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서 각종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수와? 수와! 진실 혹은 거짓'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일일도전을 완료하고 웃음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진실/거짓 상자를 구매해 각종 성장 재료와 신규 의상, 이벤트 주화인 수와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진실 상자와 거짓 상자는 지향하는 방향에 차이가 있는데, 진실 상자는 주화나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타입이고, 거짓 상자는 확률성이 강해지지만 비교적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타입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에는 성운무기 6~12단계에서 수와수, 수와 진화석이라는 이벤트 아이템을 이용한 무기 성장도 가능하다. 특히 촉마/공허무기로 성장 시 보석홈이 유지되는 효과도 제공되므로 무기 업그레이드를 고려중이었다면 지금이 적기라 할 수 있다.

▲ 일일도전에서 웃음 주화 지급! 수와족 이벤트로 성운무기를 성장시키자


이벤트에 참여하고 상자를 모으기 위해서는 먼저 일일도전을 클리어하고 '웃음 주화'를 모아야 한다. 웃음 주화는 일일도전 보상으로 매일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비룡공상에서 진실 상자나 거짓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상자의 가격은 모두 웃음 주화 1개다. 이 상자를 오픈하면 비룡공상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인 '수와 주화'를 공통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상자의 종류에 따라 각종 성장재료나 의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진실 상자는 안전지향성 상자다. 확정 보상으로 수와 주화를 3~5개 제공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얻을 수 있는 주화의 수량이 안정적이다. 이외 영석/선단/영단/월석 결정 10개 묶음 중 하나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고 확률로 파천주나 곤륜주를 제공한다.

거짓 상자는 도박성이 좀 더 강한 상자다. 확정 보상으로 제공되는 수와 주화의 개수가 1~10개기 때문에 운이 좋다면 순식간에 엄청난 수량의 수와 주화를 모을수도 있다. 반면에 추가 보상의 경우는 모두 확률이다. 각종 결정 10개 묶음을 비롯하여 수와/수와모 신규 의상, 파천주나 곤륜주, 불소 몸통/머리, 수와수, 수와 진화석 등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진실 상자로 안정적인 보상을 획득할지, 거짓 상자로 일확천금을 노릴지는 개인의 선택에 달렸다. 이벤트 아이템은 수와 주화를 이용해 구매할 수 있으므로 운에 자신이 없다면 진실 상자를 구매한 뒤 모이는 수와 주화로 진화석이나 수와수를 구매하자. 결정 묶음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행운은 나의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거짓 상자를 선택해보자.

▲ 일일 도전을 완료하고 웃음 주화를 획득하자

▲ 웃음 주화를 이용해 진실 상자(안전지향) / 거짓 상자(일확천금)를 구매할 수 있다

▲ 상자를 열어 얻은 수와 주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성운무기 6~12단계 및 공허/촉마무기 성장에도 보너스가 제공된다. 먼저 성운무기 6~12단계 확정 진화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본래 확정 진화식에는 홍문수가 재료로 필요하지만, 이벤트 아이템인 '수와수'를 이용하면 홍문수를 대체하여 장비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수와수 하나당 홍문수 하나를 대체하기 때문에 홍문수 1개를 소모하는 성운 6→7단계 진화식에서는 수와수가 1개, 홍문수 3개가 필요한 10→11단계 진화식에서는 수와수가 3개 필요하다.

수와수는 거짓 상자를 개봉했을 때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수와 주화 40개를 이용해 비룡공상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이외 수와 주화 5개와 홍문수를 이용해서도 수와수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수와수는 계정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캐릭터를 이용해 일일도전을 진행하고 수와수를 모으면 보다 편한 무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단, 비룡공상에서 홍문수+수와 주화로 수와수를 구매하는 것은 평소에는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기억하자. 홍문수 1개는 수와수 1개와 동일하게 사용되는만큼, 굳이 주화를 소진할 필요 없이 홍문수를 그대로 성장에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 교환식은 무기를 성장시키기에는 수와수 수량이 한 개가 부족하고 남은 이벤트 기간 동안 수와수를 교환할만한 수와 주화를 확보하기 어려운 경우 사용하면 된다.

성운무기를 촉마무기나 공허무기로 진화할 때에는 '수와 진화석'을 사용하면 고급 진화석과 진화석 10개를 대체할 수 있다. 수와 진화석을 구매하려면 수와 주화가 170개 필요하며, 꾸준히 일일도전을 진행한다면 여유롭게 모을 수 있는 수준이므로 촉마/공허무기 진화를 준비하고 있다면 참고하자. 단, 공허무기에서 촉마무기로의 진화에는 수와 진화석을 사용할 수 없다.

이외 이벤트 기간 중에는 공허, 촉마무기 진화 시 뚫어두었던 홈이 유지된다. 무기 성장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보석 망치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유저라면 이번 이벤트 기간을 놓치지 말고 무기를 성장시켜보도록 하자.

▲ 성운무기 6단계~12단계 확정 진화 시 홍문수 대신 '수와수'를 사용할 수 있다

▲ 수와수는 계정 거래가 가능해 여러 캐릭터로 일일 도전을 진행하고 몰아주기를 할 수 있다

▲ 수와 진화석은 성운→공허/촉마 진화 시 고급 진화석 1개, 진화석 10개를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