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7일차 경기에서 CJ 엔투스(이하 CJ)와 APK Prince(이하 APK)가 승리하며 귀중한 승점을 보탰다.



미리보는 결승전, 승자는 CJ 엔투스!

1위의 CJ 엔투스와 2위의 EVER 8 Winners(이하 위너스)가 맞붙은 1경기. 경기 초반은 팽팽했다. CJ는 상대의 노림수를 잘 받아치며 포탑을 연속적으로 철거했고, 위너스는 소규모 교전에서 승리하며 CJ의 챔피언들을 대거 잡아냈다. 팽팽한 분위기는 경기 시간 35분경에 깨졌다. 위너스가 과감한 바론 사냥을 시도했고, 잡아내는 것까진 성공했으나 그 과정에서 마오카이와 그레이브즈를 잃었다. CJ는 상대 챔피언들의 공백을 이용하여 포탑 및 억제기를 철거하며 오히려 더 많은 이득을 챙겼다. 주도권을 쥔 CJ는 두 번째 바론까지 얻어내며 이후 교전에서도 승리, 1세트를 가져왔다.

2세트, 위너스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움직였다. 진의 커튼콜과 쉔의 궁극기를 이용하여 계속해서 교전을 유도했다. 그 과정에서 CJ의 이즈리얼을 연이어 잘라내는 성과도 거두었으나, CJ의 노련한 운영앞에 큰 이득으로 이어가진 못했다. 상대의 공세를 잘 버틴 CJ는 경기 시간 29분경 펼쳐진 드래곤 한타에서 엄청난 이득을 거둔다. 상대 챔피언을 대거 잡아내고, 바론까지 획득한 것. 이후, CJ는 완벽에 가까운 플레이를 펼쳤고, 2세트에서도 승리하며 1위 자리를 견고히 했다.


APK 프린스, 불리한 상황을 연이어 뒤집고 귀중한 1승 획득

2경기, 팀 배틀코믹스가 미드 라인에서 멋진 플레이를 선보였다. 양 팀 정글러와 미드라이너간에 펼쳐진 교전에서 '팩트' 이솔민의 라이즈가 멋진 움직임으로 상대를 제압, 미드 라인 포탑까지 파괴했다. 이어, 팀 배틀코믹스는 '조커' 조재옵의 말자하와 함께 맵을 넓게 쓰며 APK 챔피언들을 잘라냈다. 이후, 팀 배틀코믹스는 바론까지 가져오며 주도권을 쥐었다. 하지만 APK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카시오페아의 환상적인 궁극기 활용으로 한타에서 대승하고 두 번째 바론을 가져오며 격차를 좁혔다.

경기 중반, 양 팀의 선택이 갈렸다. APK는 바론을, 팀 배틀코믹스는 장로 드래곤을 선택했다. 이 선택은 팀 배틀코믹스에게 두 개의 억제기라는 큰 이득을 가져왔다. 승기를 잡은 팀 배틀코믹스는 APK의 본진을 계속해서 두드렸으나, APK는 견고하게 수비하며 끈질기게 버텼다. 쉽게 뚫어낼 수 없다고 판단한 팀 배틀코믹스는 선회하여 바론 트라이를 선택, 하지만 이 역시 APK에 의해 저지된다. 이어 펼쳐진 장로 드래곤 앞 교전에서도 APK가 승리, 연달아 큰 교전에서 승리한 APK는 그대로 팀 배틀코믹스의 본진으로 진격하여 넥서스까지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

2세트, APK가 먼저 움직였다. 과감한 탑 라인 다이브로 상대 봇 듀오를 잡아내는 성과를 올렸다. 주도권을 빼앗긴 팀 배틀코믹스. 불리한 상황이었으나, 그들은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교전을 열었고, 이득도 올렸다. 결국, 이 이득은 바론을 획득하는 것까지 이어지고, 운영의 주도권까지 잡았다. 하지만 APK의 교전 집중력이 빛났다. 경기 시간 30분 경 펼쳐진 바론 한타에서 대승하며 두 번째 바론을 따냈다. 우위를 점한 APK는 빈틈없었다. 역전을 허용하지 않는 단단한 운영으로 글로벌 격차를 계속해서 벌렸고, 그렇게 귀중한 1승을 가져왔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17일차 결과

1경기

1set CJ ENTUS 승 vs 패 EVER 8 Winners
2set EVER 8 Winners 패 vs 승 CJ ENTUS

2경기

1set Team BattleComics 패 vs 승 APK Prince
2set APK Prince 승 vs 패 Team BattleComics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

1위 CJ ENTUS 10승 0패 +19
2위 EVER 8 Winners 7승 2패 +9
3위 APK PRINCE 4승 5패 -3
4위 Rising Star Gaming 3승 4패 -3
5위 BPZ 3승 5패 -3
6위 I Gaming Star 3승 5패 -3
7위 Griffin 3승 5패 -4
8위 Team BattleComics 1승 8패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