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천리행'이 추가됐다. 천리행은 관우가 유비에게 돌아가기 위해 다섯 개의 관을 돌파하면서 조조의 여섯 장수를 죽인 '오관참육장' 설화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로 정해진 관문을 돌파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천리행에서는 각종 완제품 방어구나 은전, 칙서, 그리고 보물 조합에 필요한 '보물 조각'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보물 조각'을 모아서 보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높은 등급일수록 많은 양의 보물 조각이 필요하다.

천리행은 한 번의 선택에 따라 보상의 정도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천리행을 시작하기 전, 규칙을 숙지하고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전투 메뉴에서 천리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천리행 규칙

▲ 천리행 규칙 요약

1. 천리행은 30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주일에 한 번씩 전체 초기화된다. 초기화되는 시간은 월요일 0시다. 각 관문을 클리어할 때마다 해당 관문에서 지급되는 보상을 즉시 받을 수 있다.

2. 천리행은 40랭크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각 관문은 최소 승급 조건을 충족한 장수만 입장할 수 있다. 시작 관문인 제 1관문은 2차 승급(레벨 40 이상) 장수만 출진 가능하며, 일반 사건처럼 군량이 필요하다. 또한, 적을 죽여도 장수가 성장하지 않는다. 아군 장수 레벨에 따라 적 레벨이 연동되지 않고, 관문 난이도에 따라 적의 레벨이 고정되어 있다.

3. 천리행은 관문마다 최소 4명의 장수가 필수로 출진해야 한다.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으면 전투 출진이 불가능하며, Cost 제한은 없다. 각 관문은 최대 8명의 장수가 출진 가능하므로 난이도에 따라 출진 장수의 적절한 배치가 필요하다.

▲ 한번밖에 출진이 안되기 때문에 출정에도 전략적인 선택이 필요하다.

4. 천리행은 '한 수 무르기'나 '한 턴 무르기', '턴 추가'가 없지만, 도구나 주머니 사용은 가능하다. 반면, 사신 책략의 사용이 제한되며 특정 효과도 천리행 전용 공식으로 적용된다. 예를 들어 'MP 공격'은 다른 모드에 비해 효과가 낮으며 '물리필중'은 피해량이 보정되어 적용된다. (만약 '물리필중'이 없을 때 명중률이 80%이라면, '물리필중' 사용 시 명중률은 100%이나 피해량이 80%로 보정된다.)

5. 천리행의 관문 구성은 기본적으로 적의 관문을 돌파하는 구조다. 관문에 따라서 2~3단계의 전투로 구성되며, 돌파가 지체되면 추격군이 등장해 앞뒤로 아군을 포위한다.

6. 일부 적은 선제공격을 무효화하거나 적의 공격에 일정 대미지 이상 피해를 입지 않는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특수효과를 지니고 있다.

7. 천리행 전투에 출진한 장수는 전투 승리 시 더 이상 해당 주의 천리행에서 추가 출진이 불가능하다. 전투에 패배한 경우에는 출진이 가능하다. 승리한 장수를 다시 출진하고자 할 경우, 1일 1회 한정으로 사용 가능한 '장수 회복'을 통해 장수를 회복시켜야 한다. '장수 회복'은 군량이 소비되며, 도달한 관문의 단계에 따라 소비되는 군량의 양이 달라진다. 따라서, 레벨이 낮은 관문에서 레벨 높은 장수를 출전시키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8. 천리행에서는 각종 완제품 방어구나 은전, 칙서, 그리고 보물 조합에 필요한 '보물 조각'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보상은 주로 '강력한 적이 나오는 관문'과 '후반 관문'에서 얻을 수 있다.

▲ 6~7성 보물에는 보물 조각 200개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