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현배)에서 강력한 멀티코어 퍼포먼스와 인텔대비 뛰어난 가성비로 2017년 PC시장의 큰 변화를 일으킨 AMD RYZEN (이하 라이젠)을 지원하고 오버클럭, 튜닝 게이밍 모두를 만족시킨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7 어로스를 출시하였다.

새롭게 선보인 기가바이트 어로스의 상위 라인업 GA-AX370-Gaming K7는 강력한 연산 처리능력과 AMD 시리즈 최초로 DDR4 메모리까지 지원하는 AMD 라이젠 CPU를 위한 메인보드로써, 게이밍은 물론 듀러블 스탠다드와 RGB Fusion을 적용하여 오버클럭과 튜닝에도 최적화 된 메인보드이다.

특히 GA-AX370-Gaming K7 에는 10-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하여 안정적인 오버클럭은 물론 다양한 환경의 과부화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고, 기가바이트의 오버클럭 특화 터보 B-Clock IC칩을 탑재하여 더욱 세밀한 BCLK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또한, AMD 메인보드 최초로 U.2 포트와 최대 110mm 사이즈 NVMe M.2, 그리고 SATA-Express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차세대 스토리지 인터페이스를 대응한다. 그리고 USB 3.1 컨트롤러를 네이티브로 탑재하여 일반 USB 3.0 컨트롤러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대용량 데이터의 전송이 가능하다.

GA-AX370-Gaming K7에는 기가바이트의 어로스 게이밍 메인보드답게 게이밍은 물론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사운드에 특화 된 것이 특징으로 ALC1220 사운드 칩을 전-후면에 각각 탑재하여 선명한 사운드로 주는 만족감은 물론, 스마트 헤드폰 엠프를 통해 시스템에 연결된 헤드폰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임피던스 값을 자동으로 설정 한다. 그리고 사운드 블라스터 X-FI MB5를 탑재하여 다양한 음장 효과까지 체험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7는 기가바이트 AMD 메인보드 최초로 RGB LED를 탑재하였으며, RGB LED 컨트롤 앱인 RGB Fusion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LED 색상과 다양한 작동 모드를 설정하여 AMD 라이젠 정품 쿨러는 물론 다양한 LED 튜닝 장치와도 동기화 및 시스템 튜닝이 가능하다.

이처럼 AMD 라이젠 CPU를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어로스 게이밍 브랜드답게 게이밍 사운드는 물론 RGB LED 튜닝에 최적화 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7 어로스 메인보드는 30만원 초반대 (Open Price)로 출시 되어 AMD 라이젠 CPU 기반의 게이밍 오버클럭 튜닝 PC를 구축 예정인 사용자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