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스스톤의 첫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이' 한국 시각으로 4월 7일 공식 적용되었다.

하스스톤의 네 번째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이후 약 5개월 만에 적용된 이번 확장팩에서는 용감하고 호기심 많은 모험가들이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운고로를 탐험한다는 테마로 미지의 땅에서 조우한 섬뜩한 식물과 요동치는 정령, 그리고 거대한 공룡을 135장의 새로운 카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직업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카드와 변화무쌍한 원시 밀림에서 순식간에 '적응'하는 능력을 지닌 하수인을 비롯하여 멀록과 용, 해적, 야수에 이어 '정령' 종족 값이 추가되는 만큼 새로운 덱과 메타의 등장을 기대해 볼 만하다.


▲ 신규 확장팩의 핵심 테마 중 하나인 '퀘스트 카드'


또한, 이번 확장팩의 적용과 함께 크라켄의 해가 끝나고 새로운 하스스톤의 해가 시작된다.

두 번째 정규력인 매머드의 해는 기존 정규전에서 '검은바위 산', '대 마상시합', '탐험가 연맹'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최근까지 활약을 이어가던 '제왕 타우릿산'이나 '황혼의 수호자', '핀리 므르글턴 경' 등 다수의 카드가 제외되어 기존과 다른 형태의 덱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확장팩 출시 후 정규 등급전 혹은 정규 일반전에서 10승을 달성하면 새로운 도적 영웅 '마이에브 셰도송'을 영입할 수 있다.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서 추가되는 135종의 카드는 오리지널 카드팩 및 고대신, 가젯잔 카드팩과 별도로 '운고로를 향한 여정' 카드팩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배틀 코인으로 구매할 경우 5만원에 40팩(사전 구매 시 5만원 50팩), 골드로 구매할 경우 1팩당 100골드로 기존 카드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신규 확장팩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35장의 확장팩 신규 카드 목록은 하스스톤 인벤 카드 정보덱 시뮬레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