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가 2017년 최신 로스터를 장착하고,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엔진과 AI(인공지능) 등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야구 게이머들을 찾아왔다. 3월 2일(목) 공식 런칭 한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안드로이드와 IOS버전이 동시에 출시되어 야구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게임을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슬러거’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실제 프로야구 10개 구단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게임에 반영하는 한편, 현역 및 은퇴 선수의 연도별 데이터도 적용되어 있다. 여기에 카툰 그래픽으로는 최초로 주요 선수들의 투구 및 타격 동작을 모션 캡쳐를 통해 구현하는 등 리얼함을 선서하기 위한 노력도 돋보이는 작품이다.

2017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가 프로야구의 열기와 감동을 게임에서도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것들을 차례로 살펴보자!

▷ 시즌 경기 모드부터 전설의 팀까지 매일 매일이 지루함 없는 콘텐츠!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에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시즌 경기 모드부터 도전모드, 순위 쟁탈전, 전설의 팀 등 총 4가지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이 중 시즌 경기 모드는 자신이 선택한 구단과 팀으로 프로야구 팀들과 경기를 진행하며 시즌을 이어가는 모드다. 시즌 경기 모드에는 루키 시즌, 마이너 시즌, 메이저 시즌 등 난이도가 구분되어 있어 팀 전력과 이용자의 실력에 따라 순차적으로 올라가며 플레이 할 수 있다.


도전 모드는 타자, 투수, 홈런 모드로 나눠 요일 별로 도전하는 모드다. 월, 수, 금, 일요일에는 타자모드, 화, 목, 토, 일요일에는 투수 모드에 도전이 가능하며, 홈런 모드는 상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모드에는 난이도 별 미션이 존재하며, 미션을 클리어하면 장비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순위 쟁탈전은 비 동기화 된 상대 팀과 대전을 펼치는 모드다. 나보다 위에 있는 이용자의 팀을 이겨 순위를 끌어내릴 수 있는 무한 경쟁 콘텐츠다. ‘순위 쟁탈’은 매일 저녁 9시에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5번의 경기가 가능하다.

전설의 팀’은 과거 최고의 성적을 거뒀던 팀과 차례로 승부를 펼치는 모드이다. 전설의 팀은 매 경기를 클리어 해 나갈 때 마다 난이도가 올라가며, 보상으로 퍼즐 조각이 지급된다. 퍼즐 조각으로 원하는 전설의 팀 선수 퍼즐을 모두 맞추면 해당 선수를 자신의 팀으로 영입할 수 있다.


▷ 리얼함이 더해진 투•타간 수 싸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투•타간 수 싸움, 타격 시 느껴지는 손맛,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작전의 묘미 등 야구 게임 본연의 재미를 살리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엔진 업그레이드와 향상된 AI(인공지능)다. 기존 버전보다 정교하고 깔끔해진 그래픽과 향상된 AI, 여기에 수비 시프트 기능까지 추가되어 실제 야구를 즐기는 듯한 리얼함은 배가되었다. 실제로 공을 맞출 때 공의 입사각과 배트의 각도에 따라 물리적 계산에 의해 타구가 날아가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모션 캡쳐 등으로 구현된 특정 선수들의 투구 및 타격 동작은 생동감을 느끼는 또 하나의 핵심 요소다.


카메라 뷰를 총 12가지로 구분해 다양한 각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홈 구장 어드벤티지가 적용되는 등 리얼함을 선서하기 위해 세심한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 제한 없는 선수 육성 시스템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제한 없이 자신만의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 등급 선수라도 이용자의 의지에 따라 최고 단계인 W(월드) 등급 선수로 키워낼 수 있다. 또한 특정 선수를 SS나 W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동일한 선수를 확보해 초월 강화를 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추가로 강화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나만의 선수를 탄생 시킬 수도 있다.


▷ 선수의 개성에 맞는 능력치 부여!

실제 프로야구 선수들은 장타를 잘 치는 타자와 발이 빠른 타자, 직구가 장점인 투수와 변화구를 잘 던지는 투수 등 각자의 플레이 개성이 뚜렷하다.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에서는 이러한 선수들의 개성을 능력치로 반영해 공격과 수비에 적용했다. 장타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타격 시 비거리가 늘어나며, 주력이 빠른 선수는 도루 시 스피드와 수비 시 범위가 늘어난다. 송구 능력이 좋은 외야수는 바운드 없이 빠르게 송구할 수 있으며, 포수는 도루 저지율이 높아진다. 이 같은 개성에 맞는 능력치 부여는 팀을 육성할 때 자신만의 색깔로 팀을 꾸려 나갈 수 있게 도와주며, 플레이 시 적절한 작전 구사도 가능케 한다.

▷ 커리어하이 및 핫시즌 선수 등장



커리어하이와 핫시즌 등 새로운 선수 카드도 선보인다. 커리어하이는 은퇴 선수의 가장 좋은 활약 시즌의 데이터를 적용한 선수 카드이며, 핫시즌은 현역 선수의 최고 활약 시즌의 성적을 능력치로 반영한 카드다. 능력치 40이 더해진 전용 특기가 부여되는 두 카드는 스페셜 드래프트 10장 묶음을 이용하면 확정적으로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본 플레이 보상과 함께 시즌 순위에 따른 보상이 기존보다 최대 100배까지 차이가 나도록 했으며, 개인부분 수상 보상을 게임머니(골든볼)로 변경하는 등 이용자에게 부담이 없도록 보상 체계를 개편했다.


▷ 3월부터 시작된 야구 축제는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와 함께!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는 정식 출시와 함께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시즌 모드를 플레이하면 판수에 따라 스페셜 드래프트권 10장, 게임머니 1천 골든볼, 코인 10만개, 체력 회복제 20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게임 내에서 친구에서 우정포인트를 발송하면 횟수에 따라 최대 게임머니 1천 골든볼과 코인 10만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 버전을 플레이했던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면 지난 버전 데이터에 따라 파격적인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2017년 프로야구 등 3월부터 야구의 축제를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와 함께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