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3-14 16:30
댓글 :
25

[뉴스] 블루사이드, '킹덤언더파이어2' 해외 사업 청사진 발표

허재민(Litte@inven.co.kr)


PC온라인과 플레이스테이션4버전으로 개발한 대규모 액션전략RPG '킹덤언더파이어2'의 개발사 ‘블루사이드’가 3월 14일, 미디어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열고 '킹덤언더파이어2'의 현재 중국 서비스 현황과 향후 글로벌 일정. 그리고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신사업에 대한 준비사항과 ‘삼본정밀전자’의 인수배경을 함께 발표했다.

7년의 개발기간 동안 중국 진출한 한국게임 사상 최고의 개발비인 850억이 투입된 '킹덤언더파이어2'는 지난 3월 2일부터 중국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주요 지표결과의 기록을 통해 ‘블루사이드’의 성장을 예고했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주요 지표는 특히 잔존률과 PU(구매전환률)에서 확인되고 있다.

온라인게임의 성공을 가늠하는 가장 기준이 되는 잔존률 수치에서 '킹덤언더파이어2'는 현재까지 40%에 이르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을 가늠하는 PU(구매전환률)은 꾸준한 구매 곡선을 기록하면서 17.2%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저간 경쟁이 고조되는 주말 길드전쟁 시간에 맞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킹덤언더파이어2'는 2017년 안에 대만과 러시아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멀티플랫폼 전략에 따른 플레이스테이션4버전 역시 올해 CBT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대만은 중국과 같은 한자문화권으로 현지화를 위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이점이 있다. 이미 ‘블루사이드’는 지난 2016년 12월 CBT를 통해 대만 현지 유저들의 성향을 파악해 마케팅 준비를 마쳤으며 지역별 상이한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문제점 발생 여부를 확인한 바 있다. 중국과 동일한 빌드로 서비스되는 대만은 2/4 분기 내에 상용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러시아는 온라인 게임이 매년 5%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2017년 3/4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현지의 유명 퍼블리셔와 서비스 계약에 따른 모든 합의를 마쳤으며 계약서의 날인만을 남겨놓고 있다.

오는 2017년 연말에는 '킹덤언더파이어2'의 플레이스테이션4버전이 한국과 일본, 북미와 유럽 등 PS4 가 판매된 모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CBT를 시작한다. PC온라인 버전을 기반으로 비디오게임 전용 컨텐츠가 추가되어 서비스 되는 것이기 때문에 상용화까지 걸리는 시간은 매우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루사이드’는 '킹덤언더파이어2' 외에 2년전부터 진행해 온 신사업인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과 VR 플렛폼 사업의 현황을 공개했다.

‘블루사이드’는 2015년 4월 유망한 게임개발사를 발굴,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전문 투자 및 모바일 서비스 플렛폼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는 자회사 ‘빅팟게임즈’를 설립한 데 이어, 현재까지 6개의 자회사와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3개 회사가 참여하는 신사업 구조를 완성한 단계다.

‘블루사이드’의 자회사에는 빅팟게임즈 외에 모바일 게임 인큐베이팅 및 퍼블리싱 회사인 N3 게임즈, 모바일게임 개발사인 MNM GAMES와 PIEN, 엔진개발 스튜디오인 블루사이드 스페인, 중국 VR 사업기지인 청진이 있으며 전략적 지분참여 관계에 있는 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Tenbirds (아이어: 블러드메모리)’, Super Creative(에픽7)’ 와 대만의 리드텍 자회사이자 대만 및 동남아 퍼블리셔인 leadhope 이다.

‘블루사이드’는 또한 ‘킹덤언더파이어’의 IP를 활용한 3종의 모바일게임을 자회사 및 관계사를 통해 개발하고 있다. 3종의 모바일 게임은 모바일에서 최대 규모의 유닛수를 구현한 실시간 전략게임인 ‘킹덤언더파이어: 워로드’, 신개념 턴 RPG ‘킹덤언더파이어: 컨셉션’, 차별화된 액션과 전략을 추구하는 ‘킹덤언더파이어: 고스트’.

이 게임들은 서로 각기 다른 장르의 게임이면서도 ‘킹덤언더파이어’의 세계관을 함께 공유하고 있어 큰 줄기에서 '킹덤언더파이어2' PC온라인 및 버전과 모두 연계성을 갖고 있다. ‘블루사이드’는 ‘킹덤언더파이어’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각기 다른 플랫폼과 장르의 게임들에서 나오는 재화나 아이템들을 서로 유기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결국 큰 틀의 거대한 순환적 매출 구조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3종의 모바일 게임 중 특히 ‘킹덤언더파이어: 고스트’는 2015년 3월 서비스의 시작 99일만에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초대형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을 탄생시킨 핵심개발자들이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블루사이드’는 지난 2016년 여름, ‘레이븐’의 디렉터인 이승재, 메인프로그래머 이창동 외에 유재용, 정영식, 신재욱 등 그래픽 팀장들을 포함한 레이븐 개발 초창기부터 서비스까지 이어온 주요 핵심 인력들 20여명을 ‘블루사이드’의 모바일 게임 개발 자회사 ‘MNM games’ 소속으로 영입했으며 ‘MNM games’는 ‘블루사이드’와 함께 ‘킹덤언더파이어’ IP의 모바일 액션RPG를 개발 중이다.

이미 ‘블루사이드’는 스페인 지사를 통해, BLUESIDE ENGINE 3.0의 개발과 더불어, ‘VR 전용 개발엔진’의 개발에 착수하였고, 엔진 퍼포먼스와 VR기기의 높은 요구사양에 고민하는 개발사에게 강력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블루사이드’는 신사업인 모바일 게임 관련 사업과 VR관련 사업에 있어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운영, VR컨텐츠 퍼블리싱 및 VR플렛폼 운영, PC온라인과 콘솔게임의 운영 부문을 이관하고 ‘삼본정밀전자’의 강점인 오디오기기사업과 홍채인식기술을 VR사업과 연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VR 기기 및 주변기기 개발의 R&D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삼본정밀전자’의 역량과 게임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삼본전자정밀’의 매출처 확대를 해 나감으로써 현재 제조업형태인 ‘삼본정밀전자’를 게임컨텐츠 업체로의 전환과 함께 ‘삼본정밀전자’의 기존 사업과 VR사업의 연계에 의한 VR산업 선도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206개 등록됨 (2017-03-24 ~ 2016-09-23)

[취재] 에픽게임즈, 작년 '언리얼엔진' 게임 매출 11조원 넘었다 인기기사 [2]
게임뉴스 | 정재훈, 정수형, 허재민 (desk@inven.co.kr) | 2017-03-24 13:46
2년 전, GDC 현장에서 만난 에픽게임즈의 '제이 윌버' 부사장은 언리얼 엔진의 전면 무료화를 선언했다. 물론 엔진이 전부 공짜가 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적어도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고자 하는 개발사들.....
[체험기] 롯데월드에 '몬스터'가 나타났다? 모탈 블리츠 VR 체험기! 인기기사 [6]
게임뉴스 | 유희은 (Youii@inven.co.kr) | 2017-03-23 19:03
평소 '롯데월드'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주로 자이로 스윙이나 아틀란티스와 같은 '어트랙션'을 가장 먼저 생각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올해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봄의 축제로 'VR 판타지아'를.....
[VR 어디 가지? #2] '워킹 어트랙션' 할 수 있는 단 한 곳! 롯데월드 VR SPACE [9]
기획기사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3-23 18:48
※ 'VR 어디 가지?'는 매주 목요일, 전국 방방곡곡의 VR 매장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VR.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VR 어디 가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6년만의 방문.....
[VR 용어상식11] 3D 인물 모델러가 중요한 이유, '불쾌한 골짜기' 인기기사 [28]
기획기사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3-22 17:38
"'불쾌한 골짜기', 어떤 개념을 말하는 거죠?"질문: '불쾌한 골짜기'효과란 어떤 뜻인가요? ▣ 용어 설명 '불쾌한 골짜기(Uncanny Valley)'란 정확히 말해 '불쾌한 골짜기 현상'을 말합니다. '불쾌한 골.....
[뉴스] 토종 AR 게임 출시 임박! 엠게임 ‘캐치몬’ 3월 30일 출시 [5]
게임뉴스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7-03-21 11:37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이 오는 30일(목) 정식 출시한다고 21일(화) 밝혔다. ‘캐치몬’은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접목시켜 현실 속.....
[위클리 VR 뉴스] 놀이공원 문화의 뉴 메타 열릴까? 테마파크, 그리고 VR [3]
기획기사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3-20 18:41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한주의 VR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위클리 VR 뉴스' 코너를 연재합니다. 지난 한 주간 국내외 VR 업계를 달군 소식과 이슈, 그리고 VR 산업에 관련된 구인 현황과 시장 동향을 .....
[인터뷰] "'프레타', 최초 VR MORPG를 꿈꾼다" 일리언게임즈 박범진 대표 [10]
인터뷰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7-03-20 17:07
VR 속 가상세계에서 내가 주인공이 되어 대검을 휘두르고 마법을 구사하는 그런 상상, 게이머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해봤을 듯 한데요. 이런 상상 속 경험을 VR로 옮기려는 개발사가 있습니다. 바로 VR .....
[뉴스] 제이씨현시스템, 2017 HTC 바이브 개발자 Meetup 행사 3월 23일 개최!
게임뉴스 | 정수형 (camfa@inven.co.kr) | 2017-03-17 14:32
제이씨현시스템에서 대만 HTC와 공동으로 HTC 바이브 개발자 Meetup 행사를 오는 3월 23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판교 경기 창조경제 혁신센터 7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체험기] 생각과 다른데?! 어지러워도 재밌어! 첫 VR 도전기 인기기사 [7]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3-16 21:20
VR은 많이 들어봐서 잘 알고는 있었지만 직접 해 본 적이 없었던 만큼 VR 체험할 기회가 생기자 괜히 기분이 들떴다. 사실 VR이 아니더라도 3D게임들을 하면 멀미를 하는 사람이라 전날부터 멀미약을 챙.....
[VR 어디 가지? #1] 첫 VR로 안성맞춤! 홍대 '트릭아이 어드벤쳐' [5]
기획기사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3-16 17:34
※ 'VR 어디 가지?'는 매주 목요일, 전국 방방곡곡의 VR 매장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VR.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VR 어디 가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3월 중순. 어.....
[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 21일 개소 인기기사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7-03-16 11:35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가 21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은 부산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산업을 선도하는.....
[기자수첩] 오큘러스 vs 제니맥스, 그 법정 공방의 시작과 끝 [8]
기획기사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3-15 18:23
얼마전, VR업계를 깜짝 놀라게 만든 소식이 들려왔다. '오큘러스'가 '제니맥스 미디어'와의 소송에서 패해 5억 달러의 배상금을 지급하게 되었다는 소식이었다. 물론 그게 전부는 아니다. 5억 달러가 큰.....
[뉴스] "따라올 테면 따라와 봐!" AR로 관객 홀리는 트릭아이뮤지엄 흥행 돌풍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3-15 12:35
기존의 착시 기법을 활용한 3D체험형 미술 작품에 혁신적인 AR (증강현실) 특허기술을 적용한 트릭아이뮤지엄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달 14일, 세계 최초 AR적용 전문 미술관으로 새롭게 거듭난.....
[뉴스]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VR대응 '얼터너티브 걸즈', 14일부터 CBT 실시 [1]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3-14 18:02
모바일 게임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이하 얼터걸)'는 3월 말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클로즈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3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게임의 전반적인.....
[취재] "2,250만 달러 못받았다" 오큘러스 CTO 존 카멕, 제니맥스에 소송 걸어 인기기사 [3]
게임뉴스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7-03-14 15:35
제니맥스 미디어와 오큘러스 간의 소송전이 회사들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까지 번졌다. 오큘러스의 CTO 를 맡고 있는 전 이드 소프트웨어 대표 존 카멕이 제니맥스 미디어를 댈러스 연방법원에 직접 고소.....
[뉴스] 게임엔진 활용 VR/AR/MR 교육생, 3월 30일까지 모집 인기기사 [4]
게임뉴스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7-03-14 10:54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게임엔진(유니티, 언리얼)활용 VR/AR/MR 실감콘텐츠 포트폴리오 개발과정'이 3월 3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2017년 4월부터.....
[뉴스] ​​와이제이엠게임즈, 테크노블러드코리아와 VR콘텐츠 공급 MOU 체결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3-14 10:52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 민용재)가 VR콘텐츠 유통 플랫폼 기업 테크노블러드코리아와 가상현실(VR)게임 소프트웨어 공급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테크노블러드는 VR HMD ‘포브.....
[뉴스] 카카오게임즈, 'VR골프온라인' 통해 프로골퍼 김보령 선수 후원 계약 체결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3-14 10:23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마음골프㈜(대표 문태식)의 골프단 ‘팀(TEAM)57’ 소속 ‘김보령’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김보령’ 선수는 한국 여자 프로 골.....
[뉴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VR 콘텐츠 개발 및 적용방안 세미나' 개최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3-14 10:16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여기에 최근 각광받고 있는 혼합현실(Mixed Reality)은 기존의 스마트 하드웨어 시장의 성장이 정체기에 들어가면서 차세대 IT 시장을 이끌어.....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11 다음   이전 6개월

VR 이슈 타임라인

VR용어 상식

게임플레이의 장벽을 허물다! 조이트론 조이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