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최고의 스피드 레이서를 가리는 대결이 펼쳐진다.

2017 카트라이더 듀얼레이스 시즌2 개인전 결승전 경기가 8일 오후 6시부터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이번 개인전 결승에 진출한 선수는 문호준, 유영혁, 김승태, 이재인, 김정제, 전대웅, 유창현, 신동이다. 스피드전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선수들의 대결인 만큼 치열한 속도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 결승전은 숙명의 라이벌 문호준과 유영혁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호준과 유영혁은 작년부터 각종 대회에서 잇달아 맞부딪치며 기량을 견줘왔다. 지난 듀얼레이스 시즌1에서는 유영혁이 문호준, 김승태, 유창현을 꺾고 개인전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듀얼레이스 시즌2에서도 양 선수는 치열하게 격돌했다. 단체전에서는 유영혁의 제닉스 스톰이 문호준의 세다 레이싱을 4강 최종전에서 꺾었다. 반면, 개인전에서는 문호준이 유영혁보다 확실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문호준이 개인전 A조 1경기에서 가볍게 우승하며 가장 먼저 결승 진출을 확정 지은 반만, 유영혁은 패자부활전이라는 험난한 길을 뚫으며 어렵게 결승전에 진출했다.

물론 결승전까지 가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결승전 당일의 컨디션이다. 게다가 결승전에서는 수많은 변수들이 존재한다. 결승전이 주는 압박감을 이겨내고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실수를 최소화한 선수가 우승컵을 들어 올릴 것이다.

한편, 이번 개인전 결승 경기는 총 3개 라운드로 진행되며, 8명이 출전하는 1라운드에서 매 경기 주어진 포인트를 합산해 총 60포인트를 먼저 획득하는 4명의 선수가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이어지는 2라운드 역시 매 경기 주어진 포인트를 합산, 60포인트를 먼저 획득하는 2명의 선수가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며, 결승에 진출한 2명의 선수는 5판 3선승제의 에이스 결정전으로 최종 우승을 가리게 된다.


■ 2017 카트라이더 : 듀얼 레이스 시즌2 12주차

개인전 결승전 : 문호준, 유영혁, 김승태, 이재인, 김정제, 전대웅, 유창현, 신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