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4-11 18:56
댓글 :
33

[취재] 성인 VR 플랫폼 '그린라이트' - "국산 성인 VR 콘텐츠 개발 선봉 서겠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어느덧 오큘러스나 바이브같은 VR 기기들이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내자 사람들 사이에선 어떠한 기대감에 부푼 이야기가 나돌곤 했습니다. 만화나 소설에서나 나오는 것 같은 가상현실 게임에 대한 거냐고요? 아쉽지만, 아니었습니다. 그들이 기대했던 건 성인용 콘텐츠 이른바, AV(Adult Video)에 대한 얘기들이었습니다. 이런 성인용 콘텐츠에 대한 얘기를 대놓고 말하는 건 사회적으로 금기에 해당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 사람들이 가장 흥미를 갖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세계 최초로 인터넷이 개통되자마자 검색어 1위를 한 단어가 'SEX'였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이렇듯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던 AV는 VR 기기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VR의 장점인 몰입감과 현실감을 그 어떤 콘텐츠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분야였으니까요. 이쪽 방면으로는 선두에 선 일본은 이미 발 빠르게 VR AV를 개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는 어떨까요? 일본만큼 활발한 건 아니지만, 국내에서도 이와 관련된 움직임은 분명 존재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VR 성인 영화 제작사 '그린라이트 픽처스'는 국내에서 VR 성인 콘텐츠 제작이라는 쉽지 않은 도전에 나섰는데요. 금일(11일), 클럽옥타곤에서 제작발표회와 런칭파티를 진행한 '그린라이트 픽처스'가 국내에선 금기와도 같은 성인용 콘텐츠를 제작한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모두가 궁금해할 그 질문. 과연 성인용 VR 콘텐츠는 대중에게 통할까요?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기자가 직접 해당 현장에 찾아가 봤습니다.

▲ 의외로 들어가기까지 큰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 '그린라이트' 정우성 총괄 - "철저한 성인 전용 플랫폼으로 국내 성인 VR 콘텐츠 선도하겠다!"

▲ '그린라이트' 정우성 총괄

'그린라이트' 정우성 총괄은 자사에 대해 국내 최초 성인용 VR 투자/배급사로, 향후 국내 성인 VR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꾸준한 콘텐츠 수급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선 VR 업계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성인 VR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많은 자금이 필요한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러한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구매함으로써 다시 콘텐츠가 제작되는 선순화 구조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런 선순환이 계속되기 위해선 창작자에게 그만큼의 수익이 배분돼야 가능할 겁니다. 정우성 총괄 역시 이 점을 의식하고 있었던 듯 무려 콘텐츠 수익의 70%를 제작자나 작가에게 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린라이트'는 투자/배급사로써 창작자들을 전격 지원한다는 방침인 거죠.



현재 안드로이드 VR 앱으로 런칭한 '그린라이트'는 런칭과 동시에 성인 VR 콘텐츠로 '달콤한 유혹', '내사랑 하마사키 마오'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성인 콘텐츠를 오픈할 예정이며 그중에는 무려 VR웹툰도 포함돼 있습니다. '그린라이트'는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향후 IPTV와 웹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그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그린라이트' 플랫폼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끝마치며 정우성 총괄은 "'그린라이트'는 철저하게 19금을 위한 성인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를 위해 성인 콘텐츠용 상품들을 개발했습니다. 그린팩이라는 이름의 성인 VR 영상과 연동된 바이브레이터와 1인용 VR방인 그린박스가 대표적으로 모텔과 성인용품점을 통해 유통할 계획"이라고 향후 '그린라이트'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 1인용 성인 VR방 '그린박스'

▲ 성인 VR영상과 연동된 '그린팩'도 조만간 판매할 예정입니다


■ '그린라이트' 런칭파티 현장

▲ '내사랑 하마사키 마오' 제작발표 영상

▲ '하마사키 마오'를 대신해 AV 배우 '하네다 아이'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 여기 좀 봐줘요!

▲ 섹시하게~

▲ 때론 도발적인 모습도

▲ 갑자기 누군가 "아이시떼루(사랑해요)!"라고 외치자 터진 함박 웃음

▲ 그 동안 궁금했던 질문들 대방출의 현장!

▲ 2층에는 그린라이트가 준비한 다양한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그린라이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그린팩! 흠흠... 물통인가... 흠흠...

▲ 본체(?)와 USB 케이블 등 간소한 구성입니다

▲ 모두 나가주세요. 혼자 있고 싶어요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353개 등록됨 (2018-04-26 ~ 2017-10-25)

VR게임 '오버턴' 멀티플레이 버전, 5월 중 스팀 무료 출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6 09:55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지난 4월 25일, 온라인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VR게임 '오버턴'의 멀티플레이 버전인 '오버턴 : 파이널 오퍼레이션'의 '출시 예정'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틀을 뛰어넘어 일상 속에서 만나는 VR, 한국레노버 '스마트 디바이스' 발표회
포토뉴스 | 정수형 기자 (Camfa@inven.co.kr) | 2018-04-25 16:09
강남 잼투고에서 레노버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디바이스가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다. 한국레노버의 강용남 대표의 발표로 진행된 본 행사는 미래를 이끄는 5가지의 핵심 트렌드로 스마트 오피스, .....
너의 공포가 들린다…사운드 기반 VR 스릴러 'Stifled' 24일 발매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5:47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S4용 소프트웨어 'Stifled' 한국어 버전을 2018년 4월 24일(화)에 발매한다. 해당 타이틀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드래곤플라이,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 참여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4-24 11:05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VR MAGIC PARK'의 동남아시장 교두보 마련을 위해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하는 '한-아세안 디지털 콘텐츠 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24일 .....
[인터뷰]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곧 열릴 VR 콘텐츠 시장의 선두에 서고 싶다" [2]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4 09:33
최근 샤오미, 오큘러스, HTC, 삼성 등 많은 기업이 선과 휴대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얼론' HMD를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기계는 더욱 가벼워졌고, 게임을 즐기는 중 선에 걸려 넘어질 걱정도 없.....
드래곤플라이, '서울VR/AR엑스포' 체험존 운영 성료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23 12:30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린 'SEOUL VR∙AR EXPO'에서 자사의 'VR MAGIC PARK' 부스를 통한 High-Quality VR게임 6종의 체험존 운영 및 비즈니스 미팅을 마쳤다고 금일(2.....
[서울VR/AR엑스포] Project X,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서 4000여명 관람객 동원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 2018-04-23 10:51
[미디어 프론트 자료제공]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그리고 닷밀(대표 정해운)이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공동 참가해 개최기간동안 관람객이 4천여명이 다녀갔다. .....
[취재후] 아리송했던 제4차산업혁명, 보고 만지고 '즐겼다' [2]
칼럼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4-22 14:25
대한민국 최대 VR/AR 전문 전시회 & 컨퍼런스인 '서울 VR/AR EXPO 2018'이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VR/AR 엑스포 2018은 VR/AR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인 개발사, 투자사, .....
[서울VR/AR엑스포] 모두의 축제, 가상 현실 테마파크 속으로 [5]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8-04-20 22:01
놀랐습니다. 국내에서 이렇게 큰 VR/AR 행사가 열린 것에 한 번 놀랐고, 그 행사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기는 걸 보고 두 번 놀랐고, 그 행사가 마치 축제와도 같아서 마지막으로 놀랐습니다. 바로.....
[서울VR/AR엑스포] 직접 등장인물이 되어 관람하는 애니메이션, '버디VR'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4-20 20:55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등 콘텐츠의 혼합은 계속 시도되고 있으며, 그 경계는 모호해지고 있다. 특히 VR에서는 가상현실과 상호작용이라는 요소를 가지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 어떤 경험을 전달.....
[서울VR/AR엑스포] "죽음의 골짜기 넘긴 VR, 융합으로 살아난다", 스코넥 최정환 부사장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20 20:08
VR이 세간에 처음 등장했을 때의 충격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했다. 어릴적 영화에서나 보던 사이언스 픽션이 드디어 현실로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VR은 ‘미래적’이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
[서울VR/AR엑스포] 총 대신 마법봉을 휘둘러보자! '매직아레나 VR'
동영상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0 19:50
VR 게임 중 상당수는 FPS 게임입니다. 1인칭 시점이란 특징 덕분에 VR을 체감하기 가장 적합한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번 서울VR/AR엑스포에 참가한 개발사 중 상당수가 FPS 게임을 들고왔습니다.....
[서울VR/AR엑스포] 박인찬 본부장 "스페셜포스로 VR e스포츠 선도하겠다" [1]
인터뷰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0 19:42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날이갈수록 발전하는 방송/스트리밍 콘텐츠가 더해지며 E스포츠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VR 업계에서는 'VR E스포츠'의 가.....
[서울VR/AR엑스포] 곽기욱 비햅틱스 대표 "촉감까지 갖춰야 진짜 VR" [20]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2018-04-20 19:19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는 VR 세상의 촉감을 구현하는 햅틱 기기 'X1 햅틱 슈트'가 등장한다. 영화 속 햅틱 슈트는 여러가지 충격과 아픔은 물론이고, 가상의 신체에 닿는 상대방의 부드러운 손길까지.....
[서울VR/AR엑스포] VR로 치매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주대 라이프미디어대학원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4-20 18:52
'치매'는 아직 정복되지 않은 슬프고 고통스러운 질병이다. 알츠하이머병 외에도 다양한 요인으로 치매가 발병할 수 있으며, 심지어 치료도 쉽지 않다. 환자들은 인지기능과 함께 과거의 기억들을 하나씩.....
[서울VR/AR엑스포] 애니메이션 IP로 글로벌 정조준, GREE VR 스튜디오 마사시 와타나베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4-20 18:25
VR은 다양한 가능성이 남아있는 시장이다. 의료, 교육, 패션, 그리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VR의 가능성을 시험하고 있다. 3차원의 가상 현실, 메타버스를 창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새로운 지평.....
[인터뷰] 페이크아이즈, "8명이 즐기는 모바일 VR FPS 개발중" [4]
인터뷰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4-20 18:23
현재 VR 개발사가 관심을 가진 분야 중 하나는 FPS입니다. 그동안 PC나 콘솔에서도 높은 몰입감을 줬던 FPS는 VR에서 그 효과가 극대화되죠. VR FPS 게임은 재밌지만, 단점이 있었습니다. 게임 특성상 사.....
[서울VR/AR엑스포] 레이싱 게임은 하고 싶은데 멀미가 걱정이라면? '스몰워즈 VR'
동영상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4-20 18:06
레이싱 게임만큼 VR의 특징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장르가 또 있을까. 많은 레이싱 게이머들은 어떻게 하면 사실적인 체험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온갖 장비를 들여놓곤 한다. 레이싱 휠과 발판은 기.....
[서울VR/AR엑스포] 둘이 협력해 탈출하라! VR 호러 방탈출 게임, '더 도어 VR' [3]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8-04-20 17:15
방 탈출 게임을 해본 적이 있나요? 공포의 정도는 테마마다 다르지만 '갇혀있다는 것' 만으로 왠지 으스스한 분위기의 방에서 퍼즐을 풀어 제한된 시간 안에 탈출해야 한다는 룰의 게임이지요. 모바일이.....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19 다음   이전 6개월

VR용어 상식

오버워치를 사랑하는 진짜들을 위한 진짜 추리닝! 오버워치 트레이닝 바지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