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했던 출시일이 공개될까? 엔씨소프트는 금일(27일) 자사가 개발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오는 5월 1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LINEAGE M THE SUMMIT'라는 주제로 개최될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출시를 앞둔 '리니지M'에 대한 신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세부적인 간담회 정보 및 장소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기대작 '리니지M'은 원작인 '리니지' IP의 전통성 계승을 모토로, 모바일 환경에서 원작의 게임 플레이를 그대로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12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바 있으며, 이후 3일 만에 사전 예약자 2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상반기 중 리니지M을 국내 출시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5월 기자간담회 일정이 공개됨에 따라 6월 출시설에 더 무게가 실리게 됐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인벤과의 통화에서 "이날 리니지M 출시 일정 및 게임의 실체를 알 수 있는 최신 빌드가 공개된다"며 "아울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는 사전 예약자 수치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리니지M 사전예약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인벤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M 관련기사
[기획] 리니지 '말하는 섬'의 추억, 옛날에는 에일리언보다 셀로브가 더 무서웠다
[기획] 힘 19를 뽑기 위해 몇 날 며칠을 굴렸던 리니지 '주사위의 추억'
[취재] 리니지M, "리니지1과 연동 계획 현재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