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8강 1일 차 1경기에서 '김영띠' 김영재 선수가 'KORSIEG' 양창주 선수와 3:2 접전 끝에 4강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 엘프와 네크로맨서로 경기가 시작되었다. 경기 초반 숲의 응보 3장을 빠르게 잡은 김영재 선수가 양창주 선수의 순회하는 언데드를 정리했다. 그러나 백골 귀공자를 4코스트에 전개하며 빠르게 필드를 장악한 양창주 선수가 김영재 선수를 압박했다.

김영재 선수가 고대의 엘프를 소환한 뒤 진화 포인트까지 사용해서 대응하려고 했으나, 백골의 귀공자를 재차 소환한 뒤, 진화 포인트 교환을 한 양창주 선수가 그림자 사신을 성장시키기 시작했다. 얼음수정족 에린이 필드에 나오면서 본체의 체력을 지키려고 했으나 양창주 선수가 재차 진화 포인트를 소모하면서 차분히 제압하여 사신 2기를 성장시키는 데 성공했다.

죽음의 무도로 7/7까지 성장한 그림자 사신을 제압하는데는 성공했으나, 필드 정리까지는 이어지지 못했고 7코스트에 헥터를 소환한 양창주 선수가 1세트를 깔끔하게 가져갔다.

2세트는 양창주 선수가 뱀파이어를 선택했고, 김영재 선수는 전 세트에 이어서 엘프를 사용했다. 양창주 선수가 4코스트에 칼같이 벨페고르를 사용하며 복수 효과를 받은 어둠의 함선을 전개했다. 복수 효과를 받은 어둠의 함선을 활용해 빠르게 필드 장악을 하고자 하는 계획이었으나 어둠의 함선에서 거미줄의 악마가 나오지 않으면서 리더 보호에 실패했다.

이후 리노세우스를 연달아 서칭해낸 김영재 선수가 요정과 리노세우스를 전개하면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 '김영띠' 김영재 선수

3세트는 뱀파이어와 네크로맨서의 대전이었다. 양창주 선수의 뱀파이어가 초반부터 밤피와 거미줄의 악마, 그림니르까지 전개하며 필드를 단단히 잡는데 성공했다. 김영재 선수는 초반부터 핸드에 고비용의 카드가 연달아 잡히면서 손패가 말려 불리하게 경기를 진행했다.

양창주 선수가 벨페고르를 사용했으나 이번 세트에서는 거미줄의 악마가 이미 필드에 전개되어있던 상황이었고, 진화까지 사용하며 최대한 안전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필드를 장악당한 김영재 선수는 죽음의 축복으로 버텨보고자 했으나 죽음의 축복 역시 필드에 전개된 추종자들로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이어 7코스트에 망령의 울부짖음으로 필드를 정리하는데 성공했으나 이미 기울어진 전세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고 양창주 선수가 항복하며 3세트가 마무리되었다.

4세트는 양 선수 모두 드래곤을 선택하며 드래곤 미러 매치로 진행되었다. 초반부터 용의 신탁이 연달아 손패에 잡힌 김영재 선수가 빠르게 PP부스팅을 진행했다. 서로 수룡신의 무녀를 소환하며 필드 싸움을 진행했으나, 용의 신탁 2장을 손에 쥐면서 빠르게 부스팅을 성공한 김영재 선수가 창세의 용과 암흑용기병 포르테에 연달아 진화 포인트를 사용해 큰 피해를 주며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 'KORSIEG' 양창주 선수

5세트에서는 두 선수에게 마지막으로 남은 드래곤과 네크로맨서 매치가 시작되었다. 양창주 선수가 용의 신탁과 아일라를 잡으며 좋은 손패로 시작했으나 용의 신탁이 아닌 유니코를 사용하면서 약간 템포를 느리게 가져갔다. 김영재 선수가 초반 템포를 빠르게 잡으면서 리더에 대미지를 주는데에 성공했으나 양창주 선수가 라합을 2차례 전개하고 진화 포인트를 사용해 방어에 성공했다.

김영재 선수가 죽음의 축복을 사용하면서 라합을 제거해 필드를 장악했다. 이후 손패가 꼬인 양창주 선수의 패색이 짙어졌다. 그러나 케르베로스가 손패에 잡힌 김영재 선수가 경기를 끝낼 수 있는 상황에서 결정적인 실수를 범하며 양창주 선수가 생존에 성공했다.

이 시점에서 양창주 선수의 승리가 가까워보였으나, 연이어 손패에 들어온 카드들이 회복과 연관이 없는 카드들이라 게임을 굳히는 데 실패했다. 결국 망령의 울부짖음을 손패에 잡는데 성공한 김영재 선수가 경기를 마무리지으며 4강과 한일전 진출에 성공했다.

■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8강 1경기

1경기 'KORSIEG' 양창주 2 VS 3 '김영띠' 김영재 - '김영띠' 김영재 승
1세트 'KORSIEG' 양창주(네크로맨서) VS 패 '김영띠' 김영재(엘프)
2세트 'KORSIEG' 양창주(뱀파이어) 패 VS '김영띠' 김영재(엘프)
3세트 'KORSIEG' 양창주(뱀파이어) VS 패 '김영띠' 김영재(네크로맨서)
4세트 'KORSIEG' 양창주(드래곤) 패 VS '김영띠' 김영재(드래곤)
4세트 'KORSIEG' 양창주(드래곤) 패 VS '김영띠' 김영재(네크로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