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주차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시즌10의 영향으로 지난주 TOP7에 진입한 '디아블로3'가 이번 주에도 다소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대 전설을 획득하기 위해 대균열로 향하는 네팔렘들이 날로 늘어가는 가운데, 지난 6일에는 강령술사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비공개 테스트 참여 정보가 공개되기도 했죠. 2.6패치 CBT에 참여하고 싶은 유저라면 미리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주 7일에는 '하스스톤'의 2017년 첫 번째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이 공식 적용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인벤 순위표 상에서도 5계단 상승한 19위에 안착하게 되었는데요,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이후 5개월 만에 찾아온 확장팩이기 때문일까요? 게임트릭스 상 PC방 순위에서도 비약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편, 지난 주말 진행된 '검은사막' 유저 이벤트 '오아시스 페스티벌'에서는 추후 게임에 적용될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다음 주 정식 출시를 앞둔 14번째 캐릭터 '격투가'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밖에 이번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0시즌과 강령술사 CBT정보 덕분? 4위를 달성하게 된 '디아블로3'



■ 매머드의 해 시작! - '하스스톤', 2017년 첫 확장팩과 함께 순위 상승


지난 4월 7일, 하스스톤의 2017년 첫 번째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이 공식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은 아제로스의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선사 시대 지역 '운고로'를 탐험하는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지의 땅에 살고 있는 식물과 정령들, 거대한 공룡 등의 테마로 된 135장의 새로운 카드가 추가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특히, 직업별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카드'와 '적응'능력을 지닌 하수인, '정령' 종족값이 추가되어 기존과 다른 메타의 등장 또한 기대해볼만합니다.

▲ '퀘스트 카드'의 조건을 맞추면 강력한 보상이!

이번 확장팩 적용으로 인해 하스스톤의 두 번째 정규력 '매머드의 해'가 시작되는 것 또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정규전에서 '검은바위 산'과 '대 마상시합', '탐험가 연맹'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만큼 앞으로는 새로운 형태의 덱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운고로를 향한 여정'에 새롭게 추가된 135종의 카드는 별도의 카드 팩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며, 가격은 기존 카드팩과 동일합니다.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신규 카드 목록은 하스스톤 인벤 카드 정보덱 시뮬레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공정이 추가된다?! - 유저 간담회를 통해 엿본 '검은사막'의 미래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중인 MMORPG '검은사막'은 지난 8일 금천구 VSL 스튜디오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오아시스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

번 유저 행사에서는 팀 대전 콘텐츠의 '아르샤의 창' 이벤트 매치와 함께, 앞으로 업데이트될 각종 콘텐츠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그리고 곧 출시될 예정인 신규 캐릭터 '격투가'에 대한 정보 등이 공개됐는데요, 그중에서도 앞으로 개발이 결정된 게임 내 추가 콘텐츠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새로운 생활 콘텐츠로 등장하게 될 '암벽 등반'과 월드맵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인 '알티노바 상단 시스템', 그리고 기술들을 조합해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 승급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설명이 있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것은 검은사막에 등장할 첫 번째 비행 탈것인 '비공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검은사막'의 광활한 맵을 하늘에서 바라보게 되는 날이 온다니... 아직 기획 단계인 지라 원화 정도만 공개되었을 뿐이지만, 충분히 미래가 기대되는 대목이 아닐까 합니다.


'오아시스 이벤트'에서는 검은사막의 먼 미래뿐 아니라, 곧 게임 속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까운 미래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습니다. 발표 당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가 시작된 신규 캐릭터 '격투가'와 올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카마실비아 파트2'가 바로 그것입니다.

'다크나이트'의 등장과 함께 찾아온 신대륙 카마실비아의 그 두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아름다운 숲 속 도시인 '수도 그라나'와 함께 다양한 레벨대의 사냥터 세 곳, 그리고 두 번째 환상 등급 말인 '디네' 등이 추가됩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되는 사냥터 중에는 현재 많은 유저들이 찾는 '소산 기지'를 대체할 수 있는 규모와 난이도를 가진 사냥터도 포함되어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죠. 물론, 신규 모험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만한 사냥터 또한 추가될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14번째 신규 캐릭터 '격투가'의 정보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권법과 발차기, 기공술 등을 구사하는 격투가는 맨손 격투가 특징인 남성 캐릭터입니다. 어떤 기술을 연계하느냐에 따라 짧은 시간에 다양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는 캐릭터로, 1:1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라고 볼 수 있죠. 기존 캐릭터들보다 어려운 조작 난이도를 가졌지만, 숙련될 경우 캐릭터의 능력을 더욱 잘 구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는 것이 펄어비스의 설명입니다.

한편, 8일 사전예약이 시작된 신규 캐릭터 '격투가'는 이번 주 13일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을 할 수 있으며, 다음주 목요일인 20일 정식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 격투가 다음 신규 캐릭터의 실루엣도 공개되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