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의 해방자를 위한 마지막 행사가 끝났다!"

2017 파이널판타지14 팬 페스티벌은 6월 20일에 출시될 신규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의 정보를 공개하고 에오르제아를 아껴주는 모험가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한 자리다.

이번 프랑크푸르트 팬 페스티벌에는 사전 예약을 통해 약 3,000여 명의 모험가가 참가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요시다 나오키 PD의 오프닝에서는 신규 직업인 '사무라이'와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었고, 레터라이브 Q&A에서는 세계 기네스북의 기록 달성을 발표하는 깜짝 소식도 전했다.

좁은 통로때문에 불편한 점도 있었지만 The Primal의 환상적인 공연과 현장에서 직접 그린 Yusuke Mogi의 일러스트를 보면서 이런 요소는 자연스럽게 잊혀졌다.

"유럽 행사에는 어떤 즐길 거리가 있었을까?" 2017 파이널판타지14 프랑크푸르트 팬 페스티벌의 풍경을 함께 보자!







▣ 거대 조형물

라스베이거스의 '뚱보 초코보'와 도쿄의 '모그리'가 있었다면 유럽에서는 거대한 '마도 아머'가 준비되어 있었다. 행사장 중앙에 위치한 이 마도 아머는 모험가들이 직접 올라가서 탑승하고 기념 사진을 찍는 좋은 장소로 이용됐다.


▲ 실제 크기로 제작된 마도아머






▣ 다양한 작품 전시관

유럽 모험가들의 팬아트와 인형 등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 공간이 마련되었다. 섬세한 선과 귀엽게 묘사한 팬아트는 지난 북미와 일본 팬 페스티벌에서 전시된 작품과는 다른 유럽 팬아트만의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었다.


























▣ 메인 스테이지 활동

요시다 나오키PD의 기조 연설부터 The Primals의 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콘서트가 진행될 때마다 모험가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무대 아래로 내려온 요시다 나오키 PD의 모습을 볼 수 있다.


* The Primals 연주 목록

- Heroes (나이츠 오브 라운드 토벌전)
- Through the Maelstrom (리바이어선 토벌전)
- Under the Weight (타이탄 토벌전)
- Fiend (마신 세피로트 토벌전)
- Oblivion (시바 토벌전)
- Imagination (마과학 연구소)
- Rize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 4층)
- Locus (기공성 알렉산더 Boss Theme)












▲ 마사요시 소켄의 무대는 언제나 즐거움을 선사한다




▲ 모험가가 준 맥주를 마시는 요시다 PD


▲ 원 샷!




▲ 신나게 노는 조카들과 가만히 지켜보는 할아버지


▲ 열정을 담은 The Primals의 콘서트






▣ 코스프레 활동

유럽 모험가들이 정성들여 만든 코스튬을 볼 수 있었다. 도쿄와 라스베이거스 모험가들과는 또 다른 유럽만의 섬세함이 특징이다. 실제로 에오르제아에 온 듯한 느낌을 가질 정도로 싱크로율이 높은 '알리제'와 '알피노' 그리고 '루이수아'가 돋보였다.










▲ 현자 루이수아! 유럽을 방문하다






▣ 게임 시연

현장에서는 '프로토 알테마 토벌전'부터 4인 던전 타임 어택까지 다양한 게임을 시연할 수 있었다. 그 중에서 룰렛을 돌려서 공략할 야만신을 고른 후 다시 룰렛을 돌려서 5가지 기술만 사용하기, 방어 직업 1명으로 파티 구성하기 등의 핸디캡을 결정하는 재미 요소도 있었다.

특히, 유럽에서는 공격 직업보다 방어 직업의 인기가 더 많은 탓인지 현장에서 공격 직업을 담당할 모험가를 기다리는데 시간이 많이 지연되기도 했다.












▣ 미니 게임

'크리스탈 타워 내려치기'와 '초코보 경주' 등의 미니 게임을 실제로 즐길 수 있었다. 게임 내 골드 소서에서 많이 한 경험이 현실에서도 이어지는지 많은 모험가가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 빨간 사각형에 닿으면 탈락이다!




▲ 안에 무엇이 있을까?






▲ 자신의 흔적을 남겨요


▲ 신나는 댄스 타임!














▣ 더 피스트 토너먼트

4vs4 PVP 콘텐츠인 '더 피스트'의 대회가 진행됐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한 모험가들은 팀을 이뤄 예선전을 진행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 펼치는 본선 경기는 4강부터 시작했다.

더 피스트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 닌자의 등장과 4초 정도 남은 상황에서 리미트 브레이크를 잘못 사용하여 역전되는 긴박한 상황이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음유시인을 노리는 닌자의 공격을 나이트가 '감싸기'로 보호하여 무력하게 만든 바람에 Boyband가 여유로운 승리를 거두고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


* 더 피스트 토너먼트 본선 결과

- 4강전 : Boyband vs Colibri Pink 1:0 (Boyband 승)
- 4강전 : 10 Stack Please vs Narshe Red Wings 0:1 (Narshe Red Wings 승)
- 결승전 : Boyband vs 10 Stack Please 2:0 (Boyband 승)


▲ 치열한 예선전이 펼쳐졌다!




▲ 많은 관객이 숨죽이며 전투 상황을 지켜봤다




▲ 많은 사람의 기대를 받은 닌자의 등장!




▲ 요시다 PD가 직접 옵저버를 진행했다








▣ Yusuke Mogi 현장 드로잉

현장에서 Yusuke Mogi가 직접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볼 수 있었다. 1일차에는 에스티니앙과 니드호그의 일러스트를 그렸으며, 2일차에는 휴런 몽크를 그렸다. 멋진 그림도 눈길을 끌었지만, 오랫동안 의자 위에서 그림을 그리는 Yusuke Mogi의 열정적인 모습에 모험가들도 앞에 앉아서 구경하는 상황도 발생했다.

The Primals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메인 스테이지의 화면으로 완성한 그림이 공개될 때 'Mogi!' 'Mogi!' 'Mogi!'라고 크게 외쳐주는 모험가들의 모습이 인상깊었다.


▲ 간이 무대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는 Yusuke Mogi


▲ 1~2일차에 어떤 그림이 태어났을까요?




▲ 1일차 행사장에서 그린 에스티니앙과 니드호그


▲ 2번째는 휴런 몽크를 그렸습니다!






▣ 사진 촬영과 사인회

축제에 남는 것은 사진이라는 말이 있다. 모험가들은 다양한 장소에서 자신의 모습과 추억을 담았다. 특히, 컨셉 사진을 찍고 파이널판타지14 배경으로 바꿔주는 특별한 Green Photo Zone이 모험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 운영팀이 현장을 돌아다니며 모험가들에게 사인한다






▲ 모르모츠씨도 모험가들과 기념 촬영을 찍었어요


▲ 유럽에서도 인기 최고! 요시다 나오키 PD




▲ 소켄씨의 장난스런 표정은 좋은 추억이 됩니다






▣ 기념품

지갑을 가볍게 만들어야 행사를 더 편하게 즐길 수 있지 않는가? 현장에는 '나나모 인형'과 '베히모스 인형' 등의 신규 기념품이 준비되었다. 수 많은 모험가들이 마음에 드는 기념품을 구매했지만, 에오르제아 설정집과 글로벌 서버의 2017 달력 등은 순식간에 품절되어 물량 확보에 아쉬움을 남겼다.

※ 이번 팬 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판매하는 기념품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파이널판타지14 인벤 가족들을 위해 '모그리 슬리퍼'와 '나나모 피규어' 등의 기념품을 구매했습니다. 조만간 이벤트를 통해 드릴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