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3-29 20:02
댓글 :
401

[정보] 7.2에서 새로 해금되는 14가지의 특성, 무엇을 먼저 찍어야 할까?

송원기 기자 (Sconn@inven.co.kr)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7.2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나면, 유물 무기 특성 35레벨을 찍은 유저들은 약간의 퀘스트로 새로운 특성을 해금하게 됩니다.

새로운 특성은 총 5가지로 직업 및 전문화에 따라 달라지는 4가지의 특성과 모든 것을 찍고나면 올릴 수 있게 되는 공용 특성 한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최대 3레벨이었던 기존 9가지 특성은 4레벨까지 찍을 수 있게 변경됩니다.

새 특성의 경우 오른쪽에 있는 특성부터 시계 방향으로 찍을 수 있으며, 기존 특성 중 하나씩 더 찍을 수 있는 특성은 새 특성과 순서 상관없이 찍는 것이 가능합니다. 새 특성은 1레벨 3개, 4레벨 1개 그리고 최종 특성은 50레벨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렇게 총 14가지의 특성을 모두 찍고 싶지만, 늘어나는 유물력 요구량 때문에 한동안은 효율 좋은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정해 찍어나가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저들끼리 정보를 모아보거나, 직접 실험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에 해외의 각 직업 및 전문화별 PVE 네임드가 추천하는 특성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인 Icy-veins의 특성을 인용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용'일 뿐,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래 유물 무기 특성 이미지의 출처는 Icy-veins입니다. 신규 특성은 파란색으로 표기하였습니다
※ 3월 30일에 올라온 핫픽스 내용은 추천 특성에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효율이 달라져 수정본이 올라오게되면 교체하겠습니다.

☞ 해외의 각 직업별 네임드가 작성한 가이드를 참고해보자 [바로가기]

전문화별 유물 특성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악마사냥꾼
파멸 | 복수

= 도적
암살 | 무법 | 잠행

= 드루이드
조화 | 야성 | 수호 | 회복

= 마법사
비전 | 화염 | 냉기

= 흑마법사
고통 | 악마 | 파괴

= 사제
수양 | 신성 | 암흑

= 전사
무기 | 분노 | 방어

= 성기사
신성 | 보호 | 징벌

= 죽음의 기사
혈기 | 냉기 | 부정

= 사냥꾼
야수 | 사격 | 생존

= 주술사
정기 | 고양 | 복원

= 수도사
양조 | 운무 | 풍운





■ 파멸 악마사냥꾼




작성자: Wordup(Echoes 출신)

일리다리의 야성 (1/1)크게 뜬 눈 (4/4)칼춤꾼의 은총 (1/1)혼돈의 맹공격 (1/1)
치명적 혼돈 (4/4) → 악마의 진노 (4/4) → 혼돈의 환영 (4/4) → 날카로운 글레이브 (4/4) → 억눌린 격노 (4/4) → 방출된 악마 (4/4) → 일리다리의 지식 (4/4) 또는 기만자의 격노 (4/4) 또는 압도적인 힘(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복수 악마사냥꾼




작성자: Vlad, 검토: Munkky

일리다리의 보호 (1/1) → 뜨거운 최후 (4/4) →
사라지지 않는 시련 (4/4)분출하는 영혼 (1/1)불타오르는 영혼 (1/1)
고통의 포용 (4/4) → 알드라치의 문양 (4/4) → 불지옥의 위력 (4/4) → 영혼 포식 (4/4) → 비탄의 오라 (4/4) → 날카로운 전투검 (4/4) → 일리다리의 의지 (4/4) → 영혼 부수기(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암살 도적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Perfecto(Method 소속)

무관의 고요 (1/1)교살자 (4/4)강도 높은 조합 (1/1)사악한 순환 (1/1)
상처 출혈 (4/4) → 맹독의 칼날 (4/4) → 연금술의 대가 (4/4) → 톱니 칼날 (4/4) → 일급 암살자 (4/4) → 균형 잡힌 칼날 (4/4) → 맹독 칼 (4/4) → 그림자 방랑자(4/4) → 어둠으로 사라지기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무법 도적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Perfecto(Method 소속)

무관의 무모함 (1/1)날카로운 사브르 (4/4)공포의 검의 활력 (1/1)납 주사위 (1/1)
운명의 갈증 (4/4) → 운명의 인도자 (4/4) → 행운의 일격 (4/4) → 점괘의 일격 (4/4) → 칼춤 무희 (4/4) → 총잡이 (4/4) → 검은 화약 (4/4) → 운명의 은총 (4/4) → 유령의 보호막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잠행 도적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Kiwifruit

무관의 어둠 (1/1)어둠에 새겨짐 (4/4)어둠의 속삭임 (1/1)탐식의 광란 (1/1)
원기왕성한 기습 (4/4) → 내장 파열 (4/4) → 악마의 입맞춤 (4/4) → 정밀 타격 (4/4) → 행운의 송곳니 (4/4) → 영혼의 그림자 (4/4) → 조용한 칼날 (4/4) → 살쾡이의 반사 신경 (4/4) → 유령 갑옷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조화 드루이드




작성자: Vlad, 검토: Xirips(Method 소속)

세나리온 의회의 광휘 (1/1)저녁별의 빛 (4/4)영고성쇠 (1/1)순환하는 기원 (1/1)
태양섬광 그을음 (4/4) → 황혼의 반짝임 (4/4) → 별의 낫 (4/4) → 꿰뚫는 태양빛 (4/4) → 쏟아지는 별 (4/4) → 달의 어두운 이면 (4/4) → 권능 (4/4) → 달의 손길 (4/4) → 칼날 깃털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야성 드루이드




작성자: Wordup(Echoes 출신), 검토: Xanzara

세나리온 의회의 야성 (1/1) → 피부 찢기 (4/4) → 날 선 송곳니 (4/4) → 아샤메인의 힘 (4/4) → 야생의 본능 (4/4) → 야만의 힘 (4/4) →
난타의 발톱 (4/4)아샤메인의 격노 (1/1)피를 부르는 나약함 (1/1)
강력한 이빨 (4/4) → 날카로운 발톱 (4/4) → 자연 조화 (4/4) 또는 본능 강화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수호 드루이드




작성자: Vlad, 검토: Justwait(Method 소속)

세나리온 의회의 인내 (1/1)반짝이는 달빛 (4/4)살 꿰매기 (1/1)긍정적 전망 (1/1)
톱니 발톱 (4/4) → 포악한 발톱 (4/4) → 우르속의 인내력 (4/4) → 야생의 생명력 (4/4) → 강화 모피 (4/4) → 영속의 봄 (4/4) → 날카로운 본능 (4/4) → 싸움꾼 (4/4) → 야수의 인내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회복 드루이드




작성자: Vlad, 검토: Gamko(Serenity 소속)

고대의 지식 (4/4) → 자연 주입 (4/4) → 숲감시자 (4/4) → 끈기 (4/4) →
세나리온 의회의 은총 (1/1)영원한 복원 (4/4)봄의 환희 (1/1)깊게 박힌 뿌리 (1/1)
놀드랏실의 정수 (4/4) → 자연 치유 (4/4) → 세계수의 축복 (4/4) → 세계수의 씨앗 (4/4) → 고대의 갑옷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비전 마법사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Blixius(Bird is the Word 소속)

티리스가드의 열정 (1/1)맹렬한 에이그윈 (4/4)알루네스의 탐욕 (1/1)시간과 공간 (1/1)
에테리얼의 민감함 (4/4) → 에이그윈의 격노 (4/4) → 폭발하는 막대 (4/4) → 에이그윈의 분노 (4/4) → 비전 정화 (4/4) → 쏟아지는 포격 (4/4) → 에이그윈의 명령 (4/4) → 힘의 방벽 (4/4) → 한 번에 모든 곳에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화염 마법사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Rinoa(Consequence 소속)

티리스가드의 불안정 (1/1) → 자유 사격 (4/4) →
사전 점화 (4/4) → 불타는 시선 (4/4) →
불사조의 온기 (1/1)공중 포격 (1/1)
영원히 타오르는 작열 (4/4) → 화염 파열 망상 (4/4) → 재점화 과열 (4/4) → 커다란 화염구 (4/4) → 푸른 불기둥 강화 (4/4) → 소작의 점멸 (4/4) → 작열의 갑옷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냉기 마법사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Kuni(Midnight Sanctuary 소속)

티리스가드의 냉랭 (1/1)흑요석 창 (4/4)빗발치는 냉기 (1/1)빙하 분출 (1/1)
얼어붙은 핏줄 (4/4) → 얼음 왕국의 은총 (4/4) → 빙하기 (4/4) → 사고의 명료함 (4/4) → 얼음의 은총 (4/4) → 눈보라의 분노 (4/4) → 궤도 폭격 (4/4) → 창기사 (4/4) → 알로디의 보호막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고통 흑마법사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Preciousyipz

암흑의 수확의 저주 (1/1)감별 (4/4)사악한 씨앗 (1/1)영혼 난도질 (1/1)
어둠의 화신 (4/4) → 영원한 형벌 (4/4) → 본질적인 불안정성 (4/4) → 상상초월의 고통 (4/4) → 소름끼치는 부패 (4/4) → 완전한 흡수 (4/4) → 파멸의 씨앗 (4/4) → 어두운 영혼의 밤 (4/4) → 육체의 그림자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악마 흑마법사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Not(SNF Labratz 소속)

암흑의 수확 무리 (1/1)어둠의 왼손 (4/4)어둠의 턱뼈 (1/1)
불지옥 용광로 (4/4) → 아제로스의 파멸 (4/4) → 탈키엘의 승천 (1/1)
소환사의 기량 (4/4) → 치명적인 송곳니 (4/4) → 어둠의 아귀 (4/4) → 더러운 손 (4/4) → 군단의 격노 (4/4) → 굳건한 결의 (4/4) → 고리 강화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파괴 흑마법사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Bangerz(Method 소속)

암흑의 수확의 불길 (1/1)살게라스의 불꽃 (4/4)파멸의 비명 (1/1)화염 균열 (1/1)
불타는 갈망 (4/4) → 잔류하는 불길 (4/4) → 혼돈의 불안정성 (4/4) → 불꽃과 불길 (4/4) → 재앙의 대가 (4/4) → 영혼 탈취 (4/4) → 불벼락 (4/4) → 영원한 투쟁 (4/4) → 생명의 포식자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수양 사제




작성자: Vlad, 검토: Zolvolt(Exiled Legion 소속)

비밀결사의 의지 (1/1)관용의 보상 (4/4)분노의 지배 (1/1)분노의 아이기스 (1/1)
고해 (4/4) → 믿음의 보호막 (4/4) → 빛과 어둠의 경계 (4/4) → 시간 벌기 (4/4) → 파멸의 예언자 (4/4) → 빛 폭발 (4/4) → 가장 짙은 어둠 (4/4) → 고통은 마음속에 있을 뿐 (4/4) → 수양의 예복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신성 사제




작성자: Vlad, 검토: Zolvolt(Exiled Legion 소속)

비밀결사의 빛 (1/1)나루의 손길 (4/4)시간과 대책 (1/1)우주의 파장 (1/1)
치유의 권능 (4/4) → 소리 내어 기원을 (4/4) → 신성화된 땅 (4/4) → 나루의 권능 (4/4) → 성스러운 인도 (4/4) → 경배 (4/4) → 평온한 지금 (4/4) → 신성한 손 (4/4) → 빛 속의 신뢰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암흑 사제




작성자: Furty(Serenity 출신), 검토: Juzu(Method 소속)

비밀결사의 어둠 (1/1)마귀의 어둠 (4/4)사고 촉진 (1/1)광기의 채찍 (1/1)
어둠의 손길 (4/4) → 고통 속으로 (4/4) → 다가오는 그림자 (4/4) → 그림자 해방 (4/4) → 정신 분쇄 (4/4) → 공허의 타락 (4/4) → 죽음의 은총 (4/4) → 암흑 속에서 (4/4) → 광기의 생각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무기 전사




작성자: Wordup(Echoes 소속), 검토: Archimtiros(Infinity 소속)

발라리아르의 무기 (1/1)도검의 폭풍 (4/4)학살의 영혼 (1/1)집행자의 정밀함 (1/1)
약점 노리기 (4/4) → 정밀한 일격 (4/4) → 분쇄의 타격 (4/4) → 끝없는 분노 (4/4) → 죽음의 강타 (4/4) → 수많은 자가 쓰러지리니 (4/4) → 일당백 회전베기 (4/4) → 자카이즈의 손길 (4/4) 또는 전술적 전진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분노 전사




작성자: Wordup(Echoes 소속), 검토: Archimtiros(Infinity 소속)

발라리아르의 격노 (1/1) → 비할 데 없는 힘 (4/4) →
전투의 파동 (4/4)충성의 피 (1/1)죽음과 영광 (1/1)
분노의 광전사 (4/4) → 천벌과 분노 (4/4) → 멈출 수 없는 의지 (4/4) → 죽음의 선고자 (4/4) → 거친 베기 (4/4) → 통제불능의 분노 (4/4) → 전쟁의 상흔 (4/4) 또는 피의 광기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방어 전사




작성자: Vlad, 검토: Treckie(Nihilum 소속)

발라리아르의 보호 (1/1)위상의 요새 (4/4)빛나는 비늘 (1/1)넬타리온의 천둥 (1/1)
타락자의 분노 (4/4) → 몰아치는 천둥 (4/4) → 뼈 부수기 (4/4) → 브리쿨 방패 훈련 (4/4) → 용의 가죽 (4/4) → 강인함 (4/4) → 배척 (4/4) → 삶의 의지 (4/4) → 거인의 도약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신성 성기사




작성자: Vlad, 검토: Gamko(Serenity 소속)

충격 요법 (4/4) → 빛 전달자 (4/4) → 두 번째 일출 (4/4) →
은빛 성기사단의 빛 (1/1)티르의 선심 (4/4)극기 (1/1)신성한 새벽 (1/1)
암흑 추방 (4/4) → 정의로운 희생 (4/4) → 집중 치유 (4/4) → 은빛 손의 축복 (4/4) → 고통 분담 (4/4) → 은빛 손의 기사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보호 성기사




작성자: Vlad, 검토: Treckie(Nihilum 소속)

은빛 성기사단의 보루 방패 (1/1)신성한 아이기스 (4/4)진실의 수호자 (1/1)축복받은 충직 (1/1)
신성화의 불길 (4/4) → 즐거운 망치질 (4/4) → 심판의 눈 (4/4) → 정의의 성전사 (4/4) → 물러서지 않는 방어 (4/4) → 어둠의 종식 (4/4) → 신념의 갑옷 (4/4) → 진실의 결의 (4/4) → 진실의 수호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징벌 성기사




작성자: Vlad, 검토: Fardion

은빛 성기사단의 야성 (1/1)정의로운 선고 (4/4)파멸의 인도자의 축복 (1/1)존재의 심판관 (1/1)
파멸의 인도자의 격노 (4/4) → 심판의 시간 (4/4) → 기사단의 힘 (4/4) → 정의의 칼날 (4/4) → 날카로운 날 (4/4) 또는 대영주의 심판 (4/4) → 파멸의 칼날의 보호 (4/4) 또는 튕겨내기 (4/4) 또는 빛의 포용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혈기 죽음의 기사




작성자: Vlad, 검토: Volstatsz(Acherus Death Knight 커뮤니티 활동)

칠흑의 기사단의 인내 (1/1)흡혈의 연회 (4/4)흡혈의 오라 (1/1)영혼을 마시는 자 (1/1)
흡혈 송곳니 (4/4) → 핏줄 분쇄자 (4/4) → 춤추는 어둠 (4/4) → 음침한 의지 (4/4) 또는 근육 강화 (4/4) 또는 강철 심장 (4/4) 또는 완전한 부패 (4/4) 또는 뼈파괴자 (4/4) 또는 혈우병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냉기 죽음의 기사




작성자: Vlad, 검토: Totemlord

칠흑의 기사단의 흉포함 (1/1)룬 냉기 (4/4)룬의 빙결 (1/1)왕좌파괴자 (1/1)
한파 폭발 (4/4) → 왼손의 달인 (4/4) → 얼음 한기 (4/4) → 굳건한 디딤발 (4/4) → 넘쳐나는 힘 (4/4) → 사무치는 악 (4/4) → 혹한의 겨울 (4/4) → 얼어붙은 살갗 (4/4) 또는 냉철한 판단력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부정 죽음의 기사




작성자: Vlad, 검토: Tain(Dead Weight 소속)

칠흑의 기사단의 교활함 (1/1) → 역병유발자 (4/4) → 어둠의 채찍 (4/4) → 타락한 성전 (4/4) → 부패의 손아귀 (4/4) → 불경스러운 스컬지 (4/4) → 극악무도한 고리 (4/4) → 영원한 고통 (4/4) →
죽음의 선구자 (1/1)검은 발톱 (1/1) → 죽음의 보호 (4/4) → 룬 문신 (4/4) → 부정의 인내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야수 사냥꾼




작성자: Azortharion(Vanguard 소속)

드러나지 않은 길의 결속 (1/1)미끈한 뱀 (4/4)천둥 베기 (1/1)코브라 사령관 (1/1)
천둥의 아귀 (4/4) → 무리의 지도자 (4/4) → 분노의 휩쓸기 (4/4) → 야수 해방 (4/4) → 야생 전문가 (4/4) → 독액 코브라 (4/4) → 티탄의 집중 (4/4) → 타고난 반사신경 (4/4) 또는 미미론의 껍질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사격 사냥꾼




작성자: Azortharion(Vanguard 소속)

드러나지 않은 길의 지각 (1/1)흔들림 없는 화살 (4/4)바람 발 (1/1)소용돌이 폭발 (1/1)
속사 (4/4) → 윈드러너의 인도 (4/4) → 정밀함 (4/4) → 죽음의 표적 (4/4) → 죽믕의 조준 (4/4) → 지정 사격 (4/4) → 돌풍 사격 (4/4) → 회복의 껍질 (4/4) 또는 적자생존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생존 사냥꾼




작성자: Azortharion(Vanguard 소속)

드러나지 않은 길의 야성 (1/1)살쾡이의 턱뼈 (4/4)갈퀴발톱 교감 (1/1)온아라의 메아리 (1/1)
뾰족한 이빨 (4/4) → 물어! (4/4) → 지옥의 분쇄 (4/4) → 내가 사랑한 괴물 (4/4) → 랩터의 울부짖음 (4/4) → 톱날 발톱 (4/4) → 폭발력 (4/4) → 사냥꾼의 보상 (4/4) 또는 맹금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정기 주술사




작성자: Furty(Serenity 소속) & Team Storm Earth and Lava (여러 유명 공격대 소속 플레이어 모임)

대지 고리회의 에너지 (1/1)정령의 불안정화 (4/4)팽창하는 소용돌이 (1/1)지진 폭풍 (1/1)
용암 주입 (4/4) → 화염폭풍 (4/4) → 용암 작렬 (4/4) → 천둥의 부름 (4/4) → 대지의 조화 (4/4) → 방전 (4/4) → 대지 전율 (4/4) → 정령의 보호 (4/4) → 주술적 치유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고양 주술사




작성자: Wordup(Echoes 소속)

대지 고리회의 힘 (1/1)몰아치는 충격 (4/4)변화의 바람 (1/1)채찍 화염 (1/1)
바람의 일격 (4/4) → 용암 벼림 (4/4) → 원소의 무기 (4/4) → 바람 쇄도 (4/4) → 소용돌이 모으기 (4/4) → 휘몰아치는 폭풍 (4/4) → 소용돌이의 정령 (4/4) 또는 정령 치유 (4/4) 또는 영혼의 치유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복원 주술사




작성자: Furty(Serenity 소속), 검토: Seksixeny(Group Therapy 소속)

대지 고리회의 메아리 (1/1)겅둥파도 (4/4)비 내림 (1/1)깊은 물 (1/1)
물난리 (4/4) → 지독한 파도 (4/4) → 몰아치는 파도 (4/4) → 바다의 부름 (4/4) → 권능의 비 (4/4) → 연쇄 해일 (4/4) → 여왕의 승천 (4/4) → 해일 어머니의 손길 (4/4) → 안개 품은 늑대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양조 수도사




작성자: Furty(Serenity 소속), 검토: Justwait(Method 소속)

부서진 사원의 인내 (1/1)어둠의 비약 (4/4)모면 (1/1)빠른 한 모금 (1/1)
범의 분노 (4/4) → 다혈질 (4/4) → 소가 아낀 자 (4/4) → 흑요석 주먹 (4/4) → 무쇠 발차기 (4/4) → 달의 어두운 이면 (4/4) → 과잉 (4/4) → 건강한 입맛 (4/4) → 비틀비틀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운무 수도사




작성자: Vlad, 검토: Suplift(Lotion 소속)

부서진 사원의 안개 (1/1)소생의 덩굴 (4/4)
생명 불어넣기 (4/4) → 연장된 치유 (4/4) → 안개의 정수 (4/4) → 운무의 길 (4/4) →
발산의 안개 (1/1)샤오하오의 속삭임 (1/1) → 결합하는 안개 (4/4) → 샤오하오의 보호 (4/4) → 위안의 치유 (4/4) → 안개의 장막 (4/4) → 영혼 묶기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 풍운 수도사




작성자: Vlad, 검토: Babylonius(Walking the Wind 커뮤니티 활동)

부서진 사원의 야성 (1/1)이중 인격 (4/4)조합의 대가 (1/1)천둥주먹 (1/1)
바람의 주먹 (4/4) → 바람오름 (4/4) → 평상심 (4/4) → 천 마리 학의 힘 (4/4) 또는 쉬엔의 힘 (4/4) 또는 범의 발톱 (4/4) → 죽음의 기술 (4/4) 또는 가벼운 발걸음 (4/4) 또는 치유의 바람 (4/4) → 군단척결의 일체감 (50/50)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체 리포터 106개 등록됨 (2018-06-24 ~ 2017-12-23)

[뉴스] 명경기를 펼치고 결승 진출에 성공한 Method NA! MDI 글로벌 파이널 경기 2일차 [4]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24 11:23
▲ 결승 진출이 확정된 Method NA의 인터뷰 장면 6월 24일(일) 오전 1시, 201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 글로벌 파이널 2일 차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첫날의 경기에서 패자.....
[뉴스] 지난 대회 우승자 Free Marsy는 패자조로! MDI 글로벌 파이널 경기 1일차 [8]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23 14:05
6월 23일(토) 오전 1시, 지역별 예선에서 올라온 8팀과 함께 대망의 2018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 파이널 1일 차 경기의 막이 올랐습니다. 이번 MDI 글로벌 파이널 경기에는 지난.....
[정보] 확장팩엔 어떤 재료가 기다리고 있을까? 전문 기술 살펴보기 - 채집편 [3]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23 14:05
오리지날때부터 다가오는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까지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전문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 기술에는 숙련도가 존재하며, 보통 숙련.....
[스포주의] 말퓨리온과 함께 호드를 막아내라! PTR 텔드랏실 방어 퀘스트 [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22 12:17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 선행 업데이트(이하 소격아)가 적용된 PTR에 호드의 텔드랏실 침공이 추가된 것에 이어, 얼라이언스의 방어전 퀘스트 라인이 추가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퀘스트 라인을 통해 얼라.....
[정보] 투기장에도 주차팟 생길까? 격전의 아제로스 PvP 개편안 공개 [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22 09:40
유럽 공식 홈페이지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PvP 시스템 개편과 관련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기존에 Elo 기반의 평점 순위로 칭호를 부여하.....
[스포주의] 실바나스는 왜 전쟁을 시작했나? PTR 텔드랏실 침공 퀘스트 [15]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desk@inven.co.kr) | 2018-06-21 19:02
6월 20일,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 서버)에서 텔드랏실을 점령하려는 호드의 움직임이 퀘스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로데론 공성전을 통해 호드가 텔드랏실을 선제공격해 불태워버렸다는 사실은 이미 .....
[정보] 확장팩에서도 유물력 파밍은 계속된다! 아제로스의 심장과 아제라이트 방어구 [18]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21 16:1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격전의 아제로스'의 오프닝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로데론 전투' 이후 아제로스의 용사로 불리는 모험가는 진영과 관계없이 아제로스의 대변자가 된 '마그니 브론즈비어드'로부.....
[흥미] 현실 세계에 있는 가죽세공의 거장? Suchikuchi를 소개합니다! [7]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21 15:4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는 게임을 잘하는 플레이어도 많지만, 현실 세계에서 게임과 관련된 멋진 상품을 만들어내는 이른바 "금손"도 많은 편이다. 때때로 이런 장인들이 만들어 낸 상품 중에는 블리자드.....
[정보]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선택! 격전의 아제로스 연구 기능 살펴보기 [15]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20 11:46
▲ 빌드 26871부터 적용된 신규 접속화면 6월 20일(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격전의 아제로스' 베타 서버에 빌드 26871이 적용되면서 '군단'의 직업 전당 연구처럼 '전쟁 자원'을 이용해 게임의 플레.....
[정보] 외딴 섬에서 무슨일이..? 아제라이트를 찾아 떠나는 '군도 탐험' [18]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19 18:10
▲ 아제라이트를 찾아 군도로 떠나봅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가오는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아제라이트'라는 특수한 광물이 있는 군도를 찾아 떠나고 서로 더 많이 차지하기 위해 싸우.....
[정보] 격전의 아제로스에 투기장 붐은 올까? 신규 투기장 무감발라&갈고리 시장 [52]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9 15:3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는 양 진영의 대립이라는 주제에 맞게 새롭게 투기장이 추가될 예정이다. 투기장의 추가는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범의 봉우리" 이후 실로 오랜만의.....
[칼럼] 골팟의 종말, 혹은... 전리품 개인 획득으로 인한 변화는? [147]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9 12:2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가 2개월 남짓의 시간만을 남겨두고 있다. 격전의 아제로스에는 능력치 압축, 잔달라와 쿨 티라스라는 신규 지역, 직업과 전문화의 변경, 던전과.....
[정보] 나의 애마는 무엇이 될까? 격전의 아제로스에 추가되는 여러 탈것 살펴보기 [33]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18 12:27
▲ 아직 탈것 목록에는 추가되지 않았지만 설계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계 모굴 마크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넓은 맵을 여행하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는 바로 '탈것'이라 할 수 있습니.....
[정보] 좀 더 복잡한 아라시 분지? PvE 전장 콘텐츠 "격전지: 격전의 스트롬가드" [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7 10:2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음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진영별 경쟁 콘텐츠로 새롭게 "격전지"가 추가된다. 양 진영은 "아라시 고원"의 제어권을 얻기 위해 경쟁을 펼치게 되며, 제어권을 얻은 진.....
유물 무기 이젠 안녕! 소격아 PTR에 유물 무기 비활성 퀘스트 추가 [28]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6 11:27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이하 격아)의 시스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에 유물 무기 비활성과 관련된 퀘스트 라인이 추가되었다. 현재 실리더스.....
[뉴스] WoW 클래식 서버는 1.12 패치 기준! 공홈에 개발 진척 현황 공개되다. [14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6 05:42
블리자드는 16일 새벽, 북미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클래식 서버 개발 현황에 대해 공개했다. 클래식 서버는 지난 해 블리즈컨에서 처음 공개된 내.....
[정보] 대화 채널은 이제 버려도 된다! 소격아에 적용될 커뮤니티 기능 알아보기 [15]
게임뉴스 | 이지명 기자 (Ruta@inven.co.kr) | 2018-06-15 17:59
▲ 새롭게 변경된 '길드&커뮤니티' 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업데이트(이하 소격아)가 공개되면서 변경된 UI나 새로운 시스템 등을 직접 확인.....
쐐기돌 속성 추가와 유물력 개편, 개발자 Q&A에서 언급된 확팩의 모습은? [13]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5 13:30
6월 15일 새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이하 소격아)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 서버(PTR)가 열렸다. PTR 서버 오픈과 함께 블리자드는 WoW의 게임 .....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소격아), 6월 15일부터 PTR에서 체험 가능 [49]
게임뉴스 | 김경범 기자 (Its@inven.co.kr) | 2018-06-15 06:5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사전 업데이트(이하 소격아 패치)가 6월 15일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 적용되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본인의 계정 관리 페이지로.....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다음   이전 6개월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