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3월 31일 오후 5시, 디아블로3의 열 번째 시즌이 시작됐다.

이번 시즌 역시 '정복자' 단계까지 여정을 완료하면 추가 보관함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여정 단계에 따라 시즌 한정 초상화와 깃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다만 지난 시즌들을 통해 총 10개의 보관함을 확보한 경우, 10시즌 정복자 여정을 완료하더라도 11번째 보관함을 받을 수는 없다.


▲ 10시즌 한정 초상화와 깃발 보상


10시즌 개시에 앞서 적용된 2.5.0 패치 내용도 주목할만하다. 2.5.0 패치에서는 '빌드 저장' 기능이 있는 '무기고'와 제작 재료 통합 보관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제부터 각 마을의 보관함 옆에 있는 무기고를 통해서 캐릭터당 5개의 설정을 저장할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정복자 포인트를 제외한 모든 설정을 불러올 수 있다. 착용한 장비와 기술 설정, 카나이의 함 구성까지 빠르게 전환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또한 미지의 수정이나 잊힌 영혼같은 제작 재료 보관도 편리해졌다. 보석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제작 재료는 이제 핏빛 파편이나 골드처럼 화폐 형태로 별도 보관된다. 즉, 인벤토리나 보관함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다. 이에 맞춰 카나이의 함에는 필요한 재료를 자동으로 채워넣는 버튼이 추가됐다.


▲ 이제 제작 재료들이 인벤토리를 차지하지 않는다


새로운 아이템 등급인 '원시 고대'도 중요한 패치 내용 중 하나다. 원시 고대는 전설 효과를 포함한 아이템의 모든 속성이 고대 아이템 기준 최대 수치로 부여된다. 원시 고대 아이템은 고대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몬스터 드랍과 카나이의 함을 통한 희귀 아이템 업그레이드, 전설 재련 등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외에 10시즌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과 정벌 내용 등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시즌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

[악사] 습격자의 현신
[법사] 델세르의 역작
[부두] 주니마사의 망령
[성전] 아크칸의 방어구
[야만] 레코르의 유산
[수도] 인나의 진언




※ 10시즌 정벌 임무 목록

- 조급증
최고 레벨로 1시간 안에 1~5막 완료.

- 좋은 날에
전설 보석 3개를 65등급까지 강화.

- 우두머리 사냥
고행 10 난이도에서 70 레벨로 게임 시작 후 20분 안에 다음 우두머리 처치.

-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
직업용 세트 6종류의 효과를 받으며 1인 대균열 55단계 도달

- 우주의 지배자
8개의 세트 던전 지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