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GC) 이스턴 클래시’(이하 이스턴 클래시)가 유명 한국팀들이 대거 출전한 가운데 오는 3월 17일(금) 2시 중국 상하이에서 화려하게 개막, 전경기 온라인 생중계된다고 밝혔다.
 
이스턴 클래시의 총 상금은 미화 10만 달러 규모이며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치열한 지역 리그를 통해 참가 자격을 얻게 된 한국,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의 히어로즈 팀들이 참가하며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된다. 세계 최고 실력을 자랑하고 있는 한국의 경우 지난 2월 초부터 진행된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GC KR)의 상위 세 팀인 L5, MVP 블랙, 템페스트가 출전, 전 세계 팬들에게 히어로즈의 보는 재미를 제대로 선사할 예정이다.
 
이스턴 클래시의 첫 경기에서는 한국팀 L5와 동남아시아팀 Resurgence가 맞붙는다. 작년 11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블리즈컨 2016현장에서 진행된 2016 히어로즈 폴 챔피언십과 중국 골드 클럽 월드 챔피언십에서 연이어 우승하며 최고의 기량을 보여줬던 L5는 올해 HGC KR에서도 리그 내내 전승을 기록할 정도로 막강한 기세를 보여주고 있어 많은 팬들이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2016 히어로즈 서머 챔피언십부터 강력한 라이벌 구도를 이어오고 있는 MVP 블랙과 템페스트의 경우 작년부터 팀원들의 변경이 거의 없어 수준 높은 팀플레이를 팬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스턴 클래시는 17일(금), 18일(토), 19일(일) 오후 2시부터 경기가 진행되며 한국어 중계는 OGN 유튜브, 트위치TV,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영어 중계 방송의 경우 트위치TV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중계는 박상현, 신정민, 서형욱, 김태현, 오성균, 김정민 등 국내 히어로즈를 대표하는 해설진들이 교대로 맡을 예정이다.
 
이번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G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는 최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 등을 통해 히어로즈 팬을 넘어 MOBA 장르를 즐기는 게이머들로부터 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재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히어로즈의 게임 관련 정보와 새로운 소식은 최근 개편된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히어로즈 앱 2.0’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