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43일 차 첫 경기에서 콩두 몬스터(이하 콩두)가 롱주 게이밍(이하 롱주)에게 2:1로 승리를 거뒀다. 승리한 콩두는 밝은 분위기로 승강전을 준비하게 됐고, 롱주 게이밍은 아쉽게 포스트 시즌 진출의 희망을 이어가진 못했다. kt 롤스터는 아프리카 프릭스(이하 아프리카)를 2:1로 제압하고 3위를 확정 지었다.


콩두가 강력한 돌진 조합의 힘으로 1세트를 선취했다. 콩두는 초반 미드와 탑에서 고전했지만, '펀치' 손민혁의 리 신이 발 빠른 움직임으로 모든 라인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콩두는 바텀에서 큰 이득을 거두면서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다. 주도권을 잡은 콩두의 움직임은 날카로웠다. 28분, 바론 지역 교전에서 완승한 콩두가 그대로 바론을 처치하고 파죽지세로 몰아쳤다. 롱주는 아무런 저항도 하지 못하고 연전연패하며 무너졌다. 최종 킬 스코어 18:1. 콩두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세트를 따내고 롱주의 포스트 시즌에 대한 꿈을 좌절시켰다.

롱주 게이밍이 2세트에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초반부터 롱주의 공격성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모든 라인에서 주도권을 잡은 롱주가 빠르게 스노우 볼을 굴렸다. 포탑을 차례로 철거하며 콩두를 압박한 롱주가 바론 버스팅을 시도했다. 롱주는 콩두의 저항을 가볍게 뿌리치고 바론 버스팅에 성공했다. 바론 버프를 두른 롱주가 콩두의 억제기를 파괴했다. 마지막 교전에서 '엑스페션' 구본택의 노틸러스와 '플라이'의 오리아나가 환상적인 궁극기 연계를 보여주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승부는 1:1 원점으로 돌아갔다.

3세트, '플라이' 송용준의 라이즈가 정글 지역 교전에서 4킬을 쓸어 담으며 롱주가 주도권을 잡았다. 기세를 잡은 롱주가 바론 버스팅을 시도했다. 위기의 상황에서 '구거' 김도엽의 나미가 극적인 바론 스틸을 성공시켰다. 역전의 발판을 마련한 콩두가 바론 버프를 이용해서 역습을 시도했다. 콩두가 글로벌 골드 격차를 좁히며 상황을 대등하게 만들었다. 37분 30초, 콩두가 롱주의 중심인 라이즈를 끊고 바론 버스팅에 성공했다. '엣지' 이호성의 르블랑이 날카롭게 파고들어 라이즈를 다시 끊었다. 콩두는 기세를 몰아 그대로 롱주의 억제기부터 넥서스까지 파괴하고 경기를 끝냈다.


두 번째 경기에서 아프리카가 첫 세트를 선취했다. 미세한 주도권을 잡은 아프리카가 바론 버스팅을 시도했지만, kt 롤스터가 함정을 파고 빠르게 대처하면서 한타에서 kt 롤스터가 대승을 거뒀다. 그러나 아프리카는 침착하게 버티며 재정비에 성공했다. 34분 30초, 아프리카가 완벽한 이니시에이팅으로 한타 대승을 만들었다. 이어서 펼쳐진 교전에서도 럼블과 진의 궁극기가 완벽하게 작렬하면서 아프리카가 kt 롤스터를 전멸시켰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압도적인 격차로 1세트를 따냈다.

오랜만에 kt 롤스터가 반격에 성공하면서 2세트를 승리했다. 초반부터 kt 롤스터가 라인전을 압도했다. 주도권을 잡은 kt 롤스터가 드래곤과 글로벌 골드 차이를 벌리며 앞서나갔다. 아프리카는 몸을 웅크리고 버티며 기회를 노렸다. 역전의 기회를 노리던 아프리카 프릭스는 '마린' 장경환의 문도가 날카롭게 파고들어 한타 대승을 만들었다. kt 롤스터는 바론을 내줬지만, 장로 드래곤을 필사적으로 스틸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바꿨다. 장로 드래곤 버프를 두른 kt 롤스터가 3억제기를 파괴하고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마지막 3세트, kt 롤스터가 날카로운 다이브로 바텀 '포블'을 따냈다. kt 롤스터는 이어서 펼쳐진 교전에서도 이득을 거두며 크게 앞서나갔다. 그러나 아프리카가 기적을 만들기 시작했다. 아프리카가 '날개 운영'을 시도한 kt 롤스터의 '폰' 허원석의 오리아나와 '스멥' 송경호의 쉔을 잡아냈다. kt 롤스터의 흐름을 끊어버린 아프리카가 이어진 미드 지역 한타에서 환상적인 스킬 연계로 완승을 만들었다. 36분경 치열한 대치전이 펼쳐졌다. 허원석의 오리아나가 충격파 대박을 터뜨리면서 kt 롤스터가 한타 대승을 만들었다. kt 롤스터가 전리품으로 바론과 장로 드래곤을 처치했다. 버프를 두른 kt 롤스터가 파죽지세로 진격해서 게임을 끝냈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43일 차 결과

콩두 몬스터 2 vs 1 롱주 게이밍
1세트 콩두 몬스터 승 vs 패 롱주 게이밍
2세트 콩두 몬스터 패 vs 승 롱주 게이밍
3세트 콩두 몬스터 승 vs 패 롱주 게이밍

아프리카 프릭스 1 vs 2 kt 롤스터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kt 롤스터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kt 롤스터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kt 롤스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순위 현황

1. SKT T1 15승 2패 +20
2. 삼성 갤럭시 13승 4패 +15
3. kt 롤스터 11승 6패 +12
4. MVP 10승 7패 +4
5. 아프리카 프릭스 10승 8패 +2
6. ROX 타이거즈 8승 9패 -3
7. 롱주 게이밍 8승 9패 -4
8. bbq 올리버스 5승 12패 -11
9. 진에어 그린윙스 3승 14패 -17
10. 콩두 몬스터 3승 15패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