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바뀌는 요새전 현황, 한눈에 살피자! 요새의 주인이 가장 많이 바뀐 서버와 적게 바뀐 서버, 그리고 어느 쪽도 점령하지 못한 무승부가 많은 서버를 알아보는 주간 요새전 현황 시간이 돌아왔다. 지난주 관전 포인트였던 그레시아 06과 디온 06, 아덴 07, 바츠 07, 기란 08, 글루디오 05의 이번 주 현황은 어떤지 살펴보고, 관전 포인트로 새롭게 떠오른 서버는 어디인지 살펴보자.

※ 해당 현황은 2017년 3월 24일 요새전 기준입니다.


지난주 관전 포인트! 디온 06, 아덴 07, 바츠 07, 기란 08, 글루디오 05

▲ 지난주 요새 주인이 가장 적게 바뀌었던 바츠 07의 이번 주 현황.


가장 먼저 지난주 요새가 가장 많이 바뀌었던 그레시아 06 서버는 이번 주 역시 가장 많이 바뀐 서버로 자리매김하며 2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이번 주 관전 포인트에서 다시 다룰 예정이니, 다른 서버 5곳의 결과부터 살펴보자.

4개의 요새만이 새로운 주인을 허락하며 지난주 요새가 가장 적게 바뀐 서버에 이름을 올렸던 디온 06, 아덴 07, 바츠 07 서버는 각각 서로 다른 결말을 맞이했다. 우선 바츠 07 서버는 이번 주에도 5개의 요새만이 함락되며 지난주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대부분의 요새들이 수성에 성공한 가운데, 지난주에는 수성에 성공했던 말하는 섬 지역의 요새 4개가 이번 주에 잇따라 함락되어 새로운 주인을 맞이했다. 또한, 그 외의 지역에선 유일하게 기란의 악마섬 요새가 함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 함락된 5개의 요새 모두 지난주에는 수성에 성공했지만, 기세를 이어 가지 못하고 새로운 주인에게 자리를 넘겨주었다는 공통점이 있기도 하다.


▲ 바츠 07과 사뭇 다른 결과의 디온 06 서버와

▲ 아덴 07 서버의 이번 주 결과.


이와 달리 디온 06과 아덴 07 서버는 각각 8개, 9개의 요새가 함락되며 지난주보다 많은 변화를 보였다. 디온 06 서버는 말하는 섬 지역 4개, 디온 지역 2개, 기란 지역 2개 요새의 주인이 바뀌었으며 그중 디온 지역의 크루마 늪지 요새는 무승부를 기록했다.

아덴 07 서버는 말하는 섬 지역 3개, 글루디오 지역 2개, 디온 지역 3개, 기란 지역 1개 요새의 주인이 바뀌었다. 모든 지역의 요새가 최소 1개씩 함락되었으며, 그중 글루디오의 황무지와 디온의 투쟁의 봉우리 요새, 그리고 기란의 죽음 안개 해안 요새는 무승부를 기록하며 주인을 가리지 못했다. 두 서버 모두 지난주보다 더 많은 요새가 함락된 것은 물론, 무승부 결과도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치열해진 모양새다.


▲ 지난주 무승부가 가장 많았던 기란 08의 이번 주 현황.

▲ 글루디오 05의 이번 주 현황.


4개 요새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지난주 무승부가 가장 많았던 기란 08과 글루디오 05 서버는 그간 비었던 요새가 모두 채워졌다. 기란 08 서버는 말하는 섬 지역의 고인돌 유적지, 서부 경계 초소, 엘프의 유적지, 그리고 기란 지역의 기란 자치령 요새가, 글루디오 05 서버는 말하는 섬 지역의 전승기념탑과 서부 경계 초소, 글루디오 지역의 글루딘 가도와 글루디오 평원 요새가 모두 2주 만에 새로운 주인을 맞이했다. 지난주와 달리 단 한 곳도 무승부 없이 모든 요새에 혈맹이 자리하며 정반대의 결과를 보였다는 것이 이색적이다.




2주 연속 순위권! 요새의 주인이 가장 많이 바뀐 그레시아 06, 오렌 05

▲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가장 많은 요새가 함락된 그레시아 06 서버.

▲ 새롭게 떠오른 오렌 05 서버의 현황.


이번 주 가장 많은 요새가 함락된 곳은 그레시아 06과 오렌 05 서버다. 각 16개로 전체 서버 중 요새의 주인이 가장 많이 바뀐 서버에 이름을 올렸으며, 특히 그레시아 06은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으로 가장 많이 바뀐 서버에 선정될 만큼 계속해서 요새의 주인이 바뀌며 치열한 양상을 보였다.

2주 연속으로 순위권에 오른 그레시아 06 서버의 결과는 상당히 역동적이다. 지난주 새롭게 주인을 맞이한 요새 중 말하는 섬 지역의 임시 방어 기지, 바람의 숲, 남겨진 정령의 숲만이 수성에 성공했고 나머지는 모두 주인이 바뀌었다. 유일하게 수성을 이어가는 곳은 윈다우드 장원 요새로, 3월의 결과만 놓고 보면 단 한 차례도 요새를 빼앗기지 않으며 꾸준하게 점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렌 05 서버의 상황은 그레시아 06 서버와 비슷한 모양새다. 말하는 섬 지역의 고인돌 유적지, 엘프의 유적지, 그리고 글루디오 지역의 글루딘 가도, 글루디오 평원의 요새만이 수성에 성공했고, 그 이외의 모든 요새는 주인이 바뀌었다. 수성에 성공한 혈맹들이 그레시아 06 서버의 결과와 비슷하게 지난주 새롭게 요새를 차지한 혈맹들이란 것이 눈에 띈다.

지난주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였던 그레시아 서버들의 결과는 이번 주에도 기대를 배신하지 않고 치열하게 진행되었다. 2주 연속 1위인 그레시아 06 서버는 물론, 1개 차이로 2위에 머문 15개의 그레시아 02 서버는 무려 5개 요새가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이번 주 무승부를 가장 많이 기록한 서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14개의 그레시아 10 서버, 13개의 그레시아 07 서버, 12개의 그레시아 03 서버 등 전반적으로 계속해서 치열한 요새전이 진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과연 다음 주에도 요새가 가장 많이 바뀐 서버에 그레시아가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이번 주는 3개가 1위! 요새의 주인이 가장 적게 바뀐 기란 07, 크루마 05

▲ 기란 07 서버의 현황.

▲ 크루마 05 서버의 현황.


요새의 주인이 가장 적게 바뀐 서버는 기란 07, 크루마 07 서버로 이번 주는 단 3곳의 요새만이 함락되었다. 기란 07 서버는 말하는 섬 지역의 고인돌 유적지와 바람의 숲 요새, 그리고 글루디오 지역의 글루딘 가도 요새가 함락되었고, 그중에서도 글루딘 가도 요새는 무승부를 기록하며 그 누구도 혈맹의 깃발을 걸지 못했다. 크루마 05 서버는 말하는 섬 지역의 고인돌 유적지 요새와 글루디오 지역의 글루딘 가도, 윈다우드 장원 요새가 함락되었으며 무승부 없이 모두 새로운 혈맹이 자리했다.

두 서버 모두 지난주에 새롭게 요새를 차지한 혈맹들이 대부분 수성에 성공하면서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지역별로 살펴보면 두 서버 모두 디온과 기란 지역은 하나의 요새도 함락되지 않는 굳건함을 과시했고,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지역의 요새만 함락되었다는 공통점도 찾아볼 수 있다. 이번 주 수성에 성공한 혈맹들이 바츠 07의 결과처럼 계속해서 요새를 지켜낼 수 있을지, 다음 주의 결과를 지켜보자.




5개 요새가 무승부를 기록하며 1위 등극! 무승부가 가장 많은 그레시아 02

▲ 그레시아 02 서버의 현황. 무승부도 무승부지만 함락된 요새의 수도 15개로 상당하다.


앞서 말했듯 그레시아 02 서버는 무려 5개의 요새가 무승부를 기록하며 무승부가 가장 많은 서버가 되었다. 또한, 무승부도 무승부지만 함락된 요새의 수도 15개로 이번 주 요새의 주인이 가장 많이 바뀐 수인 16개보다 단 하나가 모자라다. 지난주에 이어 화젯거리를 계속해서 만드는 그레시아 서버의 결과답다.

지역별 현황을 살펴보면 말하는 섬 지역의 전승기념탑과 엘프의 유적지 요새 2곳, 글루디오 지역의 글루딘 가도 요새를 제외한 3곳 전원이 무승부를 기록했다. 디온과 기란 지역은 무승부가 없으나 디온은 2곳, 기란은 4곳의 요새가 모두 함락되며 8개 중 6개의 요새가 새로운 주인을 맞이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5개나 비어버린 요새들이 다음 주는 주인을 찾을 수 있을지와 더불어 이번 주 새롭게 요새를 차지한 10개 혈맹들이 수성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다음 요새전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3월 마지막 주 전체 서버 요새전 변동 현황
※ 2017년 3월 24일 요새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