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HCC)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4일차 4강 패자전에서 큐트 게이머 보이즈가 대규모무효화를 3:0으로 제압하고 최종 진출전에 진출했다. 선봉으로 출전한 '이카루스' 박새인이 올킬을 달성했다. 박새인은 침착함이 돋보이는 운영으로 원맨쇼를 선보였다.


1경기 선봉 대결에서 '이카루스' 박새인이 '태상' 윤태상을 3:1로 잡아냈다. 1세트, 박새인이 초반부터 필드를 장악하고 윤태상을 압박했다. 윤태상은 카자쿠스 광역 4데미지 카드로 필드를 정리한 뒤 리노 잭슨을 꺼내며 승기를 잡았다. 박새인은 포기하지 않고 화염투사와 낮은 체력의 하수인을 다시 필드에 전개했다. 불기둥을 찾으면 윤태상이 쉽게 이길 수 있는 상황에서 불기둥이 나오지 않았다. 박새인이 근성의 승리를 거뒀다.

2세트에서 박새인이 해적 하수인으로 강하게 공격했다. 윤태상은 카자쿠스로 다시 광역 4데미지 카드를 찾으며 필드를 박새인의 필드를 지웠다. 1세트와 마찬가지로 박새인이 다시 하수인을 전개하며 윤태상을 압박했다. 9턴까지 버티면 알렉스트라자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었지만 한 턴을 앞두고 박새인이 영웅의 일격 두 장을 사용해서 윤태상의 명치를 터뜨렸다.

이어진 3세트에서 박새인은 템포 마법사 덱을 꺼냈다. 해적 템포 전사와 템포 마법사의 대결은 모든 측면에서 전사에게 유리했다. 시종일관 주도권을 잡고 몰아친 윤태상이 손쉽게 3세트를 승리했다.

4세트는 마법사 미러전이었다. 템포 마법사를 준비한 박새인이 하늘빛 비룡 두 기로 유리한 교환을 이끌었다. 윤태상은 최악의 수를 계산하며 소극적인 운영을 하다가 말리고 말았다. 윤태상은 안토니다스를 꺼내며 활로를 찾았지만 통하지 않았다. 박새인이 한 차례의 위기도 없이 4세트를 승리,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2경기에서 대규모무효화의 중견 '캐스터' 박종철이 출전했다. 1세트, 비취 드루이드와 리노 마법사의 대결이었다. 상성상 우위에 있는 비취 드루이드가 장기전으로 갈수록 우세를 점했다. 박종철은 마법사 장인답게 활로를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상성을 극복할 수 없었다. 1세틀 박새인이 승리했다.

2세트, 도적을 꺼낸 박종철이 반즈로 도굴꾼을 소환하며 초반부터 앞서 나갔다. 동전을 이용해서 빠르게 필드를 전개하면서 유리한 교환을 만든 박종철이 박새인의 주술사를 완벽하게 제압하며 2세트를 승리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박종철은 불꽃의 토템을 지우기 위해서 비밀결사 급사로 뽑은 영혼의 불꽃을 사용했다. 놀랍게도 박종철의 리노 잭슨이 버려졌다. 체력회복 수단을 잃은 박종철은 소극적으로 운영할 수밖에 없었다. 박종철은 살아남기 위해서 변이를 탈로스에 사용할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았다. 카자쿠스로 변수를 노렸지만 실패하자 박종철은 항복을 선언했다.

4세트 해적 전사 미러전이 펼쳐졌다. 치열한 명치 싸움이 이어졌다. 박새인이 강타를 이용해서 효율적인 교환을 만들었다. 주도권을 잡은 박새인이 아케이나이트 도끼와 리로이로 피니시를 넣으며 창과 창의 대결에서 승리했다.


'혼비' 박준규가 대규모무효화를 구하기 위해서 대장으로 3경기에 출전했다. 1세트, 해적 전사와 해적 도적의 대결이 펼쳐졌다. 박새인이 해적 하수인과 강화된 무기로 박준규의 명치를 빠르게 압박했다. 박새인이 히든카드인 강타를 이용해서 피니시를 넣으며 1세트를 승리,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박새인은 해적 비취 주술사를 꺼냈다. 화염투사로 유리한 교환을 만든 박새인은 불꽃의 토템을 이용해서 필드 주도권을 잡았다. 박준규는 밀리지 않고 자릴로 얻은 주문 카드를 이용해서 박새인의 필드를 효율적으로 정리했다. 필드를 역전한 박준규가 역킬각을 만들며 2세트를 승리했다.

3세트, 박준규가 파멸의 예언자로 박새인의 공격 템포를 끊었다. 박새인은 화염투사와 토템 골렘을 꺼내면서 까다로운 필드를 구성했다. 박새인은 계속해서 까다로운 필드를 구성하며 박준규를 압박했다. 박준규는 킬 각을 벗어나기 위해서 리노 잭슨을 꺼냈다. 그러나 필드 주도권은 여전히 박새인이 가진 상황이었다. 박준규의 체력을 다시 낮춘 박새인이 비취 번개와 용암 폭발로 피니시를 넣고 승리했다.

4세트, 박새인의 비취 드루이드가 등장했다. 박새인이 발톱의 드루이드로 도발 벽을 세우며 박준규의 공격을 수비했다. 박준규는 발톱의 드루이드를 뚫고 해적 하수인을 전개하며 박새인을 압박했다. 남쪽바다 선장으로 해적 하수인에게 버프를 주면서 완벽하게 주도권을 잡은 박준규가 4세트를 승리하고 승부를 2:2 원점으로 맞췄다.

마지막 5세트, 박새인이 과감하게 판드랄을 필드에 꺼냈다. 박준규는 비겁한 밀고자와 파멸의 예언자를 꺼내서 판드랄을 제압하려 했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판드랄로 육성을 사용하며 큰 이득을 챙긴 박새인이 크게 앞서나갔다. 박새인은 전쟁의 고대정령을 공격력 10으로 사용하면서 박준규를 궁지로 몰았다. 박준규는 리노 잭슨을 사용해서 체력을 회복했지만, 여전히 박새인이 유리한 상황이었다. 시종일관 유리함을 지킨 박새인이 휘둘러치기와 야생의 분노로 피니시를 넣고 5세트를 승리, 올킬을 달성했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4강 패자전

큐트 게이머 보이즈 3 VS 0 대규모무효화

1경기 '이카루스' 박새인 3 VS 1 '태상' 윤태상 - '이카루스'박새인 승
1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승 VS 패 '태상' 윤태상(마법사)
2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승 VS 패 '태상' 윤태상(마법사)
3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마법사) 패 VS 승 '태상' 윤태상(전사)
4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마법사) 승 VS 패 '태상' 윤태상(마법사)

2경기 '이카루스' 박새인 3 VS 1 '캐스터' 박종철 - '이카루스'박새인 승
1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승 VS 패 '캐스터' 박종철(마법사)
2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패 VS 승 '캐스터' 박종철(도적)
3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승 VS 패 '캐스터' 박종철(마법사)
4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승 VS 패 '캐스터' 박종철(전사)

3경기 '이카루스' 박새인 3 VS 2 '혼비' 박준규 - '이카루스'박새인 승
1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승 VS 패 '혼비' 박준규(도적)
2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패 VS 승 '혼비' 박준규(도적)
3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승 VS 패 '혼비' 박준규(흑마법사)
4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패 VS 승 '혼비' 박준규(전사)
5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승 VS 패 '혼비' 박준규(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