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HN엔터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미디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디어 업데이트는 그 동안 제작, 공개되었던 '크루세이더퀘스트'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하나의 메뉴에서 볼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메인 화면 좌측의 서랍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메뉴는 크게 커뮤니티, 만화, 영상, 자료의 4개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있다.

먼저 커뮤니티는 공식 페이스북, 공식 굿즈샵으로 더욱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하나의 통로 역할을 한다. 만화 메뉴는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웹툰 작가 ‘고릴라맨션’의 공략 만화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영상 메뉴는 지금까지 제작된 콘텐츠 프로모션 영상과 뮤직 비디오, 유저 간담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료 메뉴는 PC/모바일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2주년 기념 팬북 등의 자료도 확인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기념, 다양한 콘텐츠도 대거 추가된다. ‘풀 아머 몽테’, ‘여신강림 아테나’ 그리고 ‘백장미 매그너스’ 등 신규 코스튬 8종이 새롭게 선보이며, 한정 퀘스트인 ‘연등회’도 진행된다. 이 ‘연등회’는 4월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기간 한정으로 열리는데, 퀘스트 달성도에 따라 철, 골드 등의 재화 아이템과 꽃 떡, 유엽병, 연꽃 열매, 불빛 열매와 같은 연등회 컨셉의 빵과 열매는 물론 한정 코스튬 ‘풍월주인 문덕’ 등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월 27일부터 일주일 동안 ‘푸거스는 못말려’ 이벤트가 열리는데, 제한 시간 동안 푸거스가 개발한 로봇을 공격하는 컨셉이 특징이다. 로봇에 입힌 피해량에 따라 자신이 속하게 될 리그가 구분되며, 리그에 따라 VIP 개조 이용권과 연등회 컨셉의 빵과 열매, 그리고 연등회 선물 상자가 주어진다. 이 연등회 선물 상자에는 철과 골드, 고순도 강철 무기와 신비한 만능 열매 등이 랜덤하게 들어있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7일 동안 이벤트 기간 내 최고 기록을 달성한 용사 단장의 이름으로 고기와 던전키, 지도 조각 등 다양한 선물이 지급되는데, 마지막 7일째 보상으로는 한정 코스튬 ‘등불축제 여우동’을 얻을 수 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10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2년 3개월만인 올해 2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에 성공, 오랫동안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