Natu'의 렝가가 공격적인 무빙으로 계속해서 갱킹을 성공시키면서 IGS 입장에서 경쾌한 경기 분위기는 만들어냈다.

22분 무렵, 이미 만 골드 가까이 차이를 벌린 IGS가 BtC부터 열린 전투를 잘 받아쳐 승리하면서 완전히 승기를 잡았다. 차이가 크게 벌어진 BtC는 다소 무리한 시도를 반복했고, 끝내 바론까지 내주고 말았다. IGS는 성장차이와 바론 버프를 앞세워 전 라인을 압박, 침착하게 경기를 끝내고 귀중한 승점을 챙기는데 성공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2일차 결과

1경기

1set Griffin 패 vs 승 CJ ENTUS
2set CJ ENTUS 승 vs 패 Griffin

2경기

1set I Gaming Star 패 vs 승 Team BattleComics
2set Team BattleComics 패 vs 승 I Gaming Star
3set I Gaming Star 승 vs 패 Team BattleComics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

1위 CJ ENTUS 6승 0패 +11
2위 EVER 8 Winners 5승 1패 +7
3위 Griffin 3승 2패 +2
4위 APK PRINCE 3승 3패 -1
5위 I Gaming Star 3승 4패 -1
6위 BPZ 2승 3패 -1
7위 Rising Star Gaming 2승 4패 -5
8위 Team BattleComics 0승 6패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