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엔씨소프트 ⊙장르: CCG ⊙플랫폼: 오큘러스 리프트 ⊙발매일: 미정

엔씨소프트는 금일(미국 현지시각 2월 28일), GDC 2017 현장에서 '블레이드&소울'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VR 게임 '블레이드&소울: 테이블 아레나'를 최초로 공개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SD 캐릭터로 표현된 '블레이드&소울'의 캐릭터들과 오큘러스 터치를 이용한 조작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영상을 통해 '블레이드&소울 테이블 아레나'의 플레이 방식도 살펴볼 수 있다. '클래시 로얄'과 유사한 방식의 CCG(콜렉터블 카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캐릭터를 모아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상대 유저와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전투가 시작되면 상대방의 본진을 파괴해야 하는데, 본진과 더불어 2개의 탑이 존재해 상대를 쓰러뜨리기 위해선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또한,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스킬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덱을 구성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렇게 준비한 덱을 오큘러스 터치를 이용해 캐릭터를 움켜쥐거나 던지는 식으로 전장에 배치할 수 있다.

한편, '블레이드&소울: 테이블 아레나'의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오큘러스 리프트 2017년 라인업에 포함된 만큼, 올해 안으로는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