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4-11 18:56
댓글 :
33

[취재] 성인 VR 플랫폼 '그린라이트' - "국산 성인 VR 콘텐츠 개발 선봉 서겠다"

윤홍만(Nowl@inven.co.kr)

어느덧 오큘러스나 바이브같은 VR 기기들이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내자 사람들 사이에선 어떠한 기대감에 부푼 이야기가 나돌곤 했습니다. 만화나 소설에서나 나오는 것 같은 가상현실 게임에 대한 거냐고요? 아쉽지만, 아니었습니다. 그들이 기대했던 건 성인용 콘텐츠 이른바, AV(Adult Video)에 대한 얘기들이었습니다. 이런 성인용 콘텐츠에 대한 얘기를 대놓고 말하는 건 사회적으로 금기에 해당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 사람들이 가장 흥미를 갖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세계 최초로 인터넷이 개통되자마자 검색어 1위를 한 단어가 'SEX'였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이렇듯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던 AV는 VR 기기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VR의 장점인 몰입감과 현실감을 그 어떤 콘텐츠보다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분야였으니까요. 이쪽 방면으로는 선두에 선 일본은 이미 발 빠르게 VR AV를 개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는 어떨까요? 일본만큼 활발한 건 아니지만, 국내에서도 이와 관련된 움직임은 분명 존재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VR 성인 영화 제작사 '그린라이트 픽처스'는 국내에서 VR 성인 콘텐츠 제작이라는 쉽지 않은 도전에 나섰는데요. 금일(11일), 클럽옥타곤에서 제작발표회와 런칭파티를 진행한 '그린라이트 픽처스'가 국내에선 금기와도 같은 성인용 콘텐츠를 제작한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모두가 궁금해할 그 질문. 과연 성인용 VR 콘텐츠는 대중에게 통할까요?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기자가 직접 해당 현장에 찾아가 봤습니다.

▲ 의외로 들어가기까지 큰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 '그린라이트' 정우성 총괄 - "철저한 성인 전용 플랫폼으로 국내 성인 VR 콘텐츠 선도하겠다!"

▲ '그린라이트' 정우성 총괄

'그린라이트' 정우성 총괄은 자사에 대해 국내 최초 성인용 VR 투자/배급사로, 향후 국내 성인 VR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꾸준한 콘텐츠 수급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선 VR 업계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성인 VR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많은 자금이 필요한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러한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구매함으로써 다시 콘텐츠가 제작되는 선순화 구조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런 선순환이 계속되기 위해선 창작자에게 그만큼의 수익이 배분돼야 가능할 겁니다. 정우성 총괄 역시 이 점을 의식하고 있었던 듯 무려 콘텐츠 수익의 70%를 제작자나 작가에게 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린라이트'는 투자/배급사로써 창작자들을 전격 지원한다는 방침인 거죠.



현재 안드로이드 VR 앱으로 런칭한 '그린라이트'는 런칭과 동시에 성인 VR 콘텐츠로 '달콤한 유혹', '내사랑 하마사키 마오'를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성인 콘텐츠를 오픈할 예정이며 그중에는 무려 VR웹툰도 포함돼 있습니다. '그린라이트'는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향후 IPTV와 웹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그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그린라이트' 플랫폼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끝마치며 정우성 총괄은 "'그린라이트'는 철저하게 19금을 위한 성인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를 위해 성인 콘텐츠용 상품들을 개발했습니다. 그린팩이라는 이름의 성인 VR 영상과 연동된 바이브레이터와 1인용 VR방인 그린박스가 대표적으로 모텔과 성인용품점을 통해 유통할 계획"이라고 향후 '그린라이트'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 1인용 성인 VR방 '그린박스'

▲ 성인 VR영상과 연동된 '그린팩'도 조만간 판매할 예정입니다


■ '그린라이트' 런칭파티 현장

▲ '내사랑 하마사키 마오' 제작발표 영상

▲ '하마사키 마오'를 대신해 AV 배우 '하네다 아이'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 여기 좀 봐줘요!

▲ 섹시하게~

▲ 때론 도발적인 모습도

▲ 갑자기 누군가 "아이시떼루(사랑해요)!"라고 외치자 터진 함박 웃음

▲ 그 동안 궁금했던 질문들 대방출의 현장!

▲ 2층에는 그린라이트가 준비한 다양한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그린라이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그린팩! 흠흠... 물통인가... 흠흠...

▲ 본체(?)와 USB 케이블 등 간소한 구성입니다

▲ 모두 나가주세요. 혼자 있고 싶어요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뉴스 288개 등록됨 (2017-07-29 ~ 2017-01-28)

[영상] 중국산 트리플A급 VR 게임이 목표! 'Reboant' 플레이 영상 인기기사
동영상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7-29 20:24
이번 ‘차이나조이’ 현장에서는 유독 많은 VR 게임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작품은 있기 마련. 이번에 소개하는 다크로드의 ‘Reboant’가 바로 그런 게임이었습니다. 언리얼.....
[영상] 조금 창피해도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면... 리니지2 레볼루션 VR 영상 인기기사 [2]
게임뉴스 | 이인규 (Tauu@inven.co.kr) | 2017-07-29 01:05
6월 15일 태국과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정식 론칭된지 약 한달하고 보름이 지난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이 중국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 발걸음은 차이나조이 2017이었지요......
[인터뷰] '모탈블리츠' 시리즈는 계속된다! 스코넥 송채훈 본부장 인기기사
인터뷰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7-28 23:58
많은 VR 개발사가 눈에 띄던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유독 눈에 띈 개발사가 있었으니, '모탈블리츠'의 개발사 스코넥이었다. 국내에서는 1세대 VR 게임 개발사로 최근 출시한 '모탈블리츠' PS VR 버전은.....
[취재] "VR, 콘텐츠를 제대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MS 김영욱 부장
게임뉴스 | 허재민 (Litte@inven.co.kr) | 2017-07-28 17:25
성남시와 인벤에서 추최하는 예비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한 '2017 성남 게임 대학생 캠프'가 27일, 2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성남 게임 캠프에서는 개발사 탐방, 과제 수행뿐만 아니라 업계 전.....
[뉴스] 테크노블러드, VR 콘텐츠 제작사 브이알리더와 협약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8 16:51
VR 플랫폼 버추얼게이트(VirtualGate)를 서비스하는 ㈜테크노블러드는 지난 25일 VR영상 제작 회사 ㈜브이알리더와 VR영상 콘텐츠를 유통하기 위한 업무체결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테크노.....
[뉴스] 엔투스튜디오, 중국 펀 VR사와 VR 방탈출 게임 ‘다이브 인’ 중국 서비스 계약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8 15:48
바른손이앤에이(각자 대표 윤용기, 곽신애)는 자사의 계열사인 엔투스튜디오(각자 대표 김종연, 오우진)의 ‘다이브 인: 시크릿(DIVE IN:SECRET)’이 펀 VR(FUN VR)사와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다고 .....
[취재] EVR 스튜디오, 하이퍼리얼과 손잡고 '프로젝트M' 중국 진출 나선다
게임뉴스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7-07-28 03:08
EVR Studio(이브이알 스튜디오)는 중국의 하이퍼리얼(Hyperreal) 자사가 개발하는 '프로젝트 M: 데이드림'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차이나조이2017' 하이퍼리얼 부스에서 27일 진행했다. 이번 계약.....
[인터뷰] 시장을 이끌 콘텐츠가 절실, 차이나조이에서 한국 VR 개발사를 만나다 인기기사
인터뷰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7-28 00:19
VR 대중화는 그저 허상일 뿐이었을까. '차이나조이'에 앞서 상하이의 유명 VR 테마파크를 방문했지만 전부 망했다는 걸 알게 됐을 때 문득 든 생각이었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시작으로 VR HMD는 폭발적으.....
[풍경기] 어딜 봐도 VR 천국! 대륙의 VR 다 모였다! 차이나조이 'eSmart'관 풍경기 인기기사 [2]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7-27 22:13
마침내 세계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이 금일(27일) 개최됐습니다. 무려 15개 홀을 사용한 이번 ‘차이나조이’에서 E3, E4 홀은 ‘eSmart’관으로 최신 하드웨어 기기들이 공개됐는데요. 그중.....
[뉴스] 이브이알스튜디오, ‘프로젝트 M: Daydream’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 인기기사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7 15:32
바른손이앤에이(각자 대표 윤용기, 곽신애)는 자사의 계열사인 EVR Studio(이브이알스튜디오, 대표 김재환)의 ‘프로젝트 M : Daydream’이 Hyperreal사와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다고 금일(27일) 밝.....
[뉴스] 경기콘텐츠진흥원-YJM 게임즈, VR 게임제작 지원을 위한 설명회 개최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6 12:15
경기콘텐츠진흥원은 8월 1일 오후 2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게임 플랫폼 다변화 제작지원 설명회 with YJM 게임즈(VR 부문)’를 개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YJM 게임즈과 공동운영하는 지.....
[뉴스] 드래곤플라이, 2017 차이나조이에서 ‘스페셜포스 VR’ 공개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5 10:20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2017 차이나조이’에서 중국의 VR 기업 ‘하이퍼리얼’사의 플랫폼용 VR 게임인 ‘스페셜포스 VR’을 선보인다고 금일(25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하이퍼리얼과의 M.....
[위클리 VR 뉴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VR 게임' 소재로 하는 영화 만든다 [15]
기획기사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7-07-24 17:31
7월 막바지에 접어들었지만 늦은 장마로 인해 습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입니다. 폭염주의와 호우경보가 계속되는 탓에 좀처럼 야외활동을 즐기기 힘든 시기인데요. 이번 주 '위클리 VR 뉴스'에서.....
[뉴스] 13억 지원 프로젝트의 주인은? '경기 VR/AR 창조오디션' 19개팀 선정 인기기사 [1]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4 10:15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을 개최한 결과 ㈜에이치오엔터테이먼트, ㈜아들과 딸 등 19개 스타트업을 최종 지원 대상으로.....
[프리뷰] "Let us Joy" 게임쇼 그 이상을 넘어! '차이나조이 2017' 미리보기 [10]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7-07-21 11:12
세계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다. 중국을 대표하는 게임쇼로 규모는 물론 질적으로도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
[취재] 국내산 쌍권총 액션의 진수! '모탈 블리츠' 20일 스팀 출시 인기기사 [9]
게임뉴스 | 박태학 (Karp@inven.co.kr) | 2017-07-20 20:10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모탈 블리츠'가 금일(20일) 스팀에 출시됐다. '모탈 블리츠'는 1인칭 가상현실 어드벤쳐 건슈팅 게임으로, 과거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즐겼던 건슈팅 게임을 VR 플랫폼에 적용하.....
[뉴스] 유니티, 영화 ‘직소’의 인터랙티브 VR 광고 제작 및 공개 예고 [1]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0 12:10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영화 제작 및 배급사 라이온스게이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호러 영화 직소의 인터랙티브 VR 광고를 제작해 영화 개봉 전 대중 앞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금일(20일) 밝혔다. 직소는 전.....
[뉴스] 와이제이엠게임즈, 서울VR스타트업 제 2기 멘토링 행사 진행
게임뉴스 | 윤서호 (Ruudi@inven.co.kr) | 2017-07-20 12:10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 19일, 서울VR스타트업 제 2기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6월 워크샵을 통해 모였던 7개 멤버사들이 참석했으며, 와이제이엠게임즈의 민용재 대표가.....
[기획] 네더 광학 펑화쥔 : GOOVIS 글라스는 어떻게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했나 인기기사 [4]
기획기사 | 원동현 (wony@inven.co.kr) | 2017-07-19 20:37
VR 산업이 가장 잘나가던 시절, 심천네더광학유한공사(이하 네더광학)는 단순히 유행 따라 이 사업에 뛰어든 철부지가 아니었다. 자체적인 광학영상 기술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뒤 업계에 도전장을 내.....
다음 6개월   이전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 16 다음   이전 6개월

VR용어 상식

스포츠와 일상에 최적화된 고품질 이어셋! 모비프렌 블루투스 이어셋 GBH-S84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