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영 : 내가 암살자 하고 싶다고 그랬잖아!

8강의 마지막 경기에서는 CSH와 GC BUSAN Blue가 단두대 매치에 참전했다. 절체절명의 순간이었던만큼 양 팀은 치열한 대결을 펼쳤다. 1, 2세트 싱글매치에서는 GC BUSAN Blue가 모두 승리해 승점을 챙겼지만 태그는 CSH가 한 발 앞섰다. 운명이 갈리는 마지막 세트, 최대영이 피해량 판정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고 마지막 4강 티켓을 잡았다.

1세트는 채병태와 손윤태의 주술사 미러전이 진행됐다. 주술사 미러전의 특성상 탐색전이 길어지기 마련인데, 여기서 손윤태가 조금씩 이득을 챙겼다. 큰 피해는 아니었지만 야금야금 생명력을 갉아내며 격차를 벌렸다. 이때 마음이 급해진 채병태가 몸을 고스란히 노출하는 실수를 범하면서 손윤태에게 공중 콤보를 허용했다. 이득을 본 손윤태는 굳히기에 들어갔고 상황을 되돌리려고 무리한 채병태가 허점을 다시 노출하면서 그대로 탈진했다.

2세트에서는 암살자 최대영의 출전이 거의 확실시되는 가운데, 린검사 심성우가 이를 저격하러 나왔다. 오프닝 히트는 최대영이 잡았다. 기절 후 진천뢰를 터뜨리며 피해를 누적시켰다. 하지만 심성우 역시 공중콤보와 번개베기, 다시 공중콤보를 연계하며 최대영을 몰아붙였다. 서로 한 번씩 공격을 주고받은 상황에서 승기를 들어올린 것은 최대영이었다. 나뭇잎 날리기를 적중시킨 뒤 확실한 상태이상 연계, 화려한 풍독술 뇌격보 콤보까지 적중시키며 승리를 거뒀다.

3세트 태그매치에서는 황금성이 최대영을 상대로 파동격을 활용한 플레이로 많은 이득을 챙겼다. 기세를 탄 CSH는 계속해서 공격에 박차를 가했다. 정윤제가 채병태의 공중콤보에 노출되자마자 황금성이 난입, 바로 킬을 기록했다. 최대영이 날카로운 플레이를 펼쳐보이며 분전했지만 격차를 줄이지는 못했다. 결국 황금성의 파동격이 다시 한 번 최대영을 압박했고 캐치까지 정확하게 들어가면서 최대영이 쓰러졌고, 홀로 남은 손윤태도 탈출기가 빠진 타이밍에 협공을 당해 무너졌다.

당락이 결정되는 4세트는 2세트와 동일한 대진이었다. 순식간에 승부가 결정된 2세트와 달리 마지막 세트는 박빙의 대결이 펼쳐졌다. 먼저 공격을 성공한 것은 심성우였다. 공중전에서 앞서나가며 둔주의 진과 은신을 모두 빼냈다. 하지만 위험할 수도 있었던 순간에 최대영은 침착했다. 은사와 빙결지뢰, 거미줄 등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스킬을 활용해 시간을 벌었다. 자신의 탈출기 쿨타임이 돌아오자 확실하게 공격을 집어넣으며 대미지를 누적시켰다.

서로 번갈아가면서 공격을 주고받은 가운데 승자는 피해량 판정으로 갈렸다. 승자는 최대영이었다. 마지막 순간 심성우가 번개베기를 사용하지 않기는 했지만 누적 피해량 차이는 이를 상회하고 있었기에 큰 의미는 없었다. 이로써 GC BUSAN Blue가 4강 마지막 자리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