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3월 2주차 온라인 순위는 다소 잠잠한 분위기였습니다. 1위부터 20위권 사이에서는 이렇다 할 변동이 나타나지 않았는데요, 몇 주 전 순위에 처음 등장했던 '디아블로2'의 순위 역주행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은 눈여겨볼만한 것 같습니다.

비교적 상위권에서는 확인할 수 없던 급격한 순위 변동은 30위에서 50위권에 나타났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및 도타2, 겟앰프드, 엘소드 등의 게임이 큰 강세를 나타내는 한 편, 지난주 차트 재진입에 성공했던 DK온라인은 4계단 하락했습니다. 또한, 아바와 카운터스트라이크, 스페셜포스 등 서든어택을 제외한 온라인 FPS 게임들도 다소 약세를 보였습니다.

지난주와 비교해 2단계 상승을 나타낸 블리자드의 카드 게임 '하스스톤'은 내일까지 국가 대항전 '글로벌 게임'에서 한국을 대표할 선수들에 대한 투표를 진행합니다. 지난 2월 발표된 '글로벌 게임'은 48개국이 우승 상금을 놓고 겨루게 되는 이벤트로, 오는 4월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할 선수로는 주장으로 선발된 'handsomeguy' 강일묵 선수가 있으며, 나머지 3인의 대표 선수는 내일까지 진행되는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눈에 띄게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온라인 게임들은 각각 봄맞이 이벤트 및 새학기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화이트 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 또한 빠질 수 없는 대목입니다. 지난 2월 신규 캐릭터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했던 '테일즈런너'는 물론, 다양한 온라인게임들이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한 번 확인해 보시죠.



■ 대한민국을 대표할 선수는 누구? - 하스스톤 국가 대항전, '글로벌 게임' 개막 초읽기


지난 2월 세부 공지를 통해 발표된 '하스스톤' 국가 대항전, '글로벌 게임'에 진출할 대표 선수를 뽑는 투표가 내일(14일) 마무리됩니다.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은 총 48개국에서 대표팀을 선발해 총상금 30만 달러를 놓고 경합을 벌이는 대회입니다. 대회에 참여하게 되는 국가 대표는 하스스톤 글로벌 순위표를 기준으로 각 국가 1위 선수가 우선 선발되고 나머지 3인은 투표를 통해 결정되는데요. 한국에서는 'handsomeguy' 강일묵 선수가 주장을 맡게 되었고, Surrender, Seulsiho, Kranich, Seogui, DDaHyoNi, honbee, Flurry, 로좀 8명의 선수가 후보로 나섰습니다. 위 8명의 후보들 중에서 투표를 통해 3명의 팀원이 결정되고 나면, 본격적인 행사는 오는 4월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글로벌 게임을 위한 국가 대표 선수 투표는 14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자신의 국가를 대표할 선수에게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투표를 마친 유저들에게는 '고대신의 속삭임' 카드 1팩이 지급될 예정이니, 아직 투표를 하지 못한 하스스톤 유저가 계신다면 해당 페이지(링크)를 통해 투표에 참여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될 선수 3인은 누구?

이와 함께, 지난주에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과 관련한 내용이 추가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운고로'는 워크래프트 세계관 내 칼림도어 대륙 남단에 위치한 곳으로, 다양한 종류의 공룡과 야생 동물이 서식하는 밀림 지역입니다. 또한, 티탄이 아제로스에 최초로 도착한 장소로 알려져 있죠.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서 유저들은 탐험가 연맹의 엘리스 스타시커와 함께 고대 밀림을 탐험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말론의 탐험 일지 - 1주차'라는 이름의 게시물로, 말론은 엘리스 스타시커를 따라 운고로를 탐험하게 된 초보 탐험가 중 한 명으로 보입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스톰윈드 선술집에서 가젯잔을 거쳐, 운고로에 캠프를 세우게 된 일행들의 여정이 담겨 있습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추가될 카드는 총 135장으로, 각각 카드들의 자세한 특징은 오는 3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인 매머드의 해와 '운고로를 향한 여정' 확장팩은 오는 4월 중 시작될 전망입니다.

▲ 총 48개 국가가 참여하는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

▲ 신규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은 4월 초 출시 예정!



■ 화이트데이요? 게임 해야죠! -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분홍빛 이벤트들


지난 주말을 끝으로 쌀쌀했던 날씨도 물러가고, 어느덧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3월 2주차에는 매년 어김없이 찾아오는 바로 '그 날'을 기념하는 각종 게임들의 다양한 이벤트 또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지난주와 비교해 약 2단계 상승을 보인 '테일즈런너'는 지난 발렌타인 데이에 이어 화이트데이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널 사탕해!'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게임 내 퀘스트를 통해 진행되며,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한 뒤 이벤트 참여를 위한 성별을 입력한 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발렌타인 데이때와 흡사한 테일즈런너의 '화이트데이' 이벤트

이벤트 방식 자체는 2월 진행된 '발렌타인 데이' 때와 상당 부분 유사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남성을 선택한 유저들이 여성 유저에게 캔디를 선물하게 되며, 여성 유저는 캔디 아이템을 통해 캡슐 기계에서 아이템을 뽑아 남성 유저에게 선물하게 되는 방식이죠.

이벤트뿐 아니라,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상큼 화이트데이 패키지' 복장도 출시됐습니다. 커플을 맺은 유저들은 해당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동시에 앉을 수 있는 커플 의자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따뜻한 봄을 맞아 캐릭터가 달릴 때 잔상 이펙트가 생성되는 꽃잎 TR 패키지 또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 과연... 당신의 운명(?)은...

넥슨의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 또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화이트 데이 당일인 14일, 14분 이상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커플반지'와 함께 '폭발하는 울분의 수정구'를 지급하는데요, 각 남녀 캐릭터는 '커플반지' 아이템을 사용해 연인이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천상지애'라는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연인이 되지 못한 솔로 유저들은? '폭발하는 울분의 수정구'를 사용해 눈물 젖은 던전을 폭파시키면 되겠습니다.

'클로저스'는 오늘(13일)부터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매일 다른 접속 보상을 지급합니다. 이를 통해 '화이트데이 사탕모자', '화이트데이 장미꽃', '화이트데이 하트날개' 등 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1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을 남긴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리스피 크림 어소티드 하프더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 또한 진행합니다.


새학기를 맞아 신입생 복학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MMORPG '검은사막' 또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바리즈 3세에게 사탕을!'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는 의뢰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냥이나 채집, 낚시를 통해 획득한 사탕 아이템을 모아 '사탕 꾸러미'아이템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사탕 꾸러미를 '바리즈 3세' NPC에게 선물하면 '중급 액세서리 상자' 또는 '+2 은자수의 옷 상자', '기억의 파편 20개' 중 한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의뢰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NPC들은 각각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알티노바, 발렌시아 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이트데이 관련 이벤트 의뢰는 기간 내 가문당 1회만 진행 가능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