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강남 선릉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릴 '포아너 아마추어 리그' 대망의 결승전에서 참가에의의를와 빅픽쳐가 대결한다. 두 팀 모두 6강에서 완벽한 팀전 승리를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결승 대결을 앞두고 강점이 같은 두 팀이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참가에의의를의 팀전은 6강전부터 화제였다. 개인전 최강 전력인 오우어우와우를 상대로 완벽한 팀전을 준비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승리를 거뒀다. 4:4 팀전에서 두 세트를 모두 따냈고, 1:1마저 상대의 허를 찌르며 값진 승리를 거둔 바 있다. 4강까지도 참가에의의를의 기세가 멈추지 않았다. 팀전 기세는 지칠줄 몰랐고, 개인전마저 많은 승리를 가져가며 결승으로 향했다. 한 층 더 단단하고 노련해진 모습이었다.

빅픽처 역시 만만치 않았다. 6강에서 두 팀에게 모두 압도적인 세트 스코어로 승리했고, 팀전은 더욱 완벽해 참가에의의를과 마찬가지로 조 1위로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두 팀 모두 강력한 팀전을 바탕으로 올라왔기에 이번 대결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4강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참가에의의를은 숨겨둔 필살기가 남았다고 했다. 중요한 4강 경기에서도 꺼내지 전략이기에 얼마나 완벽할 것인지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이제 단 한번만 승리하면 우승으로 향할 수 있기에 자신들이 갈고 닦은 예리한 무기를 선보이면 되는 것이다.

빅픽처는 반대로 4강에서 아쉬운 장면이 나왔다. 상대 새로운 전략에 강점이었던 팀전이 무너지며 아쉽게 패배하고 말았다. 상대가 꺼낸 새로운 카드에 잘 대처하지 못한 것이다. 이번에 참가에의의를이 강력한 카드를 꺼낼 것을 예고한 만큼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이다.

하지만 팀명대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인가. 마지막 한번의 기회를 얻은 빅픽처가 결승에서 승리한다면, 자신들의 큰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참가에의의를 역시 '우승에 의의를'이 될 수 있을지 마지막 결승전에서 확인해보자. 이번 결승전에는 시청자 이벤트로 VR 상품 등이 준비되어있다.

포아너 아마추어 리그 결승전

빅픽처 vs 참가에의의를