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04-12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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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옴닉들의 공격을 막아내라!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 '옴닉의 반란' 업데이트 적용

최수빈(Pratt@inven.co.kr)


한국 시각으로 4월 12일(수) 새벽, 오버워치에 새로운 기간 한정 이벤트인 '옴닉의 반란'이 업데이트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버워치 세계관의 7년 전 사건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모드 '옴닉의 반란'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얻을 수 있는 '옴닉의 반란 전리품 상자'가 추가되었다. 또한 공개 테스트 서버(Public Test Realm, 이하 PTR 서버)에 적용되었던 루시우 리메이크 및 점령 및 점령/호위(복합) 전장 추적 시스템이 본 서버에 적용되기도 하는 등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이벤트의 신규 전리품 상자인 '옴닉의 반란 전리품 상자'에서는, 유출과 함께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샀던 신규 스킨 10종과 하이라이트, 감정 표현, 스프레이 등 100여 종이 넘는 관련 수집요소들을 얻을 수 있다.

▲ 신규 난투 '옴닉의 반란'과 새로운 전리품 상자인 '옴닉의 반란 전리품 상자'가 추가되었다


'옴닉의 반란'은 신규 PVE 난투로 아케이드 모드에서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옴닉의 반란 게임 모드는 앞서 공개되었던 단편 코믹스 '옴닉의 반란'의 뒷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지난 할로윈 이벤트 때 처음으로 선보였던 PVE모드인 '정켄슈타인의 복수'처럼 4인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네 명의 영웅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7년 전 왕의 길 전장에서 쏟아져나오는 옴닉들에 맞서며 임무를 완수해야만 한다.

옴닉의 반란 게임 모드는 라인하르트, 토르비욘, 메르시, 트레이서로 진행하는 버전과 모든 영웅들로 진행할 수 있는 버전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모드마다 중수/고수/초고수/전설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업적과 스프레이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 두 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두 최초 클리어 시 전리품 상자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옴닉의 반란 게임 모드를 플레이하면 볼 수 있는 배경 이야기 영상


이밖에도 PTR 서버에 적용되어 있던 루시우 리메이크 내용과 '점령 전장 추적 시스템'이 본 서버에도 적용되는 변화가 있었다. 이로 인해 루시우의 음악 범위 효과가 기존보다 좁아지는 대신 기본 공격의 투사체 속도와 대미지가 상향되고 치유량이 증가하면서, 루시우 유저들로 하여금 기존보다 능동적인 플레이를 요구하게 되었다.

점령 전장 추적 시스템은 거점 점령을 각 팀이 얼마만큼 진행했는지를 퍼센트 단위로 추적하는 시스템으로, 이제 양 팀이 거점을 점령하지 못했을 경우 누가 더 많이 점령했는가로 승부가 갈리게 된다. 이는 그간 점령 전장 및 점령/호위(복합) 전장에서 빈번하게 무승부가 일어났던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오버워치의 7년 전 사건인 '옴닉의 반란' 사건을 다루는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는 5월 2일(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패치 내용은 하단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지난 기사 바로가기 : [패치] 이제 꿀잼? 아니면 노잼? 루시우 스킬 개편 포함한 업데이트 PTR 서버 적용

▲ 그간 필수였지만 '노잼' 취급 받던 루시우, 개편으로 재미와 성능 모두 잡혔을까?


▲ 이제 각 진영에 거점 점령 진행 상태를 알려주는 수치가 표시된다



▣ 2017년 4월 12일 패치 노트

■ 패치 하이라이트

▶ 새로운 이벤트: 옴닉의 반란

오늘부터, 저희는 미래의 시계를 되감아 여러분이 사랑하는 일부 오버워치 영웅들의 과거 이야기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드리려고 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7년 전 과거로 가서 새로운 협동 난투를 통해 트레이서의 첫 임무를 함께하고 기밀 보안이 해제된 스킨,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 스프레이, 플레이어 아이콘을 비롯한 100개 이상의 신규 전리품 상자 아이템을 수집하세요.

■ 일반 업데이트

▶ 일반

- 각 영웅의 고유한 배경 설정과 세계관에 기반한 일부 스킨에 대한 정보가 영웅 갤러리에 추가되었습니다.

- [PC] 플레이어 신고 시스템이 개편되었으며, 신고 이유를 더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새로운 항목과 사례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오버워치 옴닉의 반란 이벤트의 음성 대화를 자막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은 "설정" 메뉴의 "오디오" 항목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

- 점령 및 점령/호위 전장에 추적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거점 점령이 얼마만큼 진행됐는지를 기준으로 승부를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경쟁전에서의 무승부를 줄이기 위해 각 팀이 거점 점령을 얼마만큼 진행했는지를 추적하는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현재 호위 및 점령/호위 전장에 이미 구현된, 화물을 가장 멀리 민 팀이 승리하는 시스템과 비슷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이제, 양팀 모두 거점을 점령하지 못했더라도, 누가 더 많이 점령했느냐에 따라 승자가 결정됩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및 게임 탐색기

- 게임 상세 내용 페이지에서 사용자 지정 게임의 설정을 게임의 간편 설정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 만들기 페이지의 전장 이미지를 우클릭하거나 게임 탐색기 안의 게임명을 우클릭해서, 또는 설정 페이지의 저장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탄창 크기를 조절하거나 탄약을 무한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장

- 아이헨발데에 공격 팀의 생성 지점과 점령 지점을 연결하는 새로운 길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업데이트

▶ 루시우

- 음파 증폭기
공격력이 25%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속도가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보조 발사가 이제 대상을 뒤로 밀칠 때 수직 방향을 고려합니다.

- 분위기 전환!
노래의 범위 효과 반경이 30미터에서 10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치유의 노래
초당 치유량이 30% 증가했습니다. (루시우의 볼륨을 높여라!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자가 치유량이 25% 감소했습니다.

- 벽 타기
벽 탈 때의 이동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이제 루시우는 벽을 박차고 뛰어오를 때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루시우는 탁월한 치유량과 팀 전체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유용한 능력 때문에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영웅으로 간주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번 변화의 목표는 이런 강력한 능력은 그대로 유지하되, 항상 팀 전체에 이런 효과를 부여하기는 어렵게 하는 것입니다. 이제 루시우는 가까이에 있는 팀원들에게는 더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일이 많은 파라나 위도우메이커, 겐지 등의 팀원들에게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루시우의 능력은 특유의 광범위한 오라와 관련되어 있는 탓에, 지금까지 밸런스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다른 특징들이 차츰 약화되어 왔습니다. 이제 오라가 집중된 범위 안에만 더 강한 효과를 발휘하므로, 루시우도 더욱 활동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오리사

- 오리사 머리의 타점 크기가 15%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일반

- 점령전 지도에서 음성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 경쟁전 경기를 완료하기 전까지 상위 500위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시즌 경쟁전에서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고의 플레이 하이라이트가 최종 라운드에서만 선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및 게임 탐색기

- 플레이어 칸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빈 칸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예: 6대1 게임)
- 최초의 제작자가 시합을 떠나면 일시 정지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극도로 긴 팀 이름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필요한 사용자 지정 설정을 제거했습니다. (예: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설정)

▶ 영웅

- 아나가 수류탄을 던진 후 총을 장전하지 않습니다
- 블리즈컨 스킨 바스티온의 황금 총 밝기가 다소 어두워집니다.
- 메이가 창어 및 달 선녀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일부 포즈를 취할 때 새끼손가락이 이상하게 꺾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
- 아이헨발데에서 성 입구에 있는 흙무더기 너머로 적 플레이어의 외곽선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헨발데에서 부서진 성문 사이에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왕의 길에서 솜브라가 의도하지 않는 장소에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장 타워의 깃발 뺏기 버전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는 장소에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아시스에서 시메트라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에 포탑을 숨길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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