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은 '전투력'을 중심으로 성장이 이뤄진다. 전투력은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시킨 자신의 스테이터스의 종합 수치다. 보통 전투력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세 개의 요소가 꼽힌다. 바로 '장비'와 '도감', '스킬'이다.

장비는 합성, 뽑기 등을 통해 무기와 방어구를 높은 등급으로 성장시키는 방법으로, 전투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도감은 맵 상에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의 코어를 얻어 성장시키는 방법, 스킬은 일일 퀘스트 및 레벨 업을 통해 얻은 포인트를 투자해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방법이다. 이 중 누구든지 쉽게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도감'이다.

도감 작업은 특수한 몬스터만 꾸준히 처치해 코어만 얻는다면 일정 수준의 능력치를 반드시 성장시킬 수 있다. 즉 시간만 투자한다면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게 된다. 다만 리니지2 레볼루션 내에는 수많은 코어 몬스터가 존재하고, 이 코어 몬스터들이 올려주는 능력치가 각각 달라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유저라면 어떤 몬스터를 먼저 작업해야하는 지 궁금해하는 유저들이 많다. 이에 어떤 코어를 먼저 하는 것이 좋은지 간단히 정리했다.

▲ 코어 작업만 해도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빠르게 강해지고 싶다면 이들부터! - 1 순위 코어작업 몬스터
- 물리 마법 공격력 / 방어력, 크리티컬 -



물리, 마법 공격력 / 방어력, 크리티컬 이 세 가지 요소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데 가장 효과가 큰 능력치다. 대부분의 상위 랭커들도 무기의 우선 요소를 이 세 개에 집중하고 있다. 어느 정도 성장이 된 상태라면 획득 능력치가 높은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고, 처음부터 시작하는 유저라면 플레이하는 지역마다 존재하는 코어를 얻어두는 방식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정보] 3월 2주차 랭커 120인의 선택! 그들이 선택한 무기와 방어구 옵션은?
- [바로가기] [정보] HP 흡수율 옵션의 몰락? PvP 전용 옵션으로 변화해가는 장신구 옵션 정보!

- 공격력

공격력을 올려주는 코어는 총 13종이다. 이 중 은빛 수염은 '지역 보스 몬스터', 바르칼론은 '혈맹 던전 보스 몬스터'로 일정 기회에 한 번씩 얻을 수 있다. 이 두 개의 코어를 제외하고는 지역에 존재하는 일반 몬스터에게서도 얻을 수 있으니, 코어 스팟을 확인 한 뒤 작업하는 것이 좋다.

※공격력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5,610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방어력

방어력을 올려주는 코어는 총 13종이다. 대부분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코어 지역과 겹친다. 여왕개미만 '혈맹 던전 보스 몬스터'로 구하기가 까다롭고, 나머지 몬스터는 자신의 성장이 어느 정도 되어 있다면 충분히 작업이 가능하다.

※방어력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5,770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크리티컬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코어는 총 12종이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신경 쓰는 수치인 만큼, 게임 시작과 동시에 코어 작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특히 공격력 / 방어력 코어와 다르게 일반 몬스터를 통해서 코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시간이 된다면 반드시 작업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크리티컬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4,840

▲ 클릭 시 확대됩니다





공격과 방어에 도움을 주는 수치! - 2 순위 코어작업 몬스터
- 탄력, 관통, 크리티컬 저항, 최대 HP, 명중, 회피 -


공격력과 방어력, 크리티컬을 올렸다면 상대방과 전투 시 도와주는 능력치를 우선적으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탄력, 관통, 크리티컬 저항, 최대 HP, 명중, 회피'까지 총 여섯 개의 능력치를 들 수 있다.

- 관통

관통은 상대방의 방어력을 깎는 능력치다. 대미지를 더욱 올리고 싶다면 관통 수치를 올려주자. 관통 능력치는 탄력,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를 올려주는 코어와 다르게 일반 몬스터에게서 쉽게 얻을 수 있다.

※관통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4,345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탄력

탄력 수치는 공격자의 대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능력치다. 조금 더 튼튼한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면 탄력 수치도 함께 작업해 주는 것이 좋다.

※탄력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4,785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크리티컬 저항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는 말 그대로 상대방이 공격했을 때, 크리티컬이 발생할 확률을 낮추어주는 능력치다. 크리티컬 공격을 받으면 체력이 크게 줄어든다. 최근 유저들 대부분이 무기와 장비에 크리티컬 및 크리티컬 대미지 수치를 중심으로 세팅하는 만큼,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를 올려두는 것이 좋다.

※크리티컬 저항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6,940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명중

명중은 적을 공격했을 때 미스가 뜨지 않도록 도와주는 능력이다. 스킬의 쿨 타임이 짧고, 일반 공격 속도도 빠른 편이라 크게 효과가 없어보인다. 그러나 한 번의 공격으로 생사가 결정되는 순간이 많은 요새전, 혹은 전쟁을 진행하고 있다면 꽤 효과가 좋다.

※명중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2,965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회피

회피는 적에게 공격받았을 때, 일정 확률로 공격을 피하는 능력치다. 모든 공격을 한 번 피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미지를 받지 않는 이점이 있다. 적의 공격에 조금 더 잘 버티고 싶다면 회피 능력치도 코어를 통해 올려두자. 다만 이 코어는 보스 몬스터가 두 마리나 보유하고 있어, 작업 시 다른 코어들 보다 시간이 조금 더 소모된다.

※회피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3,230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최대 HP

최대 HP는 말 그대로 자신의 체력을 올려주는 능력치다. 최대 체력이 높을수록 적의 공격을 더 버틸 수 있다. 생존을 위해서라면 작업해 두는 것이 좋다. 또한 구할 수 있는 코어도 일반 몬스터들이 드랍하기 때문에 회피보다 조금 더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체력이 높을 수록 물약 체력 회복량이 더욱 많아진다.

※최대 HP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6,895

▲ 클릭 시 확대됩니다





회복량만 늘어날 뿐! 최대MP는 가장 나중에! - 3 순위 코어작업 몬스터
- 최대MP -


MP는 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능력치로, 전투에서 조금 더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만, 스킬 한 번에 소모되는 MP가 꽤 적고, 물약으로 쉽게 부족한 부분을 메꿀 수 있다. 더욱이 최대 MP를 올린다고 해도, 효과는 물약 사용 시 더 많은 MP를 채울 수 있을 뿐 큰 장점이 없다. 또한, 최대 MP를 올려주는 몬스터 중 보스가 두 마리나 있어 다른 코어들보다 작업 속도도 느린 편이다.

※최대 MP 코어 완료 시 획득 수치 : 6,995

▲ 클릭 시 확대됩니다



※ 코어를 쉽게 얻어보자, 추천 코어스팟 기사 모아보기

- [바로가기] [정보] 미뤄둔 코어작, 지금 도전하세요! 코어작 추천 스팟 - 말하는 섬 동부
- [바로가기] [정보] 크리티컬, 탄력 등 코어를 올릴 수 있는 기회! 코어 작 추천 스팟 - 말하는 섬 서부
- [바로가기] [정보]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리기 위한 첫 번째 코스! 엘프의 유적지 1층 추천스팟
- [바로가기] [정보] 지역 적정 레벨만 165? 현존 최고 난이도 '죽음의 연도' 코어작 추천 스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