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사크라이(테스트) 서버에 신규 던전인 '일루전 오브 구양궁' 던전이 업데이트되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일루전 오브 구양궁'은 기존의 일루전 던전들과 마찬가지로, 메인 입장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일 퀘스트를 통해 재료를 모아 다양한 일루전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먼저, 퀘스트 진행은 알베르타 5시 방향에 위치한 NPC인 '기사 에일바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에일바르'와 대화를 시작하면 거북섬에서 행방불명된 '고고학자 이에르펜'을 찾아달라는 퀘스트가 시작된다. 대화를 이어가면 '등껍질 조각'을 얻고, 즉시 일루전 던전으로 입장하게 된다.


▲ 알베르타에 위치한 '에일바르'를 통해 일루전 오브 구양궁에 입장할 수 있다


'일루전 오브 구양궁' 던전으로 입장하면 두 명의 NPC와 만날 수 있다. 퀘스트를 진행하는 NPC는 우측에 위치한 '소녀'로 대화를 시작하면, 던전 1층에 위치한 '예민한 군인'과 '조급한 남자'를 만나고, 2층에 위치한 '고고학자 이에르펜'을 만나면 퀘스트가 이어서 진행된다.

'고고학자 이에르펜'은 오랫동안 던전에 머물러 배가 고프다며 불길한 퍼머터와 솔리더, 프리저와 힛터를 각 10마리씩 처치하고, 거기서 나오는 고기를 10개 가져와달라는 퀘스트가 시작된다. 몬스터를 각 10마리씩 잡고 드랍되는 '썩은 고기' 10개를 가져다주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이에르펜은 던전 2층의 1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다.


▲ 몬스터 총 40마리와 썩은 고기 10개를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에르펜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맵 2층 중앙에 위치한 '기운 없는 여자'와의 퀘스트가 시작된다. '기운 없는 여자'와 대화를 시작하면, 여러 원혼들과 소녀가 소환된다. 대화를 계속 진행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고, 처음 입장했던 맵 1층의 '소녀'와 다시 한번 대화를 마치면 메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 보상으로는 환상석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일루전 오브 구양궁'의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NPC 소녀와 예민한 군인, 기운 없는 여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 대화를 진행하면 메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일루전 장비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NPC인 '장비 연구가'는 던전 입구 좌측에 위치해있다. 일루전 장비로 교환하기 위해선 해당 장비가 +9 이상 제련되어있어야 하고, 장비 교환 시 기존 장비에 추가되어 있는 강화와 카드 옵션 등은 사라지게 된다. 아래는 일루전 아이템을 교환하기 위한 재료와 아이템의 옵션 정보와 해당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정보다.


▲ 일루전 아이템 정보

▲ 일루전 아이템 강화 재료 정보


▲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목록


이번에 업데이트된 '일루전 오브 구양궁'은 이전에 업데이트된 '일루전 던전'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엔 140레벨 이상부터 진입할 수 있는 꽤 높은 구간의 일루전 던전으로, 드랍률과 경험치가 레벨에 따른 페널티를 받지 않는다.

한편 일루전 오브 구양궁의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는 시계탑의 '빅벨'에 약 2배정도인데, 시계탑을 대체할 사냥터인지에 대해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레벨 제한이 높은 던전이니 만큼 등장하는 몬스터도 강력하고,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HP는 대략 50만 정도로 사냥 난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등장하는 몬스터가 모두 '소형'으로 '백색의 기사단' 카드 옵션이 의미가 없어져, 새로운 세팅이나 인피니티 쉐도우를 이용한 크기 페널티를 줄이는 방법 등의 이야기가 오가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일루전 오브 구양궁' 던전은 현재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내용이며, 해당 사항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본 서버 업데이트 예정 역시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