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스터 발표 현장 반응 (출처: MediaBox 유튜브 채널)

지난 26일 블리자드 CEO 마이크 모하임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발표했을 때, 공연장에 울려 퍼졌던 함성은 아직도 잊히지 않는다. 마이크 모하임과 블리자드 현지 관계자들 또한 예상외의 열정적인 반응에 화들짝 놀라는 눈치였다. 신작 발표회도 아니고 리마스터 공개에 이 정도 반응이라니.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가 게임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뜨거운 반응은 온라인에서도 이어졌다. 리마스터 발표가 진행되던 당일은 네이버 검색 인기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SNS에서는 게이머들의 벅찬 감동의 소식이 전해였다. 어느덧 발매 19주년을 맞이한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즐겨왔던 유저들 또한 그만큼의 나이를 더 먹었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세월의 흐름을 풍자하는 듯한 짤을 올리며 유저들의 웃음을 자아냈으며, 다른 사용자는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사진과 영상을 공유했다. 이에 인벤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식에 대한 재미있는 SNS 유저 반응을 한곳에 모아 정리해 보았다.



※ 본 기사는 PC 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기사 최하단으로 이동 후 'PC버전'으로 전환해야 원활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



























































▲ 폴란드 국적의 스타크래프트2 플레이어 Artur Bloch(Nerchio) 선수 또한 리마스터 소식을 크게 환영했다.



▲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 TLnet은 리마스터의 기쁨을 이성은의 세레모니로 표현했다.



▲ 게임용 마우스, 키보드 제작사 CORSAIR도 리마스터 소식을 반겼다.



▲ 마이크로소프트 Xbox 관계자의 반응



▲ 리마스터가 진짜로 나왔어! 모두다 진정해! 진정해!!









▲ SC 리마스터 얼마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