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이후, 약 9개월 만에 신규 특훈의 숲 '꿩'이 등장한다. 이번 특훈의 숲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는 해군대장으로 지냈던 아오키지가 바다를 건널 때 사용하는 '자전거 블루체리'다. 블루체리 호는 타격 유형의 공격력과 체력을 상승시키고, 고기 슬롯 출현율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훈의 숲은 스태미너 소모는 없지만 컨티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각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패턴을 완벽히 숙지하고 진행해야 한다.

※ 본 공략은 일본/ 글로벌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특훈의 숲 '꿩'은 성장이 되어 있지 않고, 조합이 갖추어 지지 않았다면 클리어가 거의 힘들 정도로 난이도가 높습니다. 이 부분 감안해서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블루체리 호 능력치






◆ 이것이 바로 정의! 해군 총출동, 특훈의 숲 꿩 얼티메이트 난이도 소개

특훈의 숲은 1 ~ 10 스테이지까지는 난이도가 낮으니, 지나가는 동안 필살기 턴을 최대한 모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꿩의 경우 어느 정도 능력작업이 되어있어야 한다. 봉인 내성, 매턴 회복, 선장 효과 무효 내성 세 능력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꿩 클리어는 매우 어렵다.

11 스테이지 보스는 검은 감옥 히나다. 철권 풀보디, 쟝고가 함께 출현한다. 선제공격으로 히나는 1인 3턴 봉인, 쟝고는 선장 무효 3턴을 건다. 히나의 봉인은 2턴 마다 계속 걸린다. 봉인과 선장 무효 패턴이 까다롭지만, 세 캐릭터의 체력이 매우 낮아 성장이 되어 있다면 한 턴에 처리가 가능하다. 단 쟝고는 체력이 줄어드는 순간 5,000 대미지를 입히니 주의.

※ 히나 : 체력 15만, 공격력 3,280, 공격 턴수 2 ▶ 1
필살기 : 2턴에 한 번씩 랜덤 1명 봉인 3턴

풀보디 : 체력 55,000, 공격력 2,334, 공격 턴 수 1

쟝고 : 체력 75,000, 공격력 1,980, 공격 턴 수 1
필살기 : 체력 감소 시 1회 공격 5,000 대미지

- 선제공격 : 히나 봉인 1인 3턴, 쟝고 선장 효과 무효 3턴,


12 스테이지는 스모커와 타시기가 등장한다. 선제공격으로 스모커가 선장 효과 무효 4턴을, 2턴 째가 되면 타시기가 인터럽트로 슬롯 랜덤 변환을, 체력 20% 이하가 되면 스모커는 선장 효과 무효 및 봉인 3턴을 사용한다. 스모커 ▶ 타시기 순으로 처리하되, 공격턴 수 계산을 해주면 된다.

※ 스모커 : 체력 35만, 공격력 4,030, 공격턴 수 3
필살기 : 20% 이하 시 선장 및 친구 선장 봉인 3턴 + 일반공격

타시기 : 체력 18만, 공격력 2,890, 공격턴 수 2
필살기 : 2턴 인터럽트 랜덤 슬롯 변환, 1회 첫 공격 4,200 대미지

- 선제공격 : 스모커 선장 효과 무효 4턴


13 스테이지는 도미노와 해군들이 다수 등장한다. 도미노가 선제공격으로 친구 선장 봉인 3턴을 건다. 이후 2턴 마다 랜덤으로 1명을 봉인하고, 권총 소령(속)이 1턴마다 전체 체력 1만을 회복시킨다. 이후 20% 이하 패턴은 도미노는 배치 상 앞 줄 봉인 999턴, 너클 소령의 6,000 대미지가 있다. 도미노의 봉인 패턴, 20% 이하 필살기만 해결하면 크게 어렵지 않다.

※ 도미노 : 체력 35만, 공격력 4,475, 공격턴 수 2
필살기 : 2턴 반복 인터럽트 랜덤 1명 봉인 2턴, 20% 이하시 앞줄 봉인 999턴

너클 소령 4인 : 체력 7만, 공격력 2,000 ~ 3700
필살기
속 속성 소령 - 1턴 반복 인터럽트 전체 1만 체력 회복,
지속 소령 - 20% 이하 공격 시 6,000 대미지

- 선제공격 : 4,475 대미지 및 친구 선장 봉인 3턴


▲ 히나, 스모커, 도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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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훈의 숲 '꿩'의 첫 번째 벽 '사디 전'이다. 사디와 함께 등장하는 간수들의 체력도 꽤 많다. 특히 선제 공격으로 사디가 방어력 중 UP을 9턴 동안 건다. 이 방어력 UP이 생각외로 까다롭게 만들기 때문에, 우솝 골든 파운드를 사용해 턴을 민 뒤 차근차근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디가 2턴 째에 공격력 업과 공격 기간 단축, 20% 이하 시 공격 때 체력 80% 회복을 건다. 사디 ▶ 간수 순으로 처리해주자.

다음 스테이지 츠루 전에 우솝 골든 파운드가 한번 더 필요할 수 있다. 어느 정도 체력이 된다면 여기서 턴을 모아두고 진행하자.

※ 사디 : 체력 34만, 공격력 4,290, 공격턴 수 1
필살기 : 2턴 1회 인터럽트, 공격력 UP 2턴, 공격턴 수 단축, 20% 이하 시 전체 체력 80% 회복

미노코알라 : 체력 38만, 공격력 6,450, 공격턴 수 3
만티코라 : 체력 13만, 공격력 3,080, 공격턴 수 1
미노리노케로스 : 체력 38만, 공격력 8,202, 공격턴 수 4

- 선제공격 : 사디 방어력 중 UP 9턴


특훈의 숲 '꿩'의 두 번째 벽 '츠루' 전이다. 츠루는 오니구모, 모몬가와 함께 등장한다. 이 세 캐릭터가 거의 스페셜 던전의 보스급으로 강력하다. 특히 모몬가가 1, 2턴에 10,000 대미지를 입히는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게임오버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2턴 마다 츠루가 적 전체 회복을 건다. 즉 턴을 밀지 않으면 거의 넘어가기가 어렵다고 보면 된다. 오니구모는 최초 공격 시 체력을 1/3으로 만든다.

우솝으로 턴을 민 뒤, 츠루 ▶ 모몬가 혹은 오니구모 순으로 처치하자. 한 대라도 패턴에 맞게 되면 다음 스테이지 클리어가 어려워지니, 매우 조심해야 한다.

※ 츠루 : 체력 38만, 공격력 4,494, 공격 턴수 2 ~ 1 ▶ 1
필살기 : 2턴 반복 인터럽트 적 전체 체력 회복(ALL)

오니구모 : 체력 58만, 공격력 3,904, 공격턴 수 1
필살기 : 1회 최초 공격 시 체력 1/3으로

모몬가 : 체력 58만, 공격력 6,220, 공격턴 수 1 ▶ 2
필살기 : 2턴 동안 공격 시 10,000 대미지

- 선제공격 : 없음


16 스테이지에는 가프와 코비, 헤르메포가 등장한다. 헤르메포와 가프가 선제공격으로 상태 이상 해제 98턴, 3,300 대미지를 입힌다. 턴을 밀 수 없지만, 가프는 공격턴 수가 3, 코비는 1턴 동안 힘을 모은다. 즉 헤르메포 ▶ 코비 ▶ 가프 순으로 공격하면 된다. 단 코비의 2턴 째 공격은 맞으면 거의 게임오버기 때문에, 반드시 2턴 째에 처치해주어야 한다. 가프의 3턴 째 공격은 대미지 감소 캐릭터로 버텨주자. 이번 스테이지는 장기전이다.

※ 가프 : 체력 100만, 공격력 18,000, 공격턴 수 3
필살기 : 없음

코비 : 체력 36만, 공격력 5,292, 공격턴 수 1 ~ 3 ▶ 2
필살기 : 1턴 째 힘 모으기, 2턴 째 2만 이상 대미지, 20% 이하 시 10,500 대미지

헤르메포 : 체력 34만, 공격력 3,800, 공격 턴 수 1
필살기 : 6턴 째 1만 이상 대미지

- 선제공격 : 상태 이상 해제 98턴, 3,300 대미지


▲ 사디, 츠루, 가프. 사디는 한국 버전에서 등장하지 않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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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스테이지의 보스는 '제파, 아인'이다. 제파가 7턴 동안 매 턴 상태 이상 해제 1턴 버프를 사용한다. 아인은 선제공격으로 중단 슬롯 봉인, 선장 효과 무효 3턴을 건다. 능력 작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클리어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아인은 매턴 체력 30% 를 회복하고, 2턴에 한 번씩 특수 효과를 없앤다.

제파는 3턴이 되면, 하단 봉인 2턴, 4턴 째에는 랜덤 봉인 3턴을 건다. 거의 봉인과의 싸움이라고 보면 된다. 20% 이하 시 제파는 36,000 대미지, 아인은 20,000 대미지를 입히는 필살기를 사용한다. 제파의 공격력이 매우 높다. 공격턴 수가 3으로 긴 만큼, 제파 ▶ 아인 순으로 처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제파 : 체력 110만, 공격력 18,004, 공격턴 수 3
필살기
- 5턴까지 상태 이상 해제 버프
- 3턴 째 1회 인터럽트 하단 봉인 2턴, 4회 인터럽트 랜덤 1인 봉인 3턴
- 20% 이하 시 36,000 대미지

아인 : 체력 40만, 공격력 3,924, 공격턴 수 1
필살기
- 매 1턴 반복 인터럽트 체력 30% 회복
- 매 2턴 반복 인터럽트 특수 효과 상쇄 버프
- 20% 이하시 2만 대미지

- 선제공격 : 상태 이상 해제 1턴 중간 선원 봉인 / 선장 효과 무효 3턴


18 스테이지와 19 스테이지는 그전에 클리어했던 스테이지들과는 차원이 다른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먼저 18 스테이지는 '칠무해'들과의 대전이다. 18 스테이지의 보스들은 '행콕', '겟코모리아', '도플라밍고', '미호크', '쿠마'다. 18 스테이지는 특훈의 숲 꿩 스테이지 중 가장 어려운 곳인 만큼 단단히 준비해야 한다.

먼저 선제공격으로 행콕이 선장 효과 무효 3턴 및 아군에게 슬롯 강화 9턴을 건다. 겟코 모리아는 연 , 고기 이외의 슬롯을 폭탄으로 연, 고기 슬롯을 지로 바꾼다. 도플라밍고는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99,999 대미지를, 미호크가 20% 이하 시 25,000 대미지를 입힌다. 선제 공격과 도플라밍고, 미호크의 패턴을 제외하고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이들의 체력과 공격력이 매우 높아, 조심하지 않으면 쉽게 게임오버를 보게 된다.

※ 행콕 : 체력 82만, 공격력 7,500 공격턴 수 1
겟코모리아 : 체력 106만, 공격력 14,000, 공격턴 수 2
필살기 : 둘 다 없음.

도플라밍고 : 체력 84만, 공격력 18,000, 공격턴 수 2
필살기 : 50% 이하 시 99999 대미지

미호크 : 체력 72만, 공격력 1만, 공격턴 수 1
필살기 : 20% 이하 시 25,000 대미지

쿠마 : 체력 21만, 공격력 2만 2천, 공격턴 수 4
필살기 : 없음

- 선제공격 : 행콕 - 선장 봉인 3턴, 슬롯 강화 9턴(아군)
겟코 모리아 - 연 , 고기 슬롯이외 폭탄 슬롯으로 변환, 연 고기 슬롯은 지 슬롯으로 변환


19 스테이지에는 해군의 전설, 센고쿠와 가프가 등장한다. 시작과 동시에 상태 이상 해제 98턴이 걸린다. 센고쿠는 30% 이하가 되면 약 100만 대미지를 입힌다. 가프는 4턴 마다 공격 시 18,000 대미지를 준다. 18 스테이지에서 받았던 슬롯 강화 버프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가프 ▶ 센고쿠 형태로 진행하자. 최소 가프는 2 ~ 3 턴 내에 처리해야 하고, 이후 센고쿠는 50% 근처로 딜 컷을 해주어야 한다. 30%를 넘겨버리면 100만 대미지를 받고 게임오버가 되어버린다. 50% 근처에서 대미지 감소 필살기로 버텨준 뒤, 2 턴 안에 처리해주자.

※ 가프 : 체력 130만, 공격력 5,000, 공격턴 수 1
필살기 : 4턴 부터 매 턴 공격 18,000 대미지

센고쿠 : 체력 100만 공격력 15,000, 공격턴 수 3 ▶ 2
필살기 : 30% 이하 시 공격 999999 대미지

선제공격 - 가프 : 상태 이상 해제 999턴


▲ 제파, 칠무해, 센고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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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스테이지에는 마침내 보스 아오키지가 등장한다. 특훈의 숲 꿩의 필수 캐릭터로 '우솝 골든 파운드'가 사용되는데, 반드시 이 캐릭터를 '좌측 하단'에 배치 시켜두어야 한다. 아오키지가 선제공격으로 좌측 하단 캐릭터를 50턴 동안 봉인하고, 99턴 동안 지속되는 상태 이상 해제 버프를 걸기 때문이다. 어차피 상태 이상 무효 버프가 있어, 우솝 골든파운드는 거의 쓸모가 없다.

오히려 18 스테이지, 19 스테이지가 더욱 어려워 보일정도로 쉬운 보스 중 하나다. 물론 성장이 잘되어 있다는 전제하다. 아오키지의 공격턴 수는 3으로 매우 길다. 2턴이 될 때마다 선장, 친구 선장을 제외한 1명을 2턴 간 봉인한다. 첫 공격 때는 일당의 체력을 50% 깎는다. 즉 일정 대미지가 아니라 50%를 깎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죽지 않는다.

봉인 내성이 충분하다면 일단 첫 공격까지는 최대한 체력을 빼자. 단 50%를 넘어선 안된다. 50%가 되면 아오키지가 공격력을 올리고 공격 턴 수를 단축하는 버프를 사용해 게임이 어려워진다. 이후 공격은 대미지 감소 요원으로 버티고, 50% 근처까지 체력을 줄일 때까지는 선원들의 슬롯을 조정해주자. 50% 근처에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아오키지의 공격 이후 남은 3턴 동안 모든 필살기를 집중해 잡으면 된다. 패턴을 알고 성장이 잘 되어 있다면 큰 무리 없이 넘길 수 있다.

※ 아오키지 : 체력 310만, 공격력 6,000, 공격턴 수 3
선제공격 - 좌측 하단 캐릭터 50턴 봉인, 99턴 상태 이상 해제 버프




▲ 보스 아오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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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보다 18, 19 스테이지가 더 어려워...!? 특훈의 숲 꿩 얼티메이트 난이도 추천 조합

특훈의 숲 꿩은 두 종류의 캐릭터가 강제된다. 1번은 적의 공격 턴을 밀 수 있는 '턴 밀기 전용 캐릭터', 2번은 상태 이상 해제 버프를 가진 적의 공격을 막기 위한 '대미지 감소' 요원이다. 이 두 캐릭터의 필살기 작업이 되어 있지 않다면 거의 클리어가 불가능하다.

이외의 요원으로는 슬롯을 이동시키면서 효과를 증폭하는 '결전! 도플라밍고', 하나는 자신의 공격 타입에 맞는 버퍼 캐릭터들도 채운다. 물론 이 두 형태도 필살기 작업이 어느정도는 되어 있어야 클리어가 쉽다. 또한 봉인 내성, 선장 효과 무효 내성이 거의 끝까지 올려둔 상태여야 한다. 꿩에 등장하는 적들은 대부분 '봉인과 선장 효과 무효' 기술을 옵션으로 달고 있기 때문이다.

신 샹크스 - 신 샹크스 - 마르코 - 센고쿠 - 우솝 골든파운드 - 티본

위험한 상황을 마르코와 우솝 골든파운드로 버티는 조합이다. 마르코의 스킬 작업이 최소 20턴까지는 되어 있어야 한다. 체력을 최대한 늘리기 위해 선박은 모비딕으로 사용한다. 18 스테이지는 우솝으로 턴을 먼저 밀고, 행콕을 먼저 공격한다. 부족한 대미지 딜량은 센고쿠와 신 샹크스로 채워 준다. 이후 미호크 ▶ 도플라밍고 ▶ 쿠마 순으로 처치하면 된다. 단 고기 슬롯 운이 조금 따라주어야 한다.

센고쿠는 여기서 랜덤 심 대미지 전체에 모든 속성 공격력 버퍼로 활용되는데, 대체가 가능한 캐릭터가 있다면 변경이 가능하다. 보스 전은 체력 50% 근처까지 최대한 버티면서 슬롯과 필살기 턴을 맞춘 뒤, 남은 3턴 동안 모든 공격을 집중하면 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2FNoKZrx-YI



항해 루피- 항해 루피- 이반코프(지) - 도플라밍고(결전) - 우솝 골든파운드 - 페로나

페로나를 대미지가 감소 요원으로, 우솝 골든파운드를 턴 밀기 요원으로 활용하는 조합이다. 도플라밍고는 슬롯 이동 및 대미지 증대 요원으로 사용된다. 이반코프가 여기서 꽤 쏠쏠하게 활약한다. 이반코프의 필살기는 2턴 동안 받는 대미지를 반감하고 턴 종료 시 체력을 회복하는데, 이 두 효과가 조금 위험할 때쯤에 넘어가는 윤활유 역할을 하게된다. 선박은 모비딕을 사용한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BUlIaM4o9I




※ 항해루피, 레일리, 미호크, 후지토라, 기어3 파티 '특훈의 숲 꿩' - By Sonadavi

- [바로가기] 특훈의 숲 꿩 시리즈 1 - 항루 잡팟

- [바로가기] 특훈의 숲 꿩 시리즈 2 - 레일리 잡팟

- [바로가기]특훈의 숲 꿩 시리즈 3 - 미호크 참팟

- [바로가기]특훈의 숲 꿩 시리즈 4 - 후지토라 야심팟

- [바로가기]특훈의 숲 꿩 시리즈 5 - 기어3 잡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