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에디터가 일본 에이젠텍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VR 기반 편집 솔루션인 '나모 360 에디터'를 출시했다.

나모에디터의 저작툴 기술과 에이젠텍의 VR 기술이 결합된 '나모 360 에디터'는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분야인 VR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춰 VR 이미지와 VR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고 편리하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나모 360 에디터는 VR 콘텐츠를 PC, 태블릿, 스마트폰에 알맞게 보여주는 것 이상으로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URL 이동, 메일 보내기, 미디어 재생이 가능한 핫스팟 기능과 원클릭으로 장면 이동이 가능한 레이더 맵, 가상 도우미인 가이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부동산, 상업시설, 관광지 등 다양한 공간의 비즈니스에서 VR 콘텐츠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수근 나모에디터 대표는 “나모 360 에디터는 개인에게는 가상현실을 통한 즐거움을, 기업에는 새로운 마케팅 도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의 기술력과 안정적인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신 VR 기술 라인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나모 360 에디터의 무료 베타 서비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VR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정된 제작자에게는 360 카메라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나모 360 에디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