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블레이더는 빠른 기동으로 적진에 뛰어들어가 진영을 파괴하는 뮤 레전드의 대표적인 전사다. 분노에 눈이 멀어 힘만을 쫓던 그는 광기와 함께 강력한 힘을 얻게 된 캐릭터로, 근접 딜러부터 탱커까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적의 숨결이 닿는 가까운 위치에서 전투의 짜릿함을 경험하거나 호쾌한 전투를 원한다면 블레이더가 적합할 터. 한손 검을 쌍수로 사용하고, 양손 무기인 대검을 휘두르는 박력 있는 모습으로 전장을 휘젖는 블레이더는 어디에서나 무난한 성능 덕분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블레이더 소개 영상






■ 블레이더, 빠른 돌진과 강력한 근접 공격을 보여준다



어둠에 대한 분노에 스스로를 바쳐 거대한 힘을 얻은 존재

블레이더는 순식간에 전장으로 침투하여 높은 공격력으로 전투의 핵심 역할을 한다. 공격뿐 아니라 방어적인 면에서도 출중한 능력을 보이는 블레이더는 전장을 휩쓰는 주역이다.

돌진 기술을 통한 빠른 접근과 다양한 군중 제어의 연계를 통해 최전방에서 적을 유린하다. 높은 기동성을 바탕으로 한 근접 전사 뿐 아니라 최전방 탱커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적진에 용감하게 뛰어들어 진영을 파괴하고 혼란을 일으키는 블레이더는 많은 적이 앞을 막아서도 두려움을 보이지 않는 전사다. 커다란 덩치에서 쏟아져 나오는 힘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고, 덕분에 다수의 적을 추풍낙엽처럼 쓰러트려야 하는 핵 앤 슬러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가 바로 블레이더다.

피와 광기를 대표하는 호전적 성향의 그는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전장에 침투하기 위해 강력한 돌격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뮤 레전드의 캐릭터 중 높은 공격력을 지닌 대표적 근접 딜러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싱글 플레이부터 파티, 던전 공략과 필드 등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운영할 수 있다.

게다가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을 다수 지니고 있기에, 이를 잘 활용하면 다수의 적을 상대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그와 함께 건실한 방어력, 공격 시 생명 회복이 뒷받침되어 기술 연계를 이용해 적들을 유린하고 쓰러트리는 능력은 파티의 앞에서 탱커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든다.


▲ 강력한 근접 공격을 선보인다.



블레이더는 근접 타입이지만, 넓은 범위를 지니고 있어서 몰이사냥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이와 함께 돋보이는 기동성은 빠른 던전 공략의 핵심 열쇠이며, 순식간에 상대와 거리를 좁힐 수 있기에 원거리 적을 상대로도 아쉽지 않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블레이더는 한손 무기인 과 양손 무기 대검 두 종류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유저의 취향에 따라 무기를 선택할 수 있고, 이때 빠른 공격 속도의 검은 양손에 하나씩 쌍수 무기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보조 무기가 필요하지 않다.

반면 대검은 느리지만 넓은 범위와 높은 공격력에서 나오는 강력한 한방을 자랑한다. 게다가 한손 검 쌍수 무기는 전문화 효과로 무기 기술을 통해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어서 생존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대검은 무기 기술에 공격력 증가 옵션이 있어서 더욱 높은 피해량을 선사한다.

따라서 빠른 사냥과 더불어 아군의 선봉으로, 앞장서서 강렬하고 짜릿한 전투를 체험하고 싶다면 블레이더가 잘 어울릴 터. 속도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검, 위력을 우선으로 생각한다면 대검을 추천한다.


▲ 블레이더는 검 쌍수 (왼쪽)와 대검 (오른쪽)을 착용한다.

▲ 대검은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





■ 스킬 정보, 생명을 회복하거나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

◎ 무기 기술, 생명 회복과 공격력 증가

을 이용한 무기 기술은 '절단', '관통 베기', '몰아치기'가 있으며 전문화를 통해 생명 회복 효과를 추가로 지닌다. 그리고 대검 전문화를 통해서는 무기 기술 '피의 약탈', '쓸어버리기', '분쇄'가 공격력 강화 옵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절단'은 양손의 검을 교차하며 전방을 횡으로 베는 기술로, 대검에 비해 공격 범위가 좁은 검의 무기 기술 중에서는 광역 효율이 좋은 편이다. 그리고 '관통 베기'는 적을 찌르는 모션을 보이는데, 세 번째 타격마다 상대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 반면, '몰아치기'는 네 번째 타격에서 주위의 적들에게 높은 피해량을 보인다.

또한 '피의 약탈'은 넓은 공격 범위와 생명력 흡수 옵션으로 몰이사냥에서 대검 블레이더의 생존율을 높여주는 대표적 스킬로, 피해량이 높을수록 회복되는 생명력이 많으므로 공격력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더불어 '쓸어버리기'는 세 번째 타격에서 굉장히 높은 피해량을 지니고, '분쇄'는 적에게 출혈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특징이 있다.


▲ 검과 대검에 따라 전문화 효과가 다르다.




◎ 직업 기술, 돌진하여 적을 베어 넘긴다!

블레이더는 전방에 범위 피해를 입히는 '짓누르기'와 빠르게 회전하며 주위를 공격하는 '회오리 베기'가 대표적인 광역 스킬이다. 특히 '회오리 베기'는 마우스를 누르는 동안 계속해서 발동되는 차징 스킬로, 시전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추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많은 상태 이상 기술을 지니고 있는데, 높은 공격력을 지닌 '맹렬한 분노'는 적을 공중으로 띄운 후 낙하와 함께 기절시킬 수 있어서, 두 번의 상태 이상이 발생하는 강력한 기술이다. 게다가 전방을 빠르게 연속 공격하는 '난타' 역시 순간적으로 상대를 기절시킬 수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반면, '돌려치기'는 주먹으로 전방의 적들을 뒤로 밀어내는 모습을 보이며, '대지 가르기'는 일직선의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와 밀어내기 효과를 지닌다. 근접 캐릭터인 블레이더에게 밀어내기는 기절만큼 유용하지 않지만, 많은 적들이 앞을 막고 있을 때 길을 열기 위해 이용할 수 있다.


▲ 대표적인 광역 공격 '회오리 베기'.

▲ '맹렬한 분노'는 두 번 연속으로 상태 이상이 발생한다.



전투 시 빠른 이동이 가능한 돌진 스킬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도약 격파'다. 해당 스킬은 블레이더가 점프 후 착지하면서 피해를 입히는 방식으로, 적을 뛰어넘어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돌진'은 지정한 장소로 무작정 돌격하는데, 타격한 적을 기절시키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발휘한다.

'일격'은 다른 이동형 스킬에 비해 짧은 거리를 움직여서 효율이 좋지 않지만, 재미있게도 생명력을 소비하여 공격하는 특징을 지닌다. 소비한 생명력만큼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생명이 많을수록 강력한 공격으로 탈바꿈된다.

가장 많은 종류를 보이는 버프 또는 디버프형 스킬에는 주위 적들에게 피해와 함께 공격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위협의 포효'와 아군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고 적은 공포에 빠트리는 '우렁찬 함성' 등이 있다. '구원'은 짧은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만들므로, 이를 이용하면 위기를 탈출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결사각오' 역시 훌륭한 버프 스킬이며, 일시적으로 무기 기술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를 상향시키는 '집중 강타'도 찾을 수 있다.


▲ 높게 점프하여 이동하는 '도약 격파'.

▲ '결사각오'는 훌륭한 버프 스킬이다.




◎ 전문 기술, 선택에 따라 공격과 방어는 물론 이동 효율까지 증가!

전문 기술에는 '강인함', '공포', '솟구침', '폭주', '난투', '돌파' 중 3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강인함'은 일정 시간 동안 모든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그만큼 생명을 회복하는 '강철 갑옷'과 회피와 생명이 증가하는 패시브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공포'는 생명력이 50% 이하일 때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와 함께 고함을 내질러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포에 빠트리는 '분노의 고함'을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적들은 50%의 추가 피해를 받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더 강력한 공격 연계가 가능하다.

지형을 변형시켜 적들을 압도하는 '솟구침'을 선택하면 주변에 적이 다섯 이상일 경우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전방의 땅이 순차적으로 솟아오르면서 범위 내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중력 굴절'을 이용하게 되며, 타격된 적들은 공중에 떴다가 낙하하며 추가 피해를 입는다.


▲ 블레이더가 이용할 수 있는 여섯 개의 전문 기술.



'폭주'는 무기 기술로 상대를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해서 빠른 전투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분노의 힘을 끌어올려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크기가 커지고, 최대 생명이 대폭 증가하는 '분노 역류'를 사용할 수 있는데, 해당 상태에서는 마나가 추가로 회복된다.

또한, 피해를 입을 시 일시적으로 다음에 입는 피해량이 감소하는 '난투'의 패시브 효과는 블레이더의 방어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 준다. 이와 함께 검을 회전하며 전진하는 '흽쓸기' 스킬을 얻게 되며, '휩쓸기'는 4초마다 1회씩 최대 5회까지 충전해서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돌파'는 '도약 격파'와 '돌진'을 사용 시 이동속도가 증가하여 던전 탐험에 큰 도움이 된다. 소속되어 있는 스킬 '끝없는 돌진'은 7초 동안 '도약 격파',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0% 감소시키기 때문에 지금까지 볼 수없었던 빠른 이동을 가능하게 한다.


▲ '난투'의 '휩쓸기'는 5회까지 연속 사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