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HCC)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5일차 4강 최종진출전에서 큐트 게이머 보이즈가 노인과 바다를 3-1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큐트 게이머 보이즈에서 선봉으로 선 '크라니쉬' 백학준이 '팜블라드' 곽웅섭에게 잡히긴 했지만, '고스트' 박수광이 내리 세 세트를 따내며 올킬 승리를 거뒀다.

큐트 게이머 보이즈는 오는 3월 3일 블러드 트레일과 결승전을 치르게 됐다.


노인과 바다의 '팜블라드' 곽웅섭, 큐트 게이머 보이즈의 '크라니쉬' 백학준이 선봉으로 출전했다. 백학준이 초반부터 공격력을 8까지 키운 에드윈 밴클리프를 꺼내들며 필드를 잡았다. 설상가상 곽웅섭의 덱에서 네루비안이 연달아 튀어나왔고, 다섯 번째 턴만에 체력이 9까지 깎였다. 하지만 빠르게 손패를 덜어낸 백학준의 핸드가 말랐다. 곽웅섭은 도발 하수인인 뒷골목 방어구 제작자를 앞세워 꾸준히 방어도를 쌓으며 역전의 발판을 다졌고, 마침내 항복을 받아냈다.

다시 한번 도적을 택한 백학준은 곽웅섭의 리노 흑마를 상대로 땅속의 위협을 빠르게 사용하며 리노 잭슨 활용을 차단한 채 시작했다. 하지만 필드 싸움에서 곽웅섭이 웃었다. 저코스트 하수인으로 필드를 장악한 뒤 아르거스의 수호자까지 꺼내며 도발 하수인들로 필드를 장악한 것. 백학준이 무기와 주문 카드를 활용해 필드를 차근차근 지워나갔지만 하수인 카드가 드로우 되지 않아 필드 주도권을 좀처럼 가져올 수 없었고, 차근차근 대미지를 누적한 곽웅섭이 두 번째 세트도 승리를 거뒀다.

곽웅섭의 마법사와 백학준의 주술사가 3세트에 맞붙었다. 해적 하수인들로 초반 필드 우위를 점한 백학준이 곽웅섭의 본체 체력을 계속해 깎았다. 하지만 곽웅섭이 리노 잭슨을 활용해 체력을 모두 채우면서 시간을 벌었고, 무거운 하수인을 드로우 하지 못한 백학준은 점점 기세를 잃어갔다. 백학준의 핀리 므르글턴 경에서도 손패를 벌어줄 흑마법사의 영웅 능력은 나오지 않았고, 곽웅섭의 필드가 높은 코스트의 하수인으로 꽉 채워졌다. 결국 파훼법을 찾지 못한 백학준은 항복을 선언했다.


1경기를 내준 큐트 게이머 보이즈는 '고스트' 박수광을 출격시켰다. 박수광은 첫 세트 영웅으로 마법사를 선택했다. 곽웅섭의 선택은 전사. 긴 싸움이 예상되는 격돌이었다. 곽웅섭이 6턴에 심판관 트루하트를 꺼내며 영웅 능력을 강화해 방어도를 빠르게 쌓아갔다. 박수광은 계속해서 곽웅섭의 필드를 지우며 시간을 끌었고, 정신 지배를 통해 공격력 10의 그로마쉬 헬스크림를 가져왔다. 헬스크림이 박수광의 필드로 넘어가는 것을 본 곽웅섭은 곧바로 항복을 택했다.

2세트, 박수광의 도적과 곽웅섭의 전사가 격돌했다. 박수광이 초반 곽웅섭의 체력을 깎으면서 시작했지만 이후 드로우가 생각대로 풀리지 않으면서 곽웅섭이 점차 필드 주도권을 잡아갔다. 하지만 퀘스트 모험가가 승패를 갈랐다. 때마침 원하던 은폐를 드로우 한 박수광은 퀘스트 모험가를 어마어마하게 키우며 곽웅섭의 체력을 한 방에 3까지 깎았다. 유일한 희망인 난투를 드로우 하지 못한 곽웅섭은 항복을 선언했다.

2-0으로 승리까지 단 한 세트만을 남겨둔 박수광은 마지막 남은 주술사를 꺼냈다. 곽웅섭은 구원 투수로 흑마법사를 선택했다. 과감하게 빠른 사술까지 활용하면서 초반 필드를 강하게 가져간 박수광은 빠르게 곽웅섭의 체력을 깎아 리노 잭슨을 강제했다. 광역 주문을 좀처럼 손에 넣지 못한 곽웅섭은 쌓여가는 박수광의 필드 하수인들로 인해 체력 손실을 크게 입었다. 하지만 과감하게 꺼내든 군주 자락서스가 신의 한수가 됐다. 도발 하수인과 자락서스의 영웅 능력으로 끈질기게 버틴 곽웅섭은 체력을 단 1만 남긴 채 아슬아슬하게 승리를 거뒀다.

4세트, 곽웅섭의 선택은 마법사였다. 초반 분위기는 박수광 쪽으로 흘러갔다. 필드에서 우위를 점해 곽웅섭을 계속 압박했다. 카자쿠스조차 곽웅섭의 편이 아니었다. 부활한 카드가 1, 2턴에 죽었던 저코스트 하수인이었던 것. 체력 압박을 느낀 곽웅섭은 결국 항복을 선언했고, 박수광이 3-1로 승부를 마무리했다.


노인과 바다의 다음 타자는 '홍차' 박정현이었다. 박수광의 주술사가 초반 필드 우위를 점하며 본체에 대미지를 누적했다. 박정현이 광역 주문을 활용해 시간을 벌자 박수광은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비취 정령 콤보로 재차 필드를 잡았다. 박정현은 알렉스트라자와 리노 잭슨으로 체력을 회복하며 버텼지만, 야심차게 쌓았던 필드가 황혼의 토템과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 번개 폭풍에 모두 정리 당하면서 그대로 승기를 내줬다.

이어지는 2세트, 급속 성장과 두 개의 정신 자극을 들고 시작한 박정현의 드루이드가 4코스트 턴에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드로우 해 곧바로 꺼내 놓았다. 라그나로스를 정리할 방법이 없었던 박수광의 체력은 급속도로 떨어졌고, 박정현이 손쉽게 승부를 마무리했다.

박정현의 마법사와 박수광의 흑마법사가 3세트에서 격돌했다. 박수광은 박정현의 하수인들을 차근차근 정리하면서 시간을 벌었다. 이어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비겁한 밀고자를 꺼내 박정현의 알렉스트라자와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제거했다. 라팜의 저주를 들고 있던 박수광은 박정현의 얼음 방패까지 무효화시키며 2-1로 앞서갔다.

3세트와 반대로 박정현의 흑마법사와 박수광의 마법사가 4세트에서 맞붙었다. 박정현은 과감하게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카자쿠스와 연계하는 대신 필드 정리하는데 소모하는 과감한 선택을 하며 박수광의 본체에 압박을 가했다. 박정현은 군주 자락서스를 소환해 꾸준히 대미지를 누적했고, 비밀을 삼키는 자를 통해 박수광의 얼음 방패를 깔끔하게 제거하며 완벽한 킬각으로 승리를 가져갔다.

마지막 5세트는 리노 마법 미러전이었다. 박정현과 박수광 모두 얼음 방패를 걸어두며 초장기전을 예고했다. 초반 필드 우세를 가져갔던 박정현이 먼저 박수광의 리노 잭슨을 소모시켰다. 하지만 자신의 리노 잭슨을 덱에 복사해 넣은 박수광은 비겁한 밀고자를 통해 박정현의 리노 잭슨을 강제로 꺼내며 순식간에 기세를 가져왔다. 탈진전으로 경기가 흘렀고, 리노 잭슨을 손에 쥐고 있던 박수광은 이변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노인과 바다의 마지막 주자 '룩삼' 김진효가 나섰다. 땅 속의 위협을 들고 시작한 박수광은 일찌감치 김진효의 카자쿠스와 리노 잭슨을 차단하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이에 김진효는 산악 거인을 얼굴 없는 불가사의와 얼굴 없는 배우자로 복사하며 필드를 유지했다. 그러나 파멸을 통해 필드를 지운 박수광은 카드 연계를 통해 공격력을 12까지 키운 에드윈 밴클리프를 내놓았다. 김진효가 때마침 나온 리로이 젠킨스로 급한 불은 끄긴 했지만, 결국 다섯 개나 심어뒀던 네루비안이 동시에 두 개 드로우 되며 박수광에게 킬각을 만들어줬다.

2세트는 다시 한번 흑마법사를 꺼낸 김진효의 초반 페이스가 좋았다. 박수광의 핸드에 하수인이 부족한 상황이었고, 믿었던 불의 땅 차원문에서 공격력과 체력이 2인 분신수가 나왔다. 반면 김진효는 비겁한 밀고자로 박수광의 제왕 타우릿산을 꺼내 제압했다. 박수광은 광역 주문으로 필드를 최대한 제거하며 시간을 벌었지만, 김진효는 손쉽게 얼음 방패를 벗겼고 적절히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드로우하며 세트 스코어를 1-1 동점으로 만들었다.

마법사 미러전이 3세트에 펼쳐졌다. 손에 다수의 주문 카드를 쥔 김진효는 9턴에 문신사 솔리야와 길거리 요술쟁이, 불덩이 작렬 콤보로 본체에 11대미지를 입히며 박수광을 킬각으로 몰았다. 이에 대처할만한 카드를 드로우 하지 못한 박수광은 항복을 선언했다.

김진효의 전사를 상대로 박수광이 마법사를 꺼내들었다. 2턴 째에 기가 막히게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를 드로우 한 김진효가 필드 우위를 점하고 박수광의 체력을 순식간에 체력을 12까지 깎았다. 하지만 박수광의 드로우가 좋았다. 리노 잭슨와 알렉스트라자, 얼음 방패가 적절히 등장하며 역으로 김진효를 압박했고, 결국 박수광이 4세트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세트가 될 수도 있는 5세트. 김진효는 돌진 하수인 코르크론 정예병을 연달아 내보내며 빠르게 달리는 전략을 택했다. 체력이 10까지 깎인 박수광은 리노 잭슨을 낼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시간이 끌리자 김진효 역시 무기가 좀처럼 드로우 되지 않아 답답한 상황이 연출됐다. 결국 손패가 마른 김진효가 항복하면서 박수광이 승부를 마무리했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4강 최종진출전

노인과 바다 1 VS 3 큐트 게이머 보이즈

1경기 '팜블라드' 곽웅섭 3 VS 0 '크라니쉬' 백학준 - '팜블라드' 곽웅섭 승
1세트 '팜블라드' 곽웅섭(전사)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도적)
2세트 '팜블라드' 곽웅섭(흑마법사)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도적)
3세트 '팜블라드' 곽웅섭(마법사)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주술사)

2경기 '팜블라드' 곽웅섭 1 VS 3 '고스트' 박수광 - '고스트' 박수광 승
1세트 '팜블라드' 곽웅섭(전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2세트 '팜블라드' 곽웅섭(전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도적)
3세트 '팜블라드' 곽웅섭(흑마법사) 승 VS 패 '고스트' 박수광(주술사)
4세트 '팜블라드' 곽웅섭(마법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주술사)

3경기 '홍차' 박정현 2 VS 3 '고스트' 박수광 - '고스트' 박수광 승
1세트 '홍차' 박정현(마법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주술사)
2세트 '홍차' 박정현(드루이드) 승 VS 패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3세트 '홍차' 박정현(마법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4세트 '홍차' 박정현(흑마법사) 승 VS 패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5세트 '홍차' 박정현(마법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4경기 '룩삼' 김진효 2 vs 3 '고스트' 박수광 - '고스트' 박수광 승
1세트 '룩삼' 김진효(흑마법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도적)
2세트 '룩삼' 김진효(흑마법사) 승 vs 패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3세트 '룩삼' 김진효(마법사) 승 vs 패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4세트 '룩삼' 김진효(전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5세트 '룩삼' 김진효(전사) 패 vs 승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