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7 SPRING'의 본선 '마스터즈'를 18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2017년 새롭게 개편된 '액션토너먼트'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연 4회 시즌으로 진행되며, '던전앤파이터' 종목 개인전과 '사이퍼즈' 종목 팀전으로 '챌린저스'(온라인 예선), '마스터즈'(오프라인 본선), '파이널' (오프라인 결승) 등 3단계의 세부 리그로 열린다.

'던전앤파이터' 부문은 '챌린저스' 기간 동안 결투장에서 획득한 예선승점(QP) 상위 16명이 '마스터즈'에 진출, 4인 1조로 단판 토너먼트 방식의 조별 풀리그를 펼치게 된다. '마스터즈'에서 조별 1위를 차지한 총 16명의 참가자는 최종전에 진출하게 되며, 4강 조별 풀리그를 통해 선발된 최종 8명은 결승전인 ‘파이널’ 리그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사이퍼즈'에서는 팀의 승패에 따라 획득 가능한 순위 점수(LP)가 새롭게 도입된다. 5인 1팀으로 '공식전'을 통해 순위 점수(LP)를 쌓고 높은 점수를 획득한 16개 팀이 다음 단계 진출권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이번 '마스터즈'에서는 매주 4개 팀이 4강 토너먼트를 펼치고, 승리한 팀이 최종 승격전에 진출하게 된다.

'액션토너먼트 2017 SPRING'의 '마스터즈'는 3월 18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마다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액션토너먼트 2017 SPRING'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던전앤파이터' 및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