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카트라이더 듀얼레이스 시즌2 8주차 4강 최종전에서 세다 레이싱과 제닉스 스톰, 숙명의 라이벌이 마지막 결승전 자리를 두고 맞붙었다. 제닉스 스톰은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끝에 유영혁의 마지막 승리로 결승전에 올라갔다.

스피드전 1세트가 월드 파리 에펠탑 다이브에서 열렸다. 시작부터 김승태가 꾸준히 선두권 자리를 지켜냈다. 전대웅이 분전하며 추격에 나섰지만 2위로, 유영혁이 안정적으로 3위로 들어오며 뛰어난 집중력을 보여줬다. 2세트에서는 세다 레이싱의 에이스 문호준이 치고 올라왔다. 강석인까지 합세해 선두권을 지키는 것처럼 보였다. 이번에는 유영혁이 막판 스퍼트로 2위 자리를 지키며 한 세트를 만회하며 팽팽한 장면이 이어졌다.

3세트에서도 김승태와 문호준의 치열한 순위 싸움이 이어졌다. 이은택이 상위권으로 올라와 문호준을 집중적으로 괴롭히며 2:1 싸움이 이어졌다. 유영혁마저 치고 올라와 3세트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김승태가 다시 한번 폭발적인 스피드로 선두권을 차지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문호준-전대웅이 치고들어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했고 나머지 팀원들이 치고 나가며 역전에 성공했다. 세다 레이싱이 초반부터 치열한 몸싸움을 시작했다. 하지만 선두권에 너무 집착한 탓일까. 많은 선수들이 충돌과 함께 코스 이탈로 극적인 제닉스 스톰이 1세트를 승리로 마무리지었다.


아이템 전이 펼쳐졌다. 막판에 제닉스는 우주선 아이템을 활용해 선두권 싸움에 힘을 줬고 유영혁이 유유히 부스터 한번으로 가장 먼저 골인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 아이스 신나는 하이파이프에서는 반대로 세다 레이싱이 극적인 역전에 성공했다. 최영훈의 완벽한 블로킹에 제닉스 스톰이 막히며 언적에서 큰 역전극이 나오며 또다시 팽팽하게 맞섰다. 3세트에서 양 팀은 치열한 선두권 싸움을 펼쳤다. 다시 한번 막판에 아이템 공세를 퍼부으며 세다 레이싱은 강석인을 선두로 밀어넣으며 앞서가기 시작했다.

4세트에서 세다 레이싱의 전대웅이 선두권을 차지하며 세다 레이싱의 분위기를 가져왔다. 전대웅이 집중 공략 당하는 상황에서 강석인이 그 자리를 채워줬다. 박천원이 그 뒤를 바짝 쫓아갔고 쉴드로 상대의 포격 속에 역전에 성공했다. 시작부터 제닉스 스톰은 아이템으로 상대의 발을 묶고 중-상위권 자리를 차지했다. 박천원과 이은택이 강석인을 바짝 쫓아가며 역전의 기회를 노렸다. 하지만 전대웅이 공격 아이템을 퍼부으며 순식간에 2위로 치고 올라오며 승리했다.

6세트에서 제닉스 스톰이 두 개의 자물쇠를 활용해 불리한 상황을 순식간에 역전했다. 이은택과 박천원이 선두권을 차지하며 3:3 동점 스코어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마지막 7세트에서 치열하게 선두 자리를 내주고 다시 뺏는 상황이 이어졌다. 막판 스퍼트에 유영혁이 팀의 아이템 지원을 받아 선두 자리를 지키는 것처럼 보였지만, 강석인이 극적인 자석 활용으로 역전에서 성공했다.

에이스 결정전에서 유영혁과 전대웅이 만났다. 두 선수 모두 벽에 부딪히며 치열한 몸 싸움이 펼쳐졌지만, 금방 복구하며 위기를 만회했다. 유영혁은 전대웅의 몸싸움을 피해냈지만, 코너윅에서 전대웅이 앞서갔다. 다시 유영혁이 직선 주로에서 앞서가며 팀을 결승으로 진출시켰다.

■ 2017 카트 듀얼레이스 4강 최종조 경기 결과

세다 레이싱 1 vs 2 제닉스 스톰

스피드전
1세트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월드 파리 에펠탑 다이브
2세트 세다 레이싱 승 vs 패 제닉스 스톰 네모 산타의 비밀공간
3세트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차이나 서안 병마용
4세트 세다 레이싱 승 vs 패 제닉스 스톰 월드 리오 다운힐
5세트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wkc 투어링 갤리

아이템전
1세트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네모 메디아 은신처
2세트 세다 레이싱 승 vs 패 제닉스 스톰 아이스 신나는 하이파이프
3세트 세다 레이싱 승 vs 패 제닉스 스톰 광산 보석 채굴장
4세트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5세트 세다 레이싱 승 vs 패 제닉스 스톰 월드 파리 드라이브
6세트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월드 그리스의 휴일
7세트 세다 레이싱 승 vs 패 제닉스 스톰 황금문명 전설의 황금 용광로

에이스 결정전
세다 레이싱 패 vs 승 제닉스 스톰 - wkc 투어링 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