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레전드에서 화폐는 게임 내에서 가장 요소 중 하나다. 아이템을 사거나 강화 및 진화, 특수 진화까지 여러방면에 쓰이기 때문. 그렇기에 캐릭터 레벨과 장비를 얻는 것 외에도 화폐를 얻기 위해 플레이하는 경우도 많다.

화폐는 기본적으로 젠, 마정석과 토큰 형태의 3가지 화폐가 존재한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퀘스트 보상으로 얻는 일반적인 화폐 젠이 있으며, 뒤틀린 마정석 광석이나 시공의 틈에서 획득 가능하며 강화 및 진화, 특수 아이템 등을 구입하기 위해 사용되는 마정석이 있다.

권능의 인장은 무한의 탑에서 얻으며 날개 강화석 및 에픽 던전 큐브로 교환할 수 있다. 신화 난이도 일일 미션을 클리어하면 듀칸의 증명을 얻으며, 세트 아이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투지의 증명은 3:3 협동전 및 PvP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자원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재화는 어디서 구하고 용도는 무엇일까?



■ 화폐 단위, 용도에 따라 필요한 종류가 다르다

◎ 젠, 사냥과 퀘스트로 획득 가능

언뜻 보면 금화라고 보이는 젠은 뮤레전드의 가장 기본이 되는 화폐 단위다. 몬스터를 사냥하면 젠을 직접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다.

특히 오르도르에서 과업의 방에 있는 루에리의 비밀금고에서 대량의 젠을 획득할 수 있어 젠이 부족하면 사냥보단 루에리의 비밀금고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젠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아이템 강화, 제작 등 게임 내에 필수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선 수많은 젠이 필요하다. 특히 아이템 제작을 몇 개만 해도 젠이 금방 바닥이 나므로, 사냥이나 루에리의 비밀금고에서 젠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좋다.


▲ 사냥으로 주로 얻는 젠.

▲ 아이템 구매나 강화에 주로 쓰인다.



◎ 마정석, 제한된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 핵심 재화

마정석은 제한된 경로로만 획득할 수 있는 핵심 재화다. 시공의 틈과 마정석 광석에서 획득할 수 있는 특수재화이며, 오르도르의 과업의 방을 통해 한 번에 많은 양의 마정석을 얻을 수 있다. 35레벨이 되면 오르도르의 과업의 방에서 입장할 수 있다.

특히 마정석은 강화 및 특수 아이템 구입에 소모된다. 그리고 마정석 상인을 통해 날개, 펫, 탑승물 등 특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물을 제작하기 위해서도 많은 양의 마정석이 필요하므로 마정석 관리를 꼼꼼하게 해두면 좋다.


▲ 정말로 귀환 화폐 마정석.

▲ 마정석 광산에서 획득 가능!



◎ 토큰 형태 재화, 콘텐츠 보상으로 얻는다

콘텐츠 보상으로 얻는 토큰 형태의 재화도 존재한다. 무한의 탑을 플레이 시 얻는 권능의 인장, 신화 난이도나 일일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듀칸의 증명, 그리고 3:3 협동전 및 PvP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얻게되는 투지의 증명이 있다.

권능의 인장은 날개 강화석 및 각종 에픽 던전 큐브로 교환할 수 있다. 듀칸의 증명은 세트 아이템 상자로 교환할 수 있으며 투지의 증명은 다양한 게임 자원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서 게임 자원이란 마정석 주머니, 유물 파편, 영웅의 증표 등 PvP 상인에게 투지의 증명을 건네주면 다른 재화들을 얻을 수 있다.


▲ 듀칸의 증명은 신화 난이도나 일일 미션에서 얻는다.

▲ PvP로 얻은 투지의 증명으로 다른 재화를 구매 가능.



◎ 레드젠, 웹젠 캐쉬로 구매할 수 있는 재화

레드젠은 거래 중개인에게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캐쉬 충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거래 중개인에게 아이템을 등록할때 일반적인 젠으로 판매할 수 있지만, 레드젠으로 판매 재화를 설정하면 레드젠으로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레드젠은 뮤레전드의 캐쉬 상점인 레전드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펫과 유물, 탈 것, 날개코스튬, 물약과 소비 아이템까지 레드젠으로 모두 레드젠으로만 구매하도록 되어있다.


▲ 레드젠은 캐쉬 혹은 거래 중개인을 통해 아이템 판매시 얻는 재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