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 이정하가 알라라크로 오랜만에 '밀당고수'의 면모를 제대로 선보였다.

18일 2017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HGC KR) 8일 차 첫 경기에서 오랜만에 알라라크가 등장했다. 프로들조차 알라라크 활용을 꺼려했지만, L5 '정하'표 알라라크는 확실히 다른 모습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알라라크 외에도 소냐, 제라툴, 라그나로스 등 다양한 픽을 선보이고 있는 '정하'의 다음 카드는 무엇일까.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는 최고의 상대 MVP 블랙과 대결을 앞둔 '정하'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연승행진을 이어가고 있어요. 작년에 이어 꾸준히 성적이 좋은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일단 합이 잘 맞아요. 다른 팀원을 탓하기보다 자기 플레이에 신경쓰면서 서로 믿고 플레이하니까 이런 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생각해요.


Q. 오랜만에 알라라크를 써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최근 알라라크가 잘 등장하지 않는 이유와 본인은 어떻게 쓰게 됐는지 궁금합니다.

최근 메타에서 알라라크에게 포커싱이 쏠리면 끊기기 쉬워서 잘 등장하지 않아요. 그런데 연습으로 몇 번 해보니 괜찮다고 생각해서 쓰게 되었어요. 물론 굉장히 어려운 영웅이기에 많은 연습이 필요해요.


Q. 다음 경기 상대가 MVP 블랙입니다. 블랙의 기세도 만만치 않은데, 어떤 경기를 예상하나요?

MVP 블랙이 리빌딩하고 더 강력해진 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 팀은 항상 블랙을 만나면 패배해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경기했는데 결과가 좋았죠. 이번에도 그렇게 됐으면 좋겠어요.


Q. MVP 블랙의 '교차' 정원호 선수가 이제 본인과 같은 포지션이에요. 포지션 변경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어떻게 평가하나요?

지금 서브 탱커 포지션에 라인전, 한타 등등 잘 하는 선수들이 굉장히 많아요 그중에서도 '교차' 형은 똑똑한 플레이를 정말 잘하는 거 같아요 하지만 아직 프로 중에 저보다 영웅 폭이 넓은 분은 없는 것 같아요.


Q. 한동안 근거리 딜러 포지션에서 라그나로스가 자주 등장했어요. 요즘 아르타니스도 자주 등장하기 시작하는데, '정하' 선수 역시 다양한 영웅을 꺼낼 가능성이 있나요?

라그나로스라는 영웅 자체가 무난하게 픽을 할 수 있는 영웅이라서 자주 활용했어요. 소냐와 아르타니스 같은 다양한 픽을 꺼낼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어요. 템페스트와 경기에서 소냐를 뽑은 적도 있고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HGC 시즌 마지막 경기인 MVP 블랙전이 남았는데, 열심히 연습해서 다양한 전략과 좋은 경기 보여드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다음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