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금일(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개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전격 발표했습니다. PC방 문화의 탄생과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친 작품인 만큼,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 "I <3 StarCraft" 이벤트 관련 기사
[뉴스] 박상현 캐스터-이승원 해설위원 "스타1 리마스터, 팬들의 성원 덕분"
[더 레전드] '최종병기' 이영호, "스타크래프트가 계속됐으면 좋겠다"
[포토] 19살 생일선물로 4K 해상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현장 풍경기
[프리뷰] 전설의 귀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미리보기
[영상] 유닛부터 건물까지 전면 개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영상 공개
[취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개...4K 해상도 지원, 2017년 여름 출시




■ 돌아온 명작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고전 명작 SF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완전히 업그레이드한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 원본과 찬사를 받은 확장판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유닛, 건물, 환경을 리마스터하고 음향을 보완했으며 지원하는 해상도도 늘어났습니다. 아르타니스, 피닉스, 태사다르, 레이너, 케리건 같은 영웅들의 고난과 극적인 승리의 순간을 더욱 생생하게 경험해보세요.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하는 스타크래프트의 전략적 게임플레이는 그대로입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그래픽 변화는?
(좌 - 원본, 우 - 리마스터 버전)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주요 변경점

최신 기술 도입
전 세계 게이머의 사랑을 받았던 원작 스타크래프트의 핵심 요소를 제외한 모든 부분이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세밀한 그래픽

배틀크루저에서 전장을 관측하는 것처럼 화면을 축소하거나 뮤탈리스크 날개의 핏줄이 보일 때까지 화면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브리핑

각 종족의 이야기를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코믹 북 스타일 도입부가 적용되었습니다.

강화된 음향 효과

현장감 넘치는 음성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새롭게 녹음했습니다.


■ 돌아온 실시간 전략 게임

여덟 가지 독특한 환경에서 기계화된 테란, 사이오닉 전사 프로토스, 진화하는 외계 생명체 저그를 지휘해 적을 압도하십시오. 전쟁이 끊이지 않는 먼 미래 환경에서 기지를 건설하고 유닛을 실시간으로 지휘해야 합니다.
캠페인을 완료하면 온라인에서 개인전 또는 팀전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실력을 겨룰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핵심 요소인 개성 넘치는 종족을 지휘해 미래의 전장을 지배하십시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주요 인물 소개

영웅: 사라 케리건


사라 케리건은 사이오닉 잠재력이 있는 아이들을 전쟁 병기로 키워내는 정부의 극비 유령 프로그램에 투입되어 유년기를 보냈습니다. 암살자 사관학교를 졸업한 케리건은 산탄 소총과 광학 차폐복을 지급받고 테란 연합을 위해 임무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저항군이 유령 시설을 습격하자 케리건은 고통스러운 사이오닉 실험체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저항 세력에 가담합니다.

케리건은 그동안 여러 사람과 조직에 충성을 맹세했습니다. 그녀의 능력이나 책임감을 인정한 사람은 많았지만 그녀의 충성심을 진정으로 믿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자유의 투사들이 케리건을 진정한 동료로 인정할지는 두고 보아야 할 일입니다.


Subject: 초월체


저그를 통제하는 "지성"인 거대한 초월체는 인류가 코프룰루 구역에 정착하기 몇 세기 전부터 종족을 확장하고 진화시켜왔습니다.

초월체는 저그 종족 전체를 완전히 지배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정신체라는 특화된 개체를 통해 다른 개체와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본능으로 초월체를 따르는 다른 개체와는 달리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정신체의 출현은 저그 군단뿐만 아니라 테란과 프로트스의 미래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Subject: 태사다르


고귀한 하이 템플러인 태사다르는 프로토스의 모행성인 아이어에서 몇 세기 동안 전사이자 학자로 살았습니다. 코프룰루 구역에서 저그가 관측되기 전 태사다르는 테란을 발견하고 그들이 저그의 희생양이 되거나 프로토스 함대에 무릎을 꿇을지 두 종족을 뛰어넘을지 생각합니다.

태사다르의 가장 중요한 의무는 대의회를 따르는 것이지만 프로토스보다 열등한 종족에게 보이는 연민은 자신이 수호하기로 맹세한 프로토스에게 위협이 되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족 소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프로토스는 구성원 전체가 칼라라고 부르는 사이오닉 능력으로 연결되어 조화 속에서 살았습니다. 칼라에 연결하기를 거부하는 이들은 춥고 어두운 우주로 추방당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프로토스는 위대한 사회를 건설했지만, 융통성 없는 계급 체계는 반란의 씨앗이 됩니다. 실종된 전임자를 찾기 위해 떠난 젊은 집행관 아르타니스는 저그를 발견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장점
유닛과 기술이 강력하여 전장에서 개별 유닛의 비중이 큽니다.
생명력의 절반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회복되는 보호막입니다.
프로브 하나로 여러 구조물을 빠르게 생성하고 자원 채취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단점
전체적으로 다른 종족 유닛보다 자원을 많이 소모합니다.
프로토스 유닛과 구조물은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파일론을 건설해야 구조물이 작동하며, 파일론이 파괴되면 연결된 구조물은 작동을 멈춥니다.



테란은 오래 전 지구를 떠난 개척자들의 후손이며 쇠퇴하는 연합의 지배를 받습니다. 외딴 개척 행성의 보안관 짐 레이너는 엄청난 사이오닉 능력이 있는 암살자 사라 케리건과 자유의 투사들을 만나 무시무시한 외계 종족 프로토스와 저그 사이에서 생존을 도모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항성계 전체가 전쟁터로 변하자 레이너는 자신이 엄청난 일에 휘말리게 됐음을 깨닫습니다.

장점
테란 생산 시설은 비행이 가능하여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주변을 정찰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방어 시설과 유닛 덕분에 기지 방어가 수월합니다.
SCV가 시설과 기계 유닛을 빠르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

단점
시설이 크기 때문에 기지가 좁습니다.
건설 및 유닛 생산에 시간이 오래 걸리며 기술 업그레이드 비용이 많이 듭니다.
생명력이 낮은 시설은 화재가 발생하며 수리하지 않으면 결국 폭발합니다.



오랫동안 은하계 변두리를 떠돌던 저그는 인류가 정착한 코프룰루 구역을 찾아와 마주치는 모든 행성을 감염시키고 생물을 말살합니다. 하지만 짐승의 본능으로 행동하는 저그 무리 뒤에는 종족의 유전적 한계를 극복하고 진화하기를 원하는 존재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장점
저그 유닛과 구조물은 전투 중이 아닐 때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다양한 유닛이 버로우 능력으로 은신할 수 있습니다.
적은 자원으로 많은 유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단점
구조물을 건설하려면 드론을 희생해야합니다.
느리게 퍼지는 점막 위에만 구조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방어 구조물을 많이 건설해야합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HD화질 향상 정보

- 화면 UI및 전체 화면(※ 클릭시 확대됩니다)

기존 SD버전의 스타크래프트 화면


HD 화질이 적용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 유닛 그래픽

SD버전의 배틀크루저


HD버전의 배틀크루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