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의 생일을 맞아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컴퍼니는 영어 등 일부 언어의 홈페이지를 통해 2월 27일을 전후하여 '포켓몬 데이(Pokémon Day)'를 맞이해, 포켓몬 GO와 포켓몬스터 썬/문 등 포켓몬스터 IP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2월 27일은 지난 1996년에 포켓몬스터가 처음 출시된 날이다.

발표된 이벤트 내용에 따르면, 포켓몬 GO에서는 현지 시각으로 2월 26일 13시부터 3월 6일 13시까지, 한국 시각으로는 2월 27일(월) 06시부터 3월 7일(화) 06시까지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가 게임 내에 출현할 예정이다.

피카츄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기존의 게임에서도 여러 종류의 모자나 의상을 착용한 피카츄가 배포된 바 있다. 포켓몬 GO에서도 지난 12월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빨간색 산타클로스 모자를 쓴 피카츄가 출현한 바 있다.

현재 포켓몬 데이 이벤트는 포켓몬컴퍼니의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일부 언어의 홈페이지에서만 확인되고 있으며, 한국의 포켓몬코리아를 비롯해 일본이나 브라질, 러시아 등의 포켓몬 공식 홈페이지, 포켓몬 GO 홈페이지나 SNS 등에서는 해당 내용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한국에서도 파티 모자 피카츄를 만나볼 수 있을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 12월에 등장했던 산타 모자 피카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