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5일 차 경기에서 Ever8 Winners(이하 위너스)와 CJ 엔투스가 깔끔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2:0 세트 스코어로 각 1승씩을 따내며 1위와 2위의 자리를 지켰다.




'말랑' 김근성의 패기 있는 경기력!

1세트, I Gaming Star(이하 IGS)가 정글 그라가스와 블리츠크랭크 서포터를 기용하며 변수를 만들기 위한 독특한 밴픽을 시도했다. 봇 라인에서 계속해서 치열한 교전이 벌어졌다. IGS가 봇 라인에서 포탑 퍼스트 블러드를 먼저 챙기기 위해 무리한 플레이를 펼쳤고, 이를 위너스가 잘 받아치며 포탑 퍼스트를 챙기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정석 조합인 위너스를 상대로 IGS가 계속해서 난전을 유도하며 이득을 챙겼다. 24분, '셉티드' 박위림 카시오페아의 날카로운 점멸 궁극기가 빛을 발했다. 잘 큰 IGS의 이즈리얼을 순식간에 녹인 위너스가 바론을 안전하게 사냥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봇 라인에서 위너스가 놀라운 한타 집중력으로 IGS를 전멸시켰다. 위너스는 IGS와의 글로벌 골드 격차를 1만 골드 이상 벌리는 데 성공했고, 승기를 굳혔다. 32분, 바론 앞 한타에서 위너스가 다시 대승을 거두었고 그대로 넥서스를 철거하며 1세트 승리를 챙겼다.

2세트, 미드에서 '말랑' 김근성의 그레이브즈가 환상적인 역갱으로 아리와 함께 2킬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후 위너스가 봇 라인에서 대량 득점의 기회를 잡았지만, 리 신의 적절한 커버 플레이로 잘 막아내는 데 성공했다. 10분, 미드에서 위너스가 킬을 만들어내며 포탑 퍼스트 블러드까지 챙기는 데 성공한다. IGS가 1세트와 마찬가지로 난전을 유도했고, 다시 치열한 싸움을 계속했다. IGS가 몰래 바론을 시도했지만 무위로 돌아가며 게임이 크게 기울었다. 몰래 바론을 시도하던 IGS에 강렬한 응징을 날린 위너스가 첫 번째 바론 버프를 두르고 진격을 시작했고, 봇과 미드의 억제기를 차례로 무너트리며 넥서스까지 거침없이 진격하며 2세트 승리를 거머쥐었다.


계속되는 CJ 엔투스의 무패 행진!

1세트, '윙드' 박태진의 리 신이 빠른 정글링을 통해 성장을 계속했고, 이른 타이밍에 궁극기를 활용한 갱킹을 통해 미드에서 선취점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CJ엔투스가 팀적인 운영에서 완벽함을 선사하며 초반부터 게임을 터트리기 시작했다. 미드 주도권을 꽉 쥔 CJ엔투스가 게임을 더욱 유리한 방향으로 끌어갔다. 하지만 APK가 미드 포탑를 끈질기게 수비하며, CJ엔투스의 스노우 볼을 막았다. 잠시 주춤했던 CJ엔투스가 미드 포탑 철거와 동시에 오브젝트를 챙기며 다시 차이를 벌리기 시작했다. 29분, 바론을 시도하던 APK를 CJ엔투스가 전멸시키며 바론까지 챙겼다. 바론을 챙긴 CJ엔투스의 진격을 막을 수 없던 APK가 1세트 승리를 CJ엔투스에 내주었다.

2세트에선 '호글렛' 김광협의 엘리스가 영리한 시야 싸움을 통한 미드 갱킹에 성공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했다. 12분, 팽팽한 구도에서 큰 싸움이 열렸다. APK가 다소 강력한 타이밍에 열린 싸움에서 APK가 이득을 챙기는 데 성공했다. APK가 탑과 봇 라인에서 다소 의아한 판단으로 실점하며 게임의 행방이 묘연해졌다. 위기를 기회로 잡은 CJ엔투스가 조금 더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CJ엔투스가 무서운 기세로 득점을 쌓았다. 35분 APK의 정글 깊숙한 곳에서 열린 싸움에서 CJ엔투스가 대승을 거두었고, 바론까지 챙기는 데 성공했다. 1세트와 마찬가지로 바론을 챙긴 CJ엔투스가 거침없이 진격하며 2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5일차 결과

1경기

1set. I Gaming Star 패 vs 승 Ever8 Winners
2set. Ever8 Winners 승 vs 패 I Gaming Star

2경기

1set. APK Prince 패 vs 승 CJ Entus
2set. CJ Entus 승 vs 패 APK Prince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

1위 CJ ENTUS 8승 0패 +15
2위 EVER 8 Winners 7승 1패 +11
3위 BPZ 3승 4패 -1
4위 Griffin 3승 4패 -2
5위 Rising Star Gaming 3승 4패 -3
6위 I Gaming Star 3승 5패 -3
7위 APK PRINCE 3승 5패 -5
8위 Team BattleComics 0승 7패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