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65레벨을 달성 후 진행 방향을 고민하는 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때 하루 입장 횟수가 정해져 있는 일부 콘텐츠를 반드시 참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해당 콘텐츠들은 뮤레전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장소이므로, 매일 꾸준히 챙겨야 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장소가 바로 과업의 방에 위치한 파브리스의 정원, 뒤틀린 마정석 광산, 블러드 캐슬, 루에리의 비밀금고, 무한의 탑까지 5종 던전으로, 이곳은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다. 마정석, 젠, 축복의 보석, 재료 등 다양한 화폐와 아이템은 물론 이곳에서만 얻을 수 있는 권능의 인장은 날개 성장의 필수품이다.

또한, 마정석 수급을 위한 AI 투기장과 시공의 틈은 물론 세트 장갑과 투구를 구매할 수 있는 토큰 듀칸의 증명이 주어지는 일일 미션, 최종 파밍 장소로 뽑히는 에픽 던전까지 입장 제한을 지닌 많은 콘텐츠가 하루 일과로 준비되어 있다.


▲ 65레벨 유저는 매일 어떤 콘텐츠를 참여할까?





■ 65레벨부터 시작! 매일 필수 일과 총정리

◎ 필수 공략! 많은 보상이 기다리는 과업의 방 5종 던전

수행 장소 : 파브리스의 정원 / 뒤틀린 마정석 광산 / 블러드 캐슬 / 루에리의 비밀금고 / 무한의 탑
주요 보상 : 마정석 / 젠 / 권능의 인장 / 축복의 보석 / 펫 / 각종 재료 / 영웅의 증표


뮤레전드를 즐기는 유저라면 필수로 찾아야 하는 과업의 방은 특정 보상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5개의 던전이 자리 잡고 있다. 해당 던전들은 플레이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만큼 매일 최우선으로 공략해야 하는 콘텐츠로 뽑히며, 하루 한 번씩만 입장할 수 있으므로 매일 참여하는 게 중요하다.

과업의 방에 있는 시공의 틈의 일종인 파브리스의 정원, 뒤틀린 마정석 광산, 루에리의 비밀금고는 5개의 난이도를 지니고 있으므로 5단계 난이도로 공략하여 최대한 많은 보상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각 던전은 혼자 또는 파티로 공략 가능하고, 파브리스의 정원에서는 및 관련 아이템과 재료, 뒤틀린 마정석 광산은 많은 마정석, 루에리의 비밀금고는 대량의 이 주어진다.

반면, 마정석, 축복의 보석, 영웅의 증표 등을 얻게 되는 블러드 캐슬은 10분의 제한 시간 안에 빠르게 공략할수록 좋은 보상을 획득하는 게 특징인 타임 어택 던전이다. 게다가 전용 상인에게 날개 강화에 사용되는 날개 성장석, 날개 진화석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권능의 인장이 준비된 무한의 탑은 대량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100층의 탑을 오르는 장소로, 이 역시 높은 층에 도달할수록 많은 보상이 들어온다.

두 던전은 난이도를 따로 설정할 수 없지만, 블러드 캐슬은 빠르게 공략하고, 무한은 탑은 높은 층에 도달할수록 많은 보상이 주어지는 만큼 파티로 공략하는 것을 추천! 따라서 이를 위해 강력한 아군을 찾는 파티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고, 자동 매칭을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아군을 모집할 수 있다.


[파브리스의 정원, 펫과 재료가 한가득 준비된 소중한 특수 던전] ◀ 바로가기

[뒤틀린 마정석 광산, 중요한 화폐 마정석을 대량으로 획득한다] ◀ 바로가기

[블러드 캐슬, 제한 시간 안에 몬스터 웨이브를 정복하라!] ◀ 바로가기

[루에리의 비밀금고, 금화로 가득 찬 보물창고를 공략하세요!] ◀ 바로가기

[무한의 탑, 날개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더 높은 곳을 향하라!] ◀ 바로가기

▲ 과업의 방은 하루 일과 중 가장 중요한 곳!

▲ 매번 많은 유저가 과업의 방을 찾는다.




◎ AI 1:1 투기장과 시공의 틈에서 마정석을 수집하라!

수행 장소 : 미션맵 AI 투기장 / 각 맵의 시공의 틈
주요 보상 : 마정석


마정석은 아이템 감정, 강화, 제작 등 다양한 부분에 사용되는 화폐라서, 꾸준히 수집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필드나 일반 던전 등에서는 마정석이 출현하지 않기 때문에, 젠에 비해 수급이 쉽지 않은 편. 마정석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는 과업의 방에 위치한 뒤틀린 마정석 광산이지만, 알고 보면 그 밖에도 마정석이 등장하는 장소가 있다.

바로 미션맵에서 찾아볼 수 있는 AI 투기장과 필드에 위치한 시공의 틈이 그 주인공! AI 투기장은 하루 한 번의 입장 제한을 지닌 1:1 PvP로 유저의 캐릭터를 인공 지능이 조종하여 상대하게 된다. 매일 한 번씩 참여할 수 있으며, 연승을 이어나가면 하루에 최대 10번의 전투가 가능하다.

승리할 때마다 소량의 마정석이 주어지는데, 한 판에 300의 마정석을 얻는다면 10연승 달성으로 3,000의 마정석이 주어진다. 상대가 인공 지능이기 때문에 전투가 어렵지는 않은 편이고, 보통 전투 시간도 짧아서 매일 잠깐의 시간 투자로 꾸준한 마정석 수급을 이룰 수 있다.

또한, 맵 곳곳에 보이는 시공의 틈은 5단계의 난이도를 지닌 던전으로, 하루 5번씩 입장할 수 있다. 전설 등급까지 장비가 출현하지만, 주로 마정석을 얻기 위해 공략하는 장소로, 난이도가 높을수록 많은 보상을 받게 된다. 따라서 높은 난이도를 공략하는 것이 이득이며, 이때 혼자 공략이 쉽지 않다면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5단계 시공의 틈을 혼자 공략하면 3,000~5,000 정도의 마정석을 획득한다. 단, 시공의 틈은 내부의 크기와 등장 몬스터, 보스 등이 무작위로 설정되기 때문에 매번 획득하는 마정석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게다가 폭주 시간 10분 동안에는 입장 횟수 제한 없이 시공의 틈에 계속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면 하루에 많은 양의 마정석을 얻게 된다.


[AI 투기장, 인공 지능과 부담 없이 즐기며 마정석을 수급하는 1:1 PvP] ◀ 바로가기

▲ AI 투기장에서 매일 마정석을 얻을 수 있다.

▲ 시공의 틈 역시 마정석 수급을 위한 주요 장소다.




◎ 일일 미션 수행하면 세트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수행 장소 : 히스 광산 / 창공의 사원 / 악몽의 나락
주요 보상 : 듀칸의 증명


ESC를 누르면 등장하는 인터페이스의 좌측에는 일일 미션 탭을 찾아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매일 갱신되는 새로운 미션의 정보가 표시된다. 일일 미션은 주로 신화 난이도의 히스 광산, 창공의 사원, 악몽의 나락 중 한 곳을 공략하는 내용을 지니며, 보상으로는 전용 토큰인 듀칸의 증명이 주어진다.

일일 미션은 지정된 신화 던전을 공략하면 하나씩 완료되고, 모든 미션 완료를 위해서는 총 4번의 공략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오늘의 미션이 히스 광산 신화 난이도라면 해당 던전을 한 번 공략할 때마다 듀칸의 증명을 하나씩 획득할 수 있고, 매일 총 4개까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셈.

매일 지정된 던전의 신화 난이도라면 1단과 5단 상관없이 미션 완료가 가능하고, 이때 보상은 ESC 후 찾을 수 있는 일일 미션 탭에서 보상받기 버튼을 클릭해야만 받을 수 있다. 던전 공략을 완료해도 직접 보상받기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토큰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이점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보상인 듀칸의 증명은 오르도르의 상인을 통해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토큰으로, 무려 세트 등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게 특징. 해당 상인은 세트 등급 장비가 등장하는 신비한 장갑 상자, 신비한 투구 상자를 각각 듀칸의 증명 25개로 판매 중이며, 마정석 300개로 구성된 작은 마정석 주머니를 듀칸의 증명 4개로 교환할 수 있다.


▲ ESC를 눌러서 일일 미션을 확인하자!

▲ 일일 미션에 당첨된 신화 던전은 많은 사람들이 대기 중이다.




◎ 장비 파밍의 핵심 장소! 에픽 던전으로!

수행 장소 : 드래곤의 은신처 / 용기사의 성소
주요 보상 : 세트 등급까지의 각종 장비 / 고대 및 신화 장비 재료


현재 가장 강력한 최종 던전으로 뽑히는 에픽 던전 드래곤의 은신처와 용기사의 성소는 각각 하루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는 장소로, 세트 등급의 장비는 물론, 고대나 신화 무기 제작에 필요한 보스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파밍을 위한 최종 던전이지만, 입장 횟수 제한 때문에 지속적인 공략을 통해 장비를 세팅할 필요가 있다.

단, 에픽 던전 입장을 위해서는 최소 97,250 이상의 전투력이 필요하며, 총 5단계 중 비록 1단계라도 장비가 어느 정도 갖춰지지 않은 유저는 쉽게 공략하기 힘들 정도의 난이도를 지녔다. 따라서 원활한 공략을 위해서는 장비 세팅과 파티 구성이 필수로 여겨진다.

드래곤의 은신처는 듀엘든의 샐러미스 지역에서 입구를 발견할 수 있으며, 가장 가까운 지역 이동석은 드래곤의 은신처 입구다. 내부는 총 2층으로 구성되어 각 층마다 보스 데슬란과 프릭커가 자리 잡고 있고, 마지막에는 최종 보스 뼈만 남은 타르가쉬를 상대하게 된다.

그리고 리텐베르크의 왈크리거 폐허지대에 위치한 용기사의 성소는 가까운 곳에 마련된 왈크리거 유적지대 지역 이동석을 통해 찾아갈 수 있다. 이곳은 3층까지 준비된 거대한 던전으로, 매 층마다 존재하는 보스 벨가텀, 즈라타큰, 살크레스를 처치하고 전진하면 강력한 최종 보스 카이젤을 마주하게 된다.


[에픽 던전 드래곤의 은신처, 고룡 타르가쉬의 날개에 유의해야 한다] ◀ 바로가기

[용기사의 성소, 최고 난이도의 보스 카이젤을 마주하는 에픽 던전] ◀ 바로가기

▲ 드래곤의 은신처 보스 타르가쉬를 처치해야 한다.

▲ 용기사의 성소 카이젤은 강력한 보스다.





■ 하루 일과 후 65레벨 유저가 해야 할 것

매일 입장 횟수에 제한을 지닌 하루 일과를 모두 끝냈다면 그다음에는 장비 파밍과 전투력 상승 등 캐릭터 성장을 위한 일정을 진행해야 한다. 주로 신화 던전 공략, 3:3 협동전 참여, 루파의 미궁 공략 등이 있으며, 이런 콘텐츠들은 입장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반복 참여가 가능하다.

신화 던전은 일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매일 공략하는 장소지만, 에픽 던전 전, 장비 세팅을 위한 대표적 파밍 던전 중 하나로도 뽑힌다. 신화 등급까지 장비가 등장하며, 고대 방어구를 제작할 수 있는 각종 보스 재료를 획득할 수 있어서 많은 유저가 찾는 편.

물론 신화 이상의 장비 또는 강화된 고대 장비 등을 지니고 있는 유저라면 더 이상 신화 던전에서 자신에게 유용한 장비를 얻기는 힘들 터. 이때는 과업의 방에 있는 루파의 미궁으로 향하는 것이 좋다. 100단계로 구성된 루파의 미궁은 유물 제작 재료를 획득하고, 기존 유물을 성장시킬 수 있는 던전으로, 이를 위해 수많은 반복 공략이 필요한 장소다.

유물은 특별한 패시브 옵션으로 전투에 큰 도움이 되는데, 성장할수록 옵션의 효율이 높아지고, 전투력 역시 상승하여 캐릭터 성장에 크게 기여한다. 오직 루파의 미궁에서만 유물을 성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루파의 미궁은 일과를 끝낸 65레벨 유저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장소다.

그밖에 미션맵(B)을 통해 한 시간마다 개방되는 단체 PvP 3:3 협동전에 참가하면 투지의 증명을 보상으로 받게 되고, 이를 전용 상인에게 권능의 인장, 축복의 보석, 진화의 돌 등 각종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시공의 틈이 폭주할 때마다 참여하여 마정석을 수급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루파의 미궁과 유물, 반복 공략으로 유물 성장과 세트까지!] ◀ 바로가기

▲ 개방 시간이 되면 3:3 협동전에 참여하여 토큰을 모으자!

▲ 루파의 미궁을 반복 공략하여 유물을 성장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