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카트 라이더 듀얼 레이스 8주차 4강 승자전 1경기 제닉스 스톰과 큐센 화이트의 대결에서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큐센 화이트가 결승에 올라갔다.

월드 뉴욕 대질주에서 1세트, 유영혁을 제외한 다른 제닉스 스톰의 선수들이 뒤로 처졌고, 상위권을 큐센 화이트가 대부분 점거했다. 유영혁이 1위를 지키는 가운데, 김승태가 상위권으로 합류해 제닉스가 승리를 따낼 수도 있던 상황. 큐센 화이트의 이재인이 1위를 탈환해 큐센 화이트가 1세트에서 승리했다. 2세트도 마찬가지였다. 큐센 화이트의 이재인, 황선민이 끝까지 리드를 유지해 2:0으로 앞섰다.

3세트, 이재인, 황성민이 여전히 투톱으로 내다렸고 유영혁이 이 뒤를 쫓는 형세가 또 나왔다. 큐센 화이트는 제닉스 스톰의 김승태를 중간 라인에서 계속 견제해 유영혁 혼자 힘을 쓰지 못하게 만들었다. 그결과 3세트까지 큐센 화이트가 따냈다. 4세트, 이번엔 유창현이 톱으로 올라갔다. 제닉스 스톰은 충돌 사고로 인해 순위 싸움에서 크게 밀렸고, 이은택 혼자서는 벅찼다. 이재인이 4세트도 1위를 차지해 4연속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템전 1세트, 제닉스 스톰이 스피드전의 복수를 제대로 해냈다. 리타이어가 될 정도로 큰 격차를 내며 박천원이 1위를 차지했다. 2세트도 마찬가지였다. 황선민이 혼자 분투했지만 이은택과 박천원의 백업에 김승태가 무난한 레이스를 펼쳤고, 제닉스 스톰이 1승을 추가하는듯싶었다. 이때, 유창현이 자석으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히며 역전을 노렸다. 제닉스 스톰이 다 잡은 승리를 놓치려던 찰나, 아이템전 에이스 이은택이 자석으로 재역전에 성공해 2:0으로 리드했다.

3세트, 큐센 화이트가 기회를 잡았다. 지금까지와 다르게 초반 격차가 그리 벌어지지 않았고, 하위권으로 처진 선수도 많지 않았다. 1, 2위를 나란히 차지한 큐센 화이트가 자석을 이용해 굳히기에 성공했다. 4세트, 이재인이 이은택, 박천원의 맹렬한 추격을 따돌리며 1위를 계속 유지했다. 마지막 바퀴에서도 꽤 거리를 벌려놓은 상황. 하지만 2,3위의 파상공세에 이재인의 쉴드 아이템이 모두 소모됐고, 그 사이로 이은택의 미사일이 적중되며 결승선을 목전에 두고 이은택이 역전에 성공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5세트, 제닉스 스톰이 훨씬 좋은 시작을 했고, 이은택이 의도적인 감속과 백업으로 경기를 굳혀가던 상황. 큐센 화이트가 자물쇠-번개로 일발 역전에 성공했다. 6세트에서는 황선민이 압도적인 거리 차이로 한 점을 추가해 3:3까지 따라붙었다. 최후의 7세트, 감을 잡은 큐센 화이트의 황선민이 1위로 치고 나갔다. 2위였던 박천원이 센스 있는 감속으로 물폭탄을 적중시켜 거리를 좁혔다. 백업 싸움이 중요한 상황. 이은택이 치고 올라와 황선민을 집중적으로 견제해 주며 제닉스 스톰이 우여곡절 끝에 아이템전 승리를 따냈다.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한 유창현과 김승태의 손에 결승전 진출이 걸렸다. 김승태가 초반 앞서가는 듯 싶었지만, 유창현이 끈질기게 따라붙어 역전에 성공했다. 마지막 연속 커브 구간에서 승패가 결정되는 상황. 유창현이 김승태가 감속된 틈을 노려 치고 달려 팀을 결승에 올려놨다.


■ 2017 카트 듀얼레이스 4강 승자조 경기 결과

큐센 화이트 3 vs 2 제닉스 스톰
스피드전
1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월드 뉴욕 대질주
2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비치 해변 드라이브
3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월드 파리 에펠탑 다이브
4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월드 두바이 다운타운

아이템전
1세트 큐센 화이트 패 vs 승 제닉스 스톰 - 월드 파리 드라이브
2세트 큐센 화이트 패 vs 승 제닉스 스톰 - 광산 보석 채굴장
3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광산 무너지는 금광
4세트 큐센 화이트 패 vs 승 제닉스 스톰 -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5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황금문명 전설의 황금용광로
6세트 큐센 화이트 승 vs 패 제닉스 스톰 - 아이스 신나는 하프파이프
7세트 큐센 화이트 패 vs 승 제닉스 스톰 - 월드 그리스의 휴일

에이스 결정전
유창현 승 vs 패 김승태 - 월드 뉴욕 대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